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스매거진 | 윤선생 본문 바로가기

행복 에너지가 넘치는 어린이 전시회 추천, <해피 인사이드>

경로

아이와 함께 갈만한 전시회를 찾고 계시나요? 오늘은 알록달록 몽환적인 공간 구성으로 어른, 아이 할 것 없이 빠져드는 행복 전시회,<해피 인사이드>를 소개해 드릴게요!

아이들에게 정서적 안정감과 사회성을 길러준다는 핑크색, 그리고 두뇌활동을 자극하는 노란색으로 가득 메워진 전시회장에서 아이와 즐거운 추억을 쌓아보세요.


<해피 인사이드> 전시회는 서울 용산에 위치한 전쟁기념관에서 진행되고 있습니다.

행복 전시회 <해피 인사이드>에서는 ‘행복’이라는 추상적 관념을 설명하기 위해 우리에게 친숙한 ‘이모티콘’을 도입했다고 하는데요. 어떤 즐거움이 관람객들을 기다릴지 함께 확인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전시회장 초입부터 분홍빛이 가득한 행복 열차가 눈길을 끌었습니다. 깜찍한 열차 손잡이와 함께, 실제로 운행되는 듯 리얼함을 더한 창 밖 풍경까지, 세심하게 신경 쓴 것이 느껴지는 공간이었는데요.

태어나서 처음 보는 열차의 모습에 즐거워하는 아이들의 모습도 볼 수 있었습니다.


아이들이 좋아하는 체험존도 전시회장 곳곳에서 만나볼 수 있는데요.

착시 공간 속에 마련된 돌림판을 직접 돌려 착시효과를 만들어 보는 체험, 자전거 페달을 밟아 전구에 불을 밝혀보기 등의 체험활동이 호기심 많은 아이들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체험활동을 통해 미술,과학 분야의 개념, 원리를 자연스레 터득할 수 있는 기획도 돋보입니다.


아이들이 매우 좋아하는 볼풀장도 마련되어 있는데요. 볼풀장에서 천진난만하게 놀고 있는 아이의 모습을 보며, ‘이런 것이 행복일까?’ 생각하는 여유를 가져보기도 했습니다 ^^



아이들의 로망인 대형 인형들과 사진을 찍을 수 있는 포토존도 다수 준비되어 있습니다.

마치 만화 애니메이션 속에 들어온 듯, <해피 인사이드>에서는 일상에서 보기 힘든 다채로운 공간과 조형물들이 가득했는데요. 아이도 이해하고 즐길 수 있는 직관적인 전시내용으로, 아이들에게 의미있는 문화 경험을 선사하는 <해피 인사이드> 전시회를 꼭 방문해 보세요!

[이용 정보]
- 기간: 2019.4.25(목) ~ 2019.10.27(일)
- 전시 시간: 10:00 ~ 18:00 (17:00 입장 마감)
- 이용료: 성인 15,000원/ 청소년 12,000원/ 어린이 10,000원
- 이용방법: 인터넷 예약 또는 현장 구매(당일이용권에 한함)
- 위치: 서울 용산구 이태원로 29 전쟁기념관

윤선생 무료체험 윤선생 학습상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