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스매거진 | 윤선생 본문 바로가기

<윤선생 새학기 연재기획 2편> 우리 아이 학습 유형별 필승 공부법

경로

성공적인 2학기를 다짐하며 새 학기 계획을 세워 보셨나요? 아이의 학습 습관 및 태도가 의욕만큼 따라주지 않는다면, 아이의 학습 유형을 먼저 점검해 보는 것은 어떨까요? 오늘은 성격과 성향이 모두 다른 아이들에게 꼭 맞는 학습법을 소개 드릴게요. 아이의 학습 유형도 점검해 보고, 꼭 맞는 학습 방법도 알아가세요!

우리 아이의 학습 유형은?


학습유형 분류에서 가장 중요한 기준은 아이의 ‘학습 요소 중요도’입니다. 학습 요소 중요도는 아이의 성향, 성격 그리고 태도에 따라 네 가지로 분류될 수 있습니다. 학습유형 중 우리 아이의 유형을 확인하고 적합한 학습 방법이 무엇인지 알아보세요!


설계자형 아이들은 자기 주도적 성향이 강합니다. 따라서 공부의 이유와 방법을 자신과 연결 지어 생각하고 스스로 계획을 세우며 그 계획에 따라 실행하는 것을 좋아합니다. 스스로 공부하며 발전하는 모습을 확인할 수 있도록 나만의 성적표와 성장 곡선표를 만들어 보길 추천드립니다.

한편, 설계자형 아이는 혼자서 하는 공부를 좋아하는 만큼, 함께 공부하며 얻는 시너지 효과를 놓칠 수도 있는데요. 학습 일과 속에 친구와 함께 공부하는 시간을 포함시켜, 스스로 부족한 점을 발견하고 보다 나은 학습법을 찾아보는 노력도 필요하답니다.


모험가형 아이들은 다양한 분야에 호기심과 재능을 가지고 있지만, 반복적인 학습에 쉽게 지루함을 느낍니다. 따라서 활동적이고 다양한 학습 방식을 시도하여, 아이에게 맞는 학습 방법과 재능을 찾아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일반 강의형 수업뿐 아니라, 친구들과 함께하는 참여형 수업에 도전해 보세요. 토론 및 토의 수업, 발표 수업, 만들기 수업 등 다채로운 방식의 수업을 통해, 학습에 재미를 붙일 수 있습니다. 단, 학년이 올라갈수록 빠르게 늘어나는 공부 양에 비해 학습할 시간이 빠르게 줄기 때문에, 비슷한 학습 효과를 가진 공부법이 있다면, 보다 시간 효율적인 방법을 채택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나그네형은 겉보기에 공부에 전혀 흥미가 없어 보일 수 있습니다. 이들은 감성적이고 내향적이며 창의적 성향이 강하기 때문에, 원하지 않는 공부를 강요 받을 때 굉장한 스트레스에 시달립니다. 답답한 아이를 두고 다그치는 대신, 아이가 공부에 열중했던 환경을 다시 한 번 살펴보세요.

적당한 소음이 있는 카페보다 적막감이 감도는 열람실을 선호하고, 과묵한 공부보다 말하는 공부 방법을 선호한다면 그런 학습법을 존중하는 테두리 내에서 도움을 주세요. 한편, 나그네형 아이들은 목표 지향성이 조금 떨어질 수 있는데요. 이를 염두에 두고, 아이와 함께 단기, 중장기 목표를 논의해 봄으로써 곁에서 격려하고 학습 의욕을 고취시켜 주는 것이 좋습니다.


아이가 무리에서 주로 리더를 맡고, 감정 기복이 큰 축에 속하며, 목표를 달성했을 때 큰 성취감을 느끼나요? 그렇다면 아이는 도전자형일 가능성이 큽니다. 도전자형 아이는 선의의 경쟁 환경에 놓였을 때 최대의 학습 효율을 발휘하곤 합니다. 따라서 스터디 그룹, 조별 활동을 통해 학습하는 방법을 추천드립니다.

한편, 도전자형 아이들이 외부로부터 찾은 학습 동기로 쉽게 지치곤 하는데요. 경쟁을 통한 학습의 즐거움을 이어갈 수 있도록 곁에서 응원하는 한편, 스스로 학습하는 즐거움을 찾을 수 있도록 아이의 목표가 무엇인지 진지하게 고민해보고, 이루기 위한 전략을 세워 실천할 수 있도록 격려해 주세요. 곁에서 자신을 적극적으로 지지해주는 사람이 있다고 느낄 때, 도전자형 아이들은 역량을 발휘한답니다.

아이의 학습 유형 확인 완료! 그 다음은?

지금까지 아이의 학습 유형과 그에 맞는 학습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아이의 학습성향에 따라 영어 공부도 달리 이루어져야 한다는 점, 이제는 공감하실 것 같습니다. 윤선생에서는 아이들의 다양한 학습 성향을 존중하여, 효율적으로 영어 공부를 할 수 있도록 돕는 학습 브랜드들이 있습니다. 


좀 더 윤선생에 대해 자세히 알고 싶으시다면, 학습상담을 받아보세요!

윤선생 스마트학습법은 빅데이터를 활용한 정확한 진단을 통해 아이의 실력을 파악하며, 아이에게 맞는 학습법을 제공해 줍니다. 그리고 배운 표현과 내용을 잊지 않도록 훈련 횟수와 방법을 자동으로 조정해 줍니다.

9/30일까지 학습 상담을 신청하면, 신청자 모두에게 편의점 상품권을 100% 증정하고 추첨을 통해 에어팟(1명), 손예진 얼굴 마사지기(5명)도 선물로 드리고 있습니다. 아직 학습 상담을 신청하지 않으셨다면, 지금 바로 신청해보세요!

상담신청하기

윤선생 무료체험 윤선생 학습상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