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스매거진 | 윤선생 본문 바로가기

40주년 기념 윤선생 인기차트 공개! 선생님과 학부모, 학생들에게 사랑받았던 윤선생 인기교재와 광고영상은?

경로

1980년, 작은 시작으로 출발해 40년 동안 대한민국 영어교육을 이끌어 온 윤선생! 오로지 아이들의 올바른 영어교육을 책임지겠다는 한결같은 마음으로 길을 닦아 왔습니다. 40주년을 맞아 그 동안 윤선생을 통해 많은 인기를 얻은 주인공들을 추억하는 시간을 가져보겠습니다! 40년간 많은 사랑을 받으며 다양한 교재와 콘텐츠를 탄생시킨 윤선생! 윤선생을 빛낸 영광의 주인공들을 지금부터 소개합니다.


그 동안 다양한 교재를 통해 우리 아이들의 영어 학습을 책임져 왔던 윤선생! 그 중에서도 가장 많은 선택을 받은 베스트 교재는 무엇일까요? 올해 판매된 교재의 판매량을 순위로 매겨봤는데요. 그 영광의 TOP 4 교재를 살펴보겠습니다.

 
4위, YEE 3 – The Animal Contest


윤선생 인기 교재 톱4! 가장 먼저 4위를 공개하겠습니다. 네 번째로 많이 판매된 윤선생 교재는 바로 <YEE3-The Animal Contest>! 학교 영어를 미리 시작해서 단어에서 듣기, 말하기까지, 영어 의사소통 능력을 다져주는 윤선생영어교실의 대표 교재인데요. 


<YEE3 The Animal Contest>는 초등 2~3학년 수준에 맞춘 교재로, 본격적인 공교육 영어 시작 전 미리 기초를 확립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초등 3학년 영어 교과서에서 다루는 주요 활동뿐만 아니라 한 단계 높은 수준의 활동과 학습량을 체계적으로 제공하고 있는 것이 특징입니다.


듣기, 말하기를 중심으로 초등 필수 어휘 및 상황 중심의 표현을 다루어 의사소통 능력을 길러주는데요. 시리즈 전권에 걸쳐 다양한 에피소드를 통해 미국에서 실제로 쓰는 일상 표현과 외국 문화를 배우며 간접 체험할 수 있는 건 덤이죠. 


기초영어를 마스터할 수 있어서 자칫 학교 영어를 제대로 이해하지 못하고 넘어가 불안한 초3, 4학년 아이들 위한 기본기 다지기용 교재로도 좋습니다!

● 학습대상: 예비초~초2, 초3~4
● 추천연령: 9~11세
● 프로그램: 듣기/말하기
● 브 랜 드: 윤선생영어교실


3위, Yoon’s First Start Reading

윤선생 인기교재 3번째 주인공은 <Yoon’s First Srart Reading>입니다. 이 교재는 초등학교에 입학해 학교 교육을 본격적으로 시작해보는 유아, 저학년에게 적합한 교재인데요. 저학년 학생들에게 중요시되는 파닉스 규칙을 적용시켜 영어 읽기에 자신감을 키워줄 뿐만 아니라 다양한 스토리와 놀이로 자연스럽고 재밌게 영어 공부를 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죠.


영어의 단모음, 장모음, 일상 속 자주 쓰이는 기초 어휘부터 시작해 영어 규칙을 학습해 나가는데요. 다양한 캐릭터와 흥미진진한 이야기들이 교재를 금방 완독하게 만듭니다.


여기서 끝이 아니죠! 단순한 읽기 교육이 아닌 리드미컬한 리딩과 챈트, E-Book 영상까지 활용 가능해 신나는 영어 학습이 가능합니다.
 

아이들의 상상력을 자극하는 삽화와 개개인 취향따라 고를 수 있는 다양한 그림체, 캐릭터들이 준비되어 아이들이 정말 좋아하는데요. 그리고 한 권의 스토리를 다 읽고 맨 뒷장을 펼쳐보게 되면, 나오는 스토리에 맞는 학습 활동이 나오는데요. 교재 학습하기 좋을 뿐만 아니라 다양하고 재밌는 그림과 활동이 아이들의 취향 저격! 이 교재의 인기의 비결입니다.

● 학습대상: 초3
● 브 랜 드: 윤선생 초통영


2위, Yujin’s & Jiyun and Kyle's Writing Camp 1~6


두 번째로 많이 팔린 윤선생 인기 교재는 바로 <Yujin's Writing Camp>와 <Jiyun and Kyle's Writing Camp>! 영어 학습에서 읽기, 듣기, 말하기도 중요하지만, 실력을 확 업그레이드해주는 글쓰기도 매우 중요한 요소입니다.
아마 Reading, Listening, Speaking, Writing 중에서 가장 어렵고, 실력을 늘리기 힘든 게 바로 Writing이라고 생각하는 분들이 많을텐데요. 어렸을 때부터 꾸준히 영어 학습을 해온 많은 아이들이 실제로 영어 글쓰기 앞에서 자신감을 잃는 경우도 있습니다. 이때 학습하면 좋은 교재는 <Writing Camp> 시리즈!


교재를 펼쳐보면 ‘오늘의 학습 과제’, ‘단원 별 스토리’, ‘어휘, 문법 등의 기초 쓰기 규칙과 풍부한 표현 연습’들을 살펴볼 수 있는데요. 이처럼 단계적인 학습 과정을 통해 영어 글쓰기에 대한 두려움을 없앨 수 있습니다!


이 교재는 글의 종류에 따라 다양한 Yoon’s Idea Maps를 이용해 자신의 생각을 논리적으로 정리할 수 있습니다. 보다 고차원적으로 사고하는 능력을 길러 주면서 다양한 문장 구조와 글의 형식을 익힐 수 있도록 도와주는데요. 글쓰기에 앞서 아이들이 스스로 생각하고 이해하게 만드는 것이죠.

다양한 스토리, 일화들로 구성된 <Writing Camp>! 초등 5~6학년 수준에 맞춘 쓰기 교재로 주제별 다양한 테마의 영작을 통해 아이의 영어 자신감을 상승시켜보세요!

● 학습대상: 초5~6
● 추천연령: 12~13세
● 프로그램: 쓰기
● 브 랜 드: 윤선생영어교실


1위, Yoon’s Kids Phonics 1~3


대망의 윤선생 인기 교재 부문 1위의 교재는 무엇일까요? 바로 <Yoon's Kids Phonics>입니다. 우리 아이 처음 시작하는 영어 공부를 어떻게 다가가야 할지 막막할 때, 영어의 첫걸음, 탄탄한 영어학습을 위한 밑거름이 되어주는 교재인데요. 


예비초등학생과 초등 1학년생을 위한 윤선생영어교실의 파닉스 교재로, 영어기초를 튼튼하게 쌓고 놀이처럼 즐겁게 배워서 흥미롭게 이끌어주는 역할을 해주고 있습니다. 

파닉스 단어 중심의 스토리북 구성으로 이야기 속에서 자연스럽게 음소인식 능력을 갖추고 파닉스 규칙을 익혀갈 수 있도록 해주는데요. 재미있는 스토리로 새로운 상황을 연출해 영어에 대한 학습 부담을 덜어주고 하루에 한글자, 소리를 자연스럽게 습득합니다.


게임북과 스티커 붙이기, 색칠하기, 챈트, 미로 찾기, 알파벳 앱, My Picture Dictionary 등 흥미로운 교구는 아이들이 영어의 재미 속으로 퐁당 빠져 들게 하는 마법! 초등학교 들어가기 전, 또는 본격 영어 학습 전에 윤선생 교재 판매 순위 1위! <Yoon's Kids Phonics>로 시작해보시는 건 어떨까요?

● 학습대상: 예비초~초2
● 추천연령: 7~9세
● 프로그램: 파닉스
● 브 랜 드: 윤선생영어교실



윤선생 인기교재에 이어 윤선생 공식 유튜브를 통해 많은 사랑을 받았던 광고 동영상의 인기차트를 준비해봤습니다! 추억 돋는 그때 그 광고부터, 지금 이 순간에도 인기 폭발 중인 핫 콘텐츠까지! 세 편의 인기 광고를 만나볼까요?

3. ‘레스토랑 편’ (2015년)


윤선생 광고 인기 순위 3위는 164만 조회수를 기록 중인 2015년 ‘레스토랑 편’. 지금은 잠시 활동을 쉬고 있는 다둥이 아빠, 윤종신 씨가 출연해 화제를 모은 광고입니다.

멋진 레스토랑에 간 윤종신 씨 가족! 외국인 셰프에게 영어로 멋지게 주문을 하는 아빠의 모습을 가족들 앞에서 보여주고 싶었지만, 현실은?! 이러다 설마 물만 시키는 건 아…아니겠죠?

그때, 다행히도 구원투수로 나선 딸! 술술~ 막힘없는 영어 실력에 아빠는 심쿵하고 맙니다. 아빠에게 윤선생 열심히 시킨 보람을 느끼게 한 딸 아이의 영어 비결은 바로 ‘윤선생 스마트학습법’! 1:1 수준별 맞춤학습으로 영어울렁증 대물림을 끊어보세요!


2. ‘뇌과학 스마트학습법 편’ (2017년)


인기 윤선생 광고 2위는 232만 조회수를 달성한 2017년 ‘뇌과학 스마트학습법 편’이 차지했습니다! 스타 모델은 등장하지 않지만, 윤선생만의 브랜드 스토리텔링에 중점을 두어 공감 100%의 광고가 완성됐죠.

똑순이 언니에 이어 이제 막 윤선생을 시작한 똘똘이 우리 막내! 시간이 흘러도 영어 학습의 진리가 윤선생인 이유는 빅데이터로 진단하고, 맞춤형으로 전략 짜고, 충분하게 반복하는, ‘윤선생 뇌과학 스마트학습법’이 있기 때문입니다!   

영어두뇌를 만들기 위해 인공지능기반으로 설계된 윤선생 뇌과학 스마트학습법! 언니에서 동생까지, 경험과 결과를 믿고 맡겨 보시기 바랍니다.


1. ‘초통영 - 동백이 아들, 필구의 과거 편’ (2018년)



윤선생 광고 인기차트! 대망의 1위! 2018년 공개되어 무려 450만 조회수를 기록한 ‘초통영’ 광고입니다!   

초등학생 통합 영어짱을 노린다, ‘초통영 퀴즈왕’! 초등학생 영어왕을 뽑는 자리에서 야심에 가득 찬 미소를 짓는 초등학생 한 명이 있었으니, 그는 바로! 드라마 ‘동백꽃 필 무렵’에서 찰떡 같은 연기를 펼쳐 주목받고 있는 대세 아역 배우, 김강훈 군입니다! 동영상의 부제목이 ‘동백이 아들, 필구의 과거’라고 한 이유가 바로 여기에 있었습니다. 2018년 윤선생 초통영의 재미 만점 광고에서부터 강훈 군의 주연급 연기는 정말 혀를 내두를 정도인데요.

하지만 연기 실력에 비해 영어 실력은 … 생각만큼 잘 안 풀리는지 머리까지 쥐어 짜는 모습인데요. 불행 중 다행으로 대역전의 기회를 노릴 수 있는 1000점 문제 맞추기의 기회를 얻게 됩니다.

초등학생 친구들이 좋아하고, 엄마들의 걱정이 사라지며, 초등학생들이 이걸 하면 모든 것이 바뀌는 바로 그것은 무엇일까요? 엄마찬스까지 쓰며 칼을 갈았지만, 결국 강훈 군의 우승의 꿈은 물거품이 되고 마는데요. 누군가 그 기회를 잽싸게 가로챘기 때문이죠. 그 누군가는 바로 MC 조우종 아저씨! 아니, 퀴즈쇼 MC가 초통영 영어퀴즈를 맞추고 우승의 영광을 누리다니..! 열심히 준비하던 필구와 아이들은 어안이 벙벙하기도 하고, 웃픈 상황이 연출되었죠!

‘필구’라는 역할로 스타 배우 반열에 올라선 김강훈 군의 과거를 만나볼 수 있는 웃음 보따리 윤선생 광고! 아직 못 보셨다면 지금 바로 확인해 보세요.


인기차트로 알아본 40주년 기념 윤선생! 감회가 새로우셨나요? 하지만 40년이란 시간을 알차게 보낸 윤선생의 역사는 여기서 끝이 아닙니다. 앞으로 더 많은 공감을 얻기 위해 노력하는 영어교육의 리더, 윤선생이 되겠습니다. 윤선생의 다시 시작하는 40주년에 많은 응원 부탁드립니다!
윤선생 무료체험 윤선생 학습상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