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스매거진 | 윤선생 본문 바로가기

<2020 리얼스피치 콘테스트> 수상자 학원 인터뷰

경로

지난 8월 진행된 <2020 리얼스피치 콘테스트>! 많은 지원자들이 그간 윤선생 영어를 학습하며 열심히 노력해서 얻은 스피킹 실력을 보여주었는데요. 과연 처음부터 능수능란한 영어실력을 가지고 있었을까요? 윤쌤이 이들의 스피치 실력에 큰 도움이 되었던 숨은 조력자를 찾아가 보았습니다! 어떻게 스피치를 준비했는지, 회원들의 처음과 달라진 지금 등 수상자의 비하인드 스토리 지금 시작합니다!


윤선생 IGSE아카데미 이천신하학원 김혜경 선생님과 오주연 회원(초3)

오주연 회원의 스피치 영상은 정확한 발음은 기본, 스피치를 하는 내내 자연스러운 아이컨택으로 문장의 전달력을 높였습니다. 보는 이와 함께 공감할 수 있는 질문을 던지며 자신의 이야기와 경험담을 공유하는 것 또한 큰 장점이었는데요. 오주연 회원을 지도해주신 김혜경 선생님의 이야기를 한 번 들어볼까요?

Q. 축하드려요! 윤선생 IGSE 아카데미 신하학원에서 수상자가 나왔는데, 소감은 어떠세요?

윤선생 홈페이지에서 수상자 발표를 확인했을 때, 주연이가 기뻐할 생각을 하니 마음이 너무 벅찼어요! 발표 영상을 만드는게 러닝타임은 짧아도 시간과 노력이 많이 필요한 일인데, 주연이가 즐거운 마음으로 잘 따라와줘서 문제없이 준비할 수 있었어요. 그 결과가 이렇게 큰 상으로 돌아온 것 같아 정말 감사한 마음입니다.

Q. 오주연 회원의 리얼스피치 준비과정은 어땠나요?

주제 선정을 위해 주연이와 대화를 먼저 시작했어요. 제가 몇 가지 주제를 제안하고, 주연이가 선택해 자신의 이야기를 만드는 식으로 진행했죠. 또, 자연스러운 스피치를 위해서는 내용이 익숙해져야 할 것 같아 한국어로 먼저 발표 내용을 읽게 했고요. 그 다음부터는 영어 표현으로 바꿔서 매일 30분 정도 리딩과 암기 연습을 했습니다. 아무래도 원어민처럼 유창한 발음으로 눈길을 끌기는 어려울 것 같아 주연이의 특기를 살려 친구에게 대화하듯 자연스럽게 이야기를 표현하도록 방향을 잡아줬어요.

Q. 오주연 회원은 어떤 학생인가요? 처음 학원 다닐 때와 현재를 비교했을 때 얼마나 달라졌는지도 궁금해요!

이번 콘테스트를 준비할 때 여유로운 웃음을 짓던 주연이가 떠오르네요. 주연이는 대중 앞에 서는 것을 두려워하는 친구가 아니에요. 평소에도 사교성이 좋고, 장난기가 많지만 공부할 때는 진지하게 임한답니다. 처음 만났을 때를 회상해 본다면.. 주연이는 등원 당시, 알파벳도 거의 모르는 상태였어요. 그래서 2주간 알파벳 교재부터 시작해 파닉스 교재까지 학습을 진행했답니다. 스피킹을 배울 때는 파닉스 소리 규칙과 발음에 주의하도록 지도했는데, 본인이 만족할 때까지 연습 하더라구요.​

Q. 선생님이 생각하는 윤선생의 장점과 IGSE 아카데미 신하학원만의 강점을 알려주세요!

윤선생은 자기주도 학습과 선생님의 밀착관리가 가장 큰 장점이에요! 잘 구성된 커리큘럼으로 수준별 맞춤학습이 가능해 아이의 학습 습관과 결과에 따라 지도할 수 있으니까요.
우리 학원의 강점은 20년 경력의 원장님과 선생님 간의 팀워크가 좋다는 점? 원장님은 항상 선생님들을 믿고, 지지해주시는 편이에요. 원장님이 학원 환경을 좋게 만들어 주시니 우리 선생님들도 아이들과의 친밀도가 굉장히 높답니다. 아이들이 즐겁게 학습할 수 있는 즐겁고 유쾌한 분위기를 만들려고 항상 노력해요.

Q. 마지막으로 학원의 학생들에게 영어로 멋진 한마디, 부탁드려요!




윤선생 IGSE아카데미 부산대연경성학원 양정화 부원장님과 최보배 회원(초4)

최보배 회원의 스피치 영상을 보면, 자연스러운 끊어 읽기로 청중들이 쉽게 알아들을 수 있도록 한 것이 특징인데요. 뉴스 리포트처럼 구성한 발표 내용은 창의성도 엿볼 수 있었죠. 게다가 실제 캐릭터를 연기하는 모습은 발표에 생동감을 주었는데요. 최보배 회원의 멋진 스피치를 완성해준 조력자, 양정화 부원장님을 만나보겠습니다.

 
Q. 스피치 영상을 보니, 어떤 학생인지 더욱 궁금해지네요. 최보배 회원은 어떤 학생인가요?

보배는 7살 때부터 함께했어요. 처음에는 단어와 문장도 겨우 읽었던 게 기억이 나네요(웃음). 지금 보배는 4학년인데, 어린 나이에 벌써 중학교 1학년 과정을 학습하는 성실한 학생이랍니다. 윤선생 학제를 빨리 졸업해서 영어 우등생이 되는 단기 목표도 가지고 있죠.

Q. 뉴스 리포트처럼 구성한 발표가 참 돋보이더라고요. 혹시 스피치 준비는 어떻게 어땠나요?

보배의 장래 희망이 뉴스 앵커에요. 스피치 주제는 보배가 직접 뉴스를 해보겠다고 제안했어요. 스스로 윤선생 Writing Solution 6권에서 뉴스 소재를 고르고, 발표 내용에 필요한 자료는 직접 인터넷으로 서치하게 했죠. 그리고 아리랑 뉴스를 보여주며 리포터처럼 큰 목소리로 자신감 있게 발표해보라고 지도했어요. 좋은 결과가 있을 것 같다는 칭찬도 놓치지 않았고요. 이번 리얼스피치 콘테스트를 통해 보배에게 큰 동기 부여가 된 것 같아 너무 기쁘답니다.

Q. 윤선생 IGSE아카데미 대연경성학원을 간단히 소개해주신다면요?

부산의 영어 영재들을 배출하는 곳이라고 할까요? 우리 윤선생 IGSE아카데미 대연경성학원은 부산에서 10년 동안 지속해서 좋은 결과를 만들어 내는 학원이라고 당당하게 말할 수 있어요. 열정 넘치는 선생님들이 정확한 파닉스의 기초 학습을 통해 문장, 문법, 리딩과 토론, 뉴스까지 지도하는 학원이에요.

부산 영어영재들이 한자리에! 윤선생 VOCA Championship


Q. 마지막으로 학원의 학생들에게 영어로 한마디 해주세요.




윤선생영어숲 칠곡석적학원 정소연 원장님과 정주연 회원(중1)

정주연 회원의 스피치는 현대 사회 이슈를 주제로 논리적으로 자신의 의견을 구성했는데요, 자연스러운 제스처와 적절한 도구를 사용해 발표의 생동감을 주어 높은 점수를 받았답니다. 멋진 스피치를 한 정주연 회원은 어떤 준비과정을 거쳤는지 정소연 원장님의 이야기를 들어볼까요?

 
Q. 운영하는 학원에서 수상자가 나왔는데, 소감 한 말씀 부탁드려요!

우리 학원에서 주연이를 포함해 최우수 수상자가 5명이나 나왔어요! 사실 주연이의 수상은 어느 정도 예상을 하고 있었는데, 전혀 예상 못 했던 저학년에서 3명이나 최우수 수상자가 나와서 정말 놀라고 기뻤죠. 우리 학원의 자랑이에요!

Q. 수상을 어느 정도 예상했다니, 우수한 학생인가 봐요. 정주연 회원은 어떤 학생인가요?

사실, 주연이는 영어 학습을 일찍 시작한 편이 아니었어요. 당시 저에게는 평범한 학생 중 한 명이었죠. 그런데 시간이 지날수록 모르는 것도 그냥 넘어가지 않고 항상 질문해서 이해하려고 노력할 정도로 성실히 학습하더라고요. 열심히 해준 덕분에 5학년 가을 무렵에는 주연이의 영어 실력과 발음이 많이 늘었다는 걸 실감할 수 있었어요. 사실 작년 리얼스피치에도 참여했는데, 수상은 하지 못 했거든요. 그때의 경험이 좋은 발판이 되어 이번 콘테스트에서 좋은 점수를 받은 것 같아요.

Q. 현대 사회 이슈를 주제로 선정하고, 발표도 굉장히 논리적으로 했는데요. 연습 과정은 어땠는지 궁금해요.

작년 콘테스트 참여 경험이 있어서 올해는 준비가 상대적으로 수월했어요. 요즘 온라인 수업과 집콕생활이 많아지니 휴대폰을 주제로 하는 건 어떨까 하며 주연이와 대화를 나눴었는데요. 준비 당시 학원 주변에 코로나19 확진자가 나와 학원 휴업에 들어갔음에도 주연이가 열정적으로 집에서 셀프 동영상을 찍어 보내줬어요. 그럼 제가 영상을 보고 수정할 부분을 말하는 방식으로 진행했죠. 사실 이건 여담인데, 주연이가 대본이 잘 외워지지 않아 밤에 혼자 울기도 했더라고요. 연습을 얼마나 했으면 집에 있는 동생이 원고 일부를 외우기까지 했다고 하네요. 주연이의 노력이 좋은 결과로 이어져서 저도 너무 기뻐요. (웃음)

Q. 정주연 회원은 스피치도 자연스러웠고 도구 사용도 적절했는데요. 어떤 부분을 중점적으로 지도해 주셨나요?

크고, 자신감 넘치는 목소리로 말하고 자연스러운 제스처를 할 수 있도록 지도했어요. 그리고 휴대폰 소개를 하기 전에 벨소리를 울리게 해서 듣는 이들의 시선을 집중시키면 좋겠다고 의견을 제안하기도 했죠. 이 두 가지 외에 나머지 소품과 제스처는 주연이가 스스로 준비했어요. 너무 대견하죠?

Q. 원장님이 보실 때, 윤선생과 우리 학원은 강점은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

윤선생은 본인의 영어 실력에 맞춰 1:1 학습을 할 수 있어요. 독해, 문법, 단어, 회화 등 여러 가지를 균형 있게 공부할 수 있어서 꾸준히 한다면 학습 능력이 뛰어나지 않아도 영어 실력이 향상될 수 있다는 게 가장 큰 장점이죠. 우리 학원 역시 회원들의 성향과 언어 감각, 학습 능력, 욕심 주머니 등을 파악해서 꼼꼼하게 관리하며 감성 코칭을 하고 있어요. 대형영어학원에 다니던 아이들이 우리 학원에 등원한 다음부터 영어에 대한 흥미와 실력이 향상되었다고 해요. 그런 의미에서 우리 학원은 '영어 재활 센터'라고 할 수 있지 않을까요?

Q. 마지막으로 학원의 학생들에게 영어로 한마디 해주세요.



<2020 리얼스피치 콘테스트> 수상자 지도 선생님과의 인터뷰를 통해서 알게 된 한 가지 사실, 모두 처음부터 영어를 잘하지 않았다는 것입니다. 꾸준한 연습과 노력도 필요하지만, 학생들을 지도하는 선생님들의 진심이 있었기에 이렇게 멋진 결과가 나온 게 아닐까요? 원어민 앞에서도 겁먹지 않고 자신 있게 스피치를 할 수 있길 바란다면 윤선생과 함께하세요! ‘자신감’ 넘치는 영어 스피치 실력을 얻을 수 있을 거예요.


윤선생 학습 상담 받기


윤선생 무료체험 윤선생 학습상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