윤스매거진 | 윤선생 본문 바로가기

중학생 영어학원 실패없이 고르는 노하우

경로

안녕하세요, 윤쌤입니다! 오늘은 중학생 자녀를 둔 부모님을 위한 필수 정보를 준비했어요!

아이가 초등학교에서 중학교로 진학하고 나면, 바뀐 환경만큼이나 달라진 영어 수업에 크게 혼란스러워합니다. 초등학생 때는 영어 노래로, 생활 영어 위주로 쉽고 재미있게 영어를 배웠지만, 중학생이 되니 갑자기 문법이 등장하고 학습량과 수준도 확연히 높아지기 때문이에요.

이에 대비해 많은 학부모님들이 영어학원을 알아보고 계실 텐데요. 아이가 중학생이라면, 중학생에게 맞는 영어학원을 찾아주어야 합니다.

초등영어와 중등영어가 공교육 내용부터 전혀 다른 것처럼, 영어학원을 선택하는 기준도 차이가 있어요. 좋은 중학생 영어학원을 고르기 위해서 반드시 살펴보아야 할 5가지를 알려드릴게요!


체계적인 커피큘럼을 제공하는가?

제대로 된 영어학원이라면 체계적인 커리큘럼에 따라 명확한 학습계획을 제공해야 합니다. 또한 정해진 커리큘럼이 있더라도, 개개인의 특성과 수준을 고려하지 않은 채 일괄적인 수업만 제공하는 것은 바람직하지 않아요.

좋은 영어학원은 학생의 수준을 정확히 진단하는 레벨테스트 시스템을 갖추고 있으며, 테스트 결과에 따른 일대일 맞춤 학습계획을 제공합니다.

학원을 방문했을 때 상세한 커리큘럼을 갖추고 있는지, 성향과 수준별 맞춤학습이 제공되는지 살펴보세요.


영어교육 전문가가 가르치는가?

영어는 영어 전문가에게 맡겨야 한다는 것은 기본! 또한 단순히 경력이 오래되었거나, 원어민이라고 해서 영어 수업의 수준이 높은 것은 아니에요.

교사가 충분한 자격과 자질을 갖추고 있는지, 평소에는 어떻게 학습관리 준비를 하는지, 지속적으로 개인 역량과 전문성을 기를 수 있는 교사 교육 시스템을 갖추고 있는 학원인지 살펴보세요.


자기주도학습 능력을 길러주는가?

초등학생 때는 학습량이 적기 때문에 주입식 교육도 효과를 볼 수 있지만, 중학생 이상이 되면 학습량이 급격하게 늘어나고 수준도 높아지기 때문에 모든 내용을 일일이 알려주는 것이 불가능해집니다. 이 때문에 중학생 때부터 영어성적에 차이가 나기 시작해요.

중학생 때부터는 스스로 문제의 내용을 이해하고 답을 찾아가는 문제해결능력을 갖추고 있지 않으면 좋은 성적을 유지할 수 없습니다. 반드시 자기주도학습 습관을 기르는 훈련 방법이 있는지 살펴보세요.


명확한 평가 기준을 제공하는가?

모든 학습과정은 평가까지 명확하게 이루어져야 합니다. 예를 들어, 쓰기 훈련에 중점을 두는 학원이라면 구체적인 롸이팅 툴이 제공되는지, 그리고 어떤 기준과 방식으로 평가가 이루어지는지 확인하세요.

2015 개정교육과정은 과정 평가에 중심을 두고 있기 때문에, 학습의 결과뿐만 아니라, 전 과정을 평가하고 있는지, 구체적인 데이터의 리포트를 제공하는지, 평가 주기와 방법 등을 꼼꼼하게 살펴보아야 합니다.


영어교육 트렌드를 반영하고 있는가?

2015 개정교육과정의 핵심 목표는 ‘창의융합형 인재’를 키우는 것입니다. 새 영어 교과서는 또래들과 협동해서 결과물을 만들어 내는 팀 프로젝트(팀플) 활동이 강화되며 수업의 모든 과정이 학생 중심으로 이루어지는데요. 이에 따라 평가 방식도 기존의 중간·기말고사의 비중이 대폭 줄어들고, 수행평가 비중이 압도적으로 커졌어요.

영어 수행평가는 출제되는 주제에 대한 자료 조사부터 대본 작성, 프레젠테이션까지 전 과정을 평가받게 됩니다. 따라서 영어교육 최신 트렌드에 맞는 학원이라면 자료 조사, 쓰기, 말하기(발표)까지 수행평가에 완벽하게 대비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갖추고 있어야 합니다.


중학생 영어학원을 선택하는 기준 5가지를 알려드렸어요. 영어학원을 선택할 때는 체계적인 커리큘럼, 영어교육 전문가의 코칭, 자기주도학습 능력을 기르는 훈련 방법, 명확한 평가 시스템, 영어교육 트렌드 반영 여부까지 모두 필수로 살펴보시기 바랍니다.


기출분석을 통한 체계적인 커리큘럼과 평가 시스템을 갖춘 윤선생의 중등전문 영어학원 IGSE아카데미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세요!
윤선생 무료체험 윤선생 학습상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