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스매거진 | 윤선생 본문 바로가기

[우수 학원 탐방] 1년 만에 재원생이 4배로! IGSE아카데미 울산월봉학원 탐방기

경로

오늘은 전국 방방곡곡 윤선생의 우수 학원을 방문해보는 ‘우수 IGSE아카데미 탐방기’를 준비했어요.
오늘 소개할 IGSE아카데미는 바로 울산광역시 남구에 위치한 울산월봉학원입니다. 학원 오픈 전 수개월간 윤선생 공부방(우리집앞영어교실)을 운영하다, 지난해 12월 학원으로 브랜드 전환을 하면서 1년 사이 재원생이 4배 가까이 늘어난 곳인데요. 지역 내 학부모님들 사이에서 ‘가장 인기 있는 영어학원’으로 소문나 있다고 합니다. 그 이유가 무엇인지 우리 함께 둘러보아요~^^

울산월봉학원 김해진 원장님 인터뷰


윤선생 IGSE아카데미 울산월봉학원은 울산 남구 월봉초등학교 정문에 위치해 있는데요. 건물 2층에 있는 학원에 들어서자마자 내 집처럼 깔끔하고 포근한 분위기가 물씬 느껴졌습니다. 특히 넓은 교실 창문은 초등학생 아이들 눈높이에 맞춘 원장님의 배려가 느껴졌는데요. 배려심 많은 원장님이 어떤 분일지 궁금해졌어요. 울산월봉학원 김해진 원장님을 만나 보실까요?

김해진 원장님은 <원생들이 머물고 싶은 학원>을 모토로 학원을 운영하고 계셨어요. 때문에 학원 내부도 깨끗하고 편안한 공간이 될 수 있도록 인테리어에도 많은 신경을 쓰셨다고 합니다. 편안한 공간에서 즐겁게 공부하는 분위기가 될 수 있도록 김해진 원장님은 아이들 한 명, 한 명에게 이해하기 쉽고, 자세하게 가르치고 계셨는데요. 실제로 울산월봉학원의 선생님들은 영어교육 전공자들로 구성되어 모두 전문성을 갖추고 계셨습니다
또한, 울산월봉학원은 회원 학부모님과도 학부모간담회를 꾸준히 진행하며 열린 소통을 진행하고 있었는데요. 울산월봉학원만의 학부모간담회 운영 노하우를 좀 더 자세히 들어보았습니다.

Q. 학부모간담회를 정기적으로 진행하신다고 들었는데, 어떤 방식으로 진행되나요?
저희 IGSE아카데미 울산월봉학원의 학부모간담회는 대규모보다는 소규모 형태로, 원장인 제가 직접 진행하고 있습니다. 일방적인 정보 전달이 아닌 상호 질의응답 방식으로 하고 있어요. 


Q. 학부모간담회를 질의응답 형태로 진행하시는 이유가 있다면요?
일반적인 설명회는 진행자가 설명을 하고, 학부모들은 듣기만 하고 오는 경우가 많죠. 그런 경우 학원 입장에서는 학부모들이 원하는 것이 무엇인지 파악하기 어렵고, 학부모님들은 바쁜 시간 내서 설명회에 참석했는데, 소통하고 왔다는 느낌을 받기 어려울 것 같았어요. 저희는 질의응답 방식으로 진행되기 때문에 궁금한 부분들에 대해 최대한 구체적이고 명쾌한 답변을 드리도록 저도 노력하게 되고요. 학부모님들도 이에 대해 매우 만족하고 계신답니다. 

Q. 학부모간담회 외 학부모 상담도 진행하고 계시나요?
네 맞아요. 재원생 학부모님과는 최소 월 1회 이상 상담을 하고 있어요. 카카오톡으로 자녀의 학습 상황을 공유하는 방식과 방문 상담을 병행하고 있는데요. 이 상담도 제가 직접 진행하고 있죠. 방문 상담은 전문적이고 완벽한 상담이 될 수 있도록 준비를 많이 하는 편이에요. 그리고 신규 상담의 경우, 학부모님과 집중도 있는 상담이 될 수 있도록 예약 후 방문 상담으로 진행하고 있어요.

스피치 수업으로 쓰기-읽기-말하기 실력 JUMP UP!



IGSE아카데미 울산월봉학원은 1교시 자기주도학습뿐 아니라 일주일에 한번 ‘스피치 클래스(Speech Class)’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이 수업은 학원의 모든 아이들이 참여하며, 한 달에 한 번 직접 작성한 에세이를 발표하는 시간을 갖는데요. 수업이 진행될수록 아이들의 실력이 눈에 띄게 향상된다고 합니다. 먼저 영상으로 울산월봉학원 재원생의 스피치 영상을 살짝 확인해 볼까요?

      

Q. 스피치클래스를 운영하게 된 이유는 무엇인가요?
윤선생은 스마트베플리를 통한 자기주도학습과 교사의 일대일 코칭으로 듣기 능력 향상, 자기주도학습능력을 쌓을 수 있죠. 저는 학부모님들께 이 부분을 최대한으로 어필을 했고, 학부모님들도 공감을 하고 계세요. 분명 효과적인 영어학습 방법이지만, 학부모님들의 기대치가 높다 보니, 스마트 러닝 학습 수업만 운영할 순 없겠다 싶었어요.
학원 오픈 초반에는 신청자에 한해서만 스피치 수업을 개설해 그룹 형태로 운영했어요. 그런데 스피치 수업을 들은 학생들의 영어 실력이 눈에 띌 정도로 향상되더라고요. 그 모습을 보며 ‘저희 학원에 다니는 모든 학생들이 스피치 수업을 들으면 참 좋겠다’는 생각을 했고, 지난 8월부터는 스피치 클래스를 기본 수업으로 변경해서 모든 원생이 수강하도록 하고 있습니다. 이렇게 운영하니, 학부모님들은 ‘우리 아이가 특별히 관리를 받고 있구나’라는 생각을 하게 되셨고, 학원 입장에서도 지역 내 대형 어학원과 경쟁해도 밀리지 않을 만큼 수업 퀄리티도 높아졌습니다. 

Q. 스피치클래스는 어떻게 운영하고 계시나요?
스피치클래스는 한 달에 한 번 하나의 주제를 선정하고, 한 달 동안 하나의 에세이를 완성하는 프로젝트 수업 형태로 진행하고 있어요. 예를 들어, 지난달에는 ‘School trip’에 대한 주제로 선정했고 첫 주에는 글감을 모아 아이디어 맵(Idea Map)을 작성하고, 2주 차는 아이디어 맵을 기반으로 에세이를 작성합니다. 3, 4주 차는 완성된 에세이를 스피치 연습을 하며 발표까지 해보는 수업이죠.
스피치 수업은 라이팅 툴인 아이디어 맵을 활용해 생각을 체계적으로 정리하고 표현하는 훈련을 지속적으로 할 수 있고, 자연스럽게 쓰기, 읽기, 말하기 능력도 키울 수 있답니다.

 

학생과 학부모 모두 만족하는 학원


▲영어학습 동기부여를 위해 마켓데이, 방학파티 등의 행사를 꾸준히 진행하는 울산월봉학원.

Q. IGSE아카데미를 운영하시면서 앞으로의 목표나 포부에 대해 말씀 부탁드려요.
제가 학원을 운영하면서 가장 중요하게 여기는 부분은 즐겁게 공부하는 분위기에요. 즐겁게 공부할 수 있는 분위기가 조성돼야 학습효과를 극대화할 수 있다고 생각하기 때문이죠.
앞으로도 우리 아이들이 항상 학원에 오면 따뜻하고 편하며 즐거운 마음으로 공부하고 갈 수 있도록 하는 게 제 포부이자 목표예요. 학생 수가 많은 것도 중요하지만 학생과 학부모 모두에게 만족도가 높은 학원이 되었으면 좋겠어요.

Q. IGSE아카데미 울산월봉학원을 한 마디로 표현한다면요?
우리 학원은 "핵인싸"이다.
주변에 영어학원들 중에서 ‘가장 인기 있는 학원’으로 소문나 있고 회원들 각자도 자부심을 가지고 다니고 있기 때문이죠. 앞으로도 꾸준히 ‘인싸’로 기억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 윤선생 IGSE아카데미 울산월봉학원의 학부모간담회 그리고 스피치 수업에 대한 원장님의 자부심과 자신감이 느껴지는 인터뷰였습니다. 즐거운 학업 분위기가 될 수 있도록 항상 노력하는 모습을 보며, IGSE아카데미 울산월봉학원이 울산뿐 아니고 전국에서 ‘인싸’ 학원이 되는 날이 머지않을 것 같습니다^^. 울산지역에서 우리 아이 영어 때문에 고민이 있다면 윤선생 IGSE아카데미 울산월봉학원의 도움을 받아보세요.

윤선생 IGSE아카데미 울산월봉학원
울산광역시 남구 팔등로109번길 12 2층
052-904-0509

※ 콘텐츠 활용 유의사항

- 홈페이지 내 학습후기 및 인터뷰, 전문가 칼럼에 대한 저작권은 윤선생 본사에 있으며, 일체의 무단 도용 및 배포를 금지합니다.
- 해당 콘텐츠를 무단으로 사용할 경우, 저작권/초상권 등 관련 법률 위반으로 민형사상의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해당 콘텐츠를 활용하고자 할 경우, 링크 URL을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윤선생 무료체험 윤선생 학습상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