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스매거진 | 윤선생 본문 바로가기

최고의 영어학원은? 윤선생 학원과 윤선생 공부방의 창업 대결!

경로

윤선생 학원 창업이 궁금해요


윤선생이 40주년을 맞아 아낌없는 지원과 혜택을 앞세워 학원 창업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는데요. 윤선생 학원 창업을 고민하는 많은 분들이 특히 학원과 공부방·교습소, 두 가지 중 어떤 브랜드를 선택해야 할지 고민을 한다고 합니다. 두 브랜드 모두 윤선생의 노하우와 알찬 프로그램을 갖추고 있는데 그 차이를 명확히 알고 싶으신 분들을 위해 온라인 창업설명회를 직접 취재해왔습니다.

지난 10월 22일 진행된 온라인 창업설명회에서는 윤선생 학원사업팀 이민규 팀장님과 공부방(교습소)의 리더 차경일 팀장님 두 분이 만나 열띤 토론을 펼쳤는데요. 흥미진진 시간 가는 줄 몰랐던 토론의 결과는 어떻게 나왔을까요?



  

-1-


학원 대표_이민규 팀장

공부방과 학원은 편의점과 마트의 차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경력 있는 큰 사업을 비전으로 가지고 있으신 분이라면, 학원 운영을 추천합니다. 

윤선생 학원 브랜드에는 초등 자기주도 학습 전문 브랜드인 ‘윤선생영어숲’이 있고, 초등학생부터 고등학생까지 전문으로 수업을 가르칠 수 있는 ‘IGSE아카데미’가 있습니다. 전국 560여 지점의 학원 원장님이 현재 함께 하고 있죠. 특히 윤선생 학원은 ‘자기주도 학습’을 기반의 수업을 진행하고 있는데요. 내신 수행평가까지 대비할 수 있다는 것도 큰 특징이죠. 

또한 윤선생 학원브랜드는 규모 면에서 혼자가 아닌 강사와 함께 운영하기 때문에 교육의 밀도도 높고 전문성이 있습니다. 학원보다 전문성이 낮고 규모가 작은 공부방에 비교한 큰 장점이라 할 수 있겠습니다. 그리고 코로나시대를 맞아 학원 방역을 강화하는 한편 철저한 관리를 통해 아이들의 최적의 학습 환경을 만들어 주고 있습니다. 11월부터는 코로나 단계가 상향될 경우를 대비해 집에서도 학습할 수 있는 시스템을 마련할 계획입니다. 윤선생 학원 창업은 코로나 시대에 정말 유리하다고 강력히 말할 수 있죠.

공부방 대표_차경일 팀장

저희 윤선생 공부방도 집 또는 센터에서 공부할 수 있는 범용 앱을 개발하고 있습니다. 혹여, 코로나 또는 개인 사정으로 공부방을 나오지 못하는 공백이 생기더라도 무리없이 학습을 진행할 수 있죠.  그리고 ‘우리집앞영어교실’이라는 이름에서 알 수 있듯, 집에서 가까운 거리에서 만날 수 있기 때문에 저학년 친구들도 안심하고 보낼 수 있는 브랜드입니다. 또한 소수의 아이가 참여하므로 밀착 관리도 가능하죠. 윤선생 특유의 자기 주도 학습시스템과 프로그램을 더 가깝게 다가가서 꼼꼼하게 진행할 수 있으니 아이들에게 더 효과적인 영어 학습이 가능합니다.  또한 그룹식 수업도 진행할 수 있고요. 창업하는 입장에서도 초기 투자비용이 적고, 투자 대비 수익도 높은 편입니다. 코로나시대, 윤선생 공부방만큼 좋은 창업은 없죠.


학원 대표_이민규 팀장

네, 윤선생은 이미 12년 전부터 시작했던 스마트베플리를 가지고 있어서 어떠한 경우에서도 온라인 비대면으로 전환할 준비가 언제나 되어 있습니다. 윤선생 학원 브랜드는 우리집앞영어교실과 기본적으로 같은 학습 시스템을 기반으로 운영됩니다.  그러나 한창 코로나19로 각 공부방들이 어려움을 겪던 시기에, 저희 윤선생 학원은 본사의 지원시스템을 활용해 각 지점마다 발빠르게 지원했습니다. 그래서 학습에 피해 없이 학원 운영이 가능했다는 점을 강조하고 싶습니다. 

사회자 정리

네, 코로나시대의 교육사업에서 자기주도학습을 기반으로 시작하는 것이 중요한데요. 이 점이 윤선생 브랜드가 가지는 가장 큰 장점인 것 같습니다. 또한 코로나 뿐만 아니라 학원 학습의 공백, 부재가 생기더라도 발빠르게 대처할 수 있는 본사의 지원, 지점들의 대책들이 다 마련되어 있다는 것을 알 수 있었습니다.

-2-


학원 대표_이민규 팀장

 학원은 선생님을 고용하여 크게 확장할 수 있는 무궁무진한 가능성이 있습니다. 결국 이는 고수익으로 연결되겠죠.  학원은 우리집앞영어교실보다 더 많은 회원 유치가 가능하니 당연하게도 더 많은 수익 창출이 가능합니다. 공부방은 동네 인근 지역 중심에서 저희보다 작은 규모를 원하는 분들이 운영하는 형태라고 봅니다.

공부방 대표_차경일 팀장

네, 이팀장님 말씀도 맞습니다. 저희가 학원보다는 수입 창출하는 규모 자체는 작을 수 있어요. 하지만  초기 투자비용이 학원보다 훨씬 적게 든다는 점을 생각할 때 우리집앞영어교실이 훨씬 유리합니다. 교습소에서는 한 타임에 9명까지 동시 수용 가능한데 개인이 운영하시는 경우, 개별 티칭이 많다보니 이렇게 운영하기가 쉽지 않죠. 그러나 시스템이 잘 되어 있는 윤선생 학습 시스템으로 운영하면 동 시간대 학습을 최대한으로 운영할 수 있기 때문에 그 효율성이 높죠. 수익을 계산해 보면 공부방이라고 적은 수익이 절대 아니죠?

홍보도 대부분 아파트 단지 내에서 이루어지기 때문에 영업 대상도 까다롭지 않고 손쉽습니다. 시즌 별로 홍보물 시안을 모두 제공해드리기도 하고요. 이미 전국에 60~70명까지 교습소 운영하는 원장님도 많이 계십니다.

학원 대표_이민규 팀장

그런데 여기서 한번 생각해 봐야 할 것이 있습니다. 초기에 적은 투자 비용으로 작게 시작하는 게 과연 좋을까요? 아니면 규모가 좀 있게 시작해서 나중에 고수익을 창출하는 게 나을까요?


공부방 대표_차경일 팀장

그 문제는 개인의 성향과 환경에 따라 선택할 수 있는 문제라 생각됩니다.

사회자 정리

네, 결국 윤선생 사업의 형태는 자신의 성향과 투자 가능 규모, 그리고 향후의 사업 확장 비전을 가지고 개인에 맞게 결정하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그것에 따라 학원, 공부방의 선택이 좌지우지되겠군요.

-3-


학원 대표_이민규 팀장

이미 윤선생은 40년간의 영어 학습 노하우를 축적해온 커리큘럼이 있습니다. 여기서  학원 프로그램의 경우에는 1교시 자기주도 학습을 더해 2교시에 수행평가를 대비하는 CiiD Factory 프로젝트 수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또한 학원에서 또래 친구들과 그룹활동을 통해 듣고 따라하는 Input 수업을 훈련합니다. 이를 통해 자기주도습관 등 아이들이 다양한 Output을 보여주죠.

최근에는 윤선생 학원 브랜드 유튜브를 통해 다양한 학습 자료들이 올라가 있기에, 원장님들이 이를 활용한 프로젝트 수업을 진행하기도 하고요. 아이들이 좋아하는 정글비트 애니메이션 수업도 최근 출시되어 학원이 저학년들에게도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공부방 대표_차경일 팀장

학원 정말 다양한 프로그램들로 구성되어 있네요. 하지만 우리집앞영어교실도 절대 지지않죠.  예비초등부터 고등학생까지 단계별 교재를 구성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우영의 가장 큰 장점으로 창의인재양성을 위한 Creative 학제 컨셉을 기반으로 한 윤스팀 클래스 프로그램을 운영한다는 것이죠.  이는 해외에서 보이고 있는 학습 프로그램인데요. 국내 윤선생에도 우영에 선보여, 매월 다양한 주제로 아이들에게 무상 제공되고 있죠.

사회자 정리

학원, 공부방 모두 초등부터 고등학생까지 탄탄한 프로그램들로 구성되어 있는 것이 확실한 것 같습니다. 그러면 학원, 공부방 각 학습시스템은 어떻게 진행될까요?


공부방 대표_차경일 팀장

네, 제가 말씀드릴게요. 학습시스템은 원장님들이 운영하기 편해야하죠. 이처럼 프랜차이즈 체계인 윤선생은 운영하기에 최적화된 학습시스템인데요.  40년동안 누적된 500만 회원의 빅데이터를 바탕으로 학생들에게 학습 경로를 1:1로 맞춤 처방해줍니다. 또한 반복훈련이 이루어질 수 있는 인공지능 기반 뇌과학스마트학습법을 선보입니다. 

실제 학습에서는 예비학습-본학습-복습-평가단계까지 모두 아이가 전용 학습기안에서 스스로 할 수 있도록 하기에, 학원·공부방 원장님들은 운영이 쉽죠. 여기서 진단은 진단평가사이트를 통해 한눈에 볼 수 있고, 실시간으로 원장님의 관리와 학부모의 모니터링까지 가능합니다.
윤선생은 원장님의 운영의 모든 면에서 지원하고 있죠!

사회자 정리

네, 윤선생의 학원·공부방 모두 AI를 기반으로 한 뇌과학스마트학습법을 기본으로 하고 있군요. 그 속에서 내신맞춤 수업, 스팀 수업 등 각 프로그램들만의 특징이 있는 것 같습니다. 그리고 학원 사업을 하는 원장님의 입장에서 윤선생은 모든 학습시스템 운영 지원하며, 편리함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4-


학원 대표_이민규 팀장

우선 창업 지원을 설명 드리기 전, 원장님들이 학원과 공부방을 결정하기에 고려해봐야 할 점이 있습니다. 각자의 유지력, 자본 그리고 목적에 따라 그 선택이 다르다고 말씀드릴수가 있는데요. 투자가 수익에 연결되기 때문에 우선 원장님들은 현재 어떤 목표와 얼만큼의 자본으로 시작하겠냐는 것을 생각해 보셔야 합니다. 

 저희 학원의 창업지원 혜택을 설명 드리겠습니다. 공부방/교습소를 개설하는 것만큼이나 파격적인 이벤트를 진행 중인데요. 

보증금의 부담을 최소화하고 가맹비를 파격 지원하는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그에 더해 2020년말까지 현재 40주년 특별 가맹 이벤트로 가맹비 전액 플러스 그 이상 모두 페이백 해드리고 있습니다. 브랜드를 전환할 때는 회원 수에 따른 추가 별도 지원도 해드리고 있습니다. 학원 개설에 필요한 최고의 지원 팍팍 드리고 있습니다. 이만큼 좋은 지원이 있을까요?

공부방 대표_차경일 팀장

네, 이팀장님. 저희 우리집앞영어교실에서는 더 효율적인 지원을 제공하고 있는데요. 요즘 시대에는 최소비용으로 투자하고 최고비용을 가져가는 것이 트랜드죠. 저희 우리집앞영어교실은 보증금이 따로 없고, 최소의 가맹비만으로 개설이 가능합니다. 학원과 달리 교사 급여도 발생하지 않기 때문에 회원의 교육비가 수익에 그대로 반영되는 것이죠.

또한 물품 지원은 물론 각 지역의 개설을 도와주는 본부장제도도 따로 마련되어 있습니다. 개설과 함께 우영(우리집앞영어교실)본부장들의 지원과 관리도 따로 이루어지고 있죠. 타사 브랜드에서 저희로 전환할 때에는 별도의 지원을 해드립니다. 물론 이 부분에 대해서는 개설할 때 별도로 진행하는 상담을 통해 더 자세하게 이야기해드립니다. 초기영업이 어려울 것을 예상하여 학부모 설명회도 진행해드릴 예정인데요. 각 지역의 본부장을 통해 해당 지역의 영업을 지원해주는 등 인적, 물적으로 충실하게 도움을 드릴 예정입니다. 다년간의 노하우와 지역상권까지 꿰뚫는 저희 우리집앞영어교실을 믿어보세요!

사회자 정리

두 브랜드의 가맹 혜택과 지원안을 들어보았는데요. 빵빵한 지원비용부터 다년간의 노하우를 가진 각 본부장님까지 대기하고 있다고 하니 정말 믿음직스럽습니다. 올해 2020년에는 윤선생 가맹을 준비하는 분들에게는 최적의 시기가 아닌가 싶은데요. 더 여러분들에게 맞는 맞춤형 정보를 얻고 싶으시다면 각 브랜드 창업 상담을 신청해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ㅣ토론회를 진행한 팀장님의 예비창업자에게 한마디 콕.콕.



 차경일 팀장  

교육 사업에서 경험을 충분히 쌓기 위해서 시작하기 좋은 우리집앞영어교실을 강추! 강추합니다. 사실 개인 브랜드를 운영하기란 정말 힘듭니다. 이럴 땐 프랜차이즈의 장점을 잘 생각해서 함께하는 것도 좋아요. 기술 개발도 진행하고, 투자까지 가능한 윤선생과 함께 하시길 바랍니다.



 이민규 팀장 

공부방보다 규모가 큰 학원 창업을 하게 될 경우 당연히 두려울 수 있습니다. 하지만 저희 윤선생과 준비하고 시작한다면 이야기는 달라집니다. 준비된 윤선생과 함께하면 성공할 수 있어요!


···


창업자의 입장에서 필요한 부분을 쏙쏙 골라서 진행했던 창업 토론회. 우영의 차경일 팀장님과 학원의 이민규 팀장님 모두 각 브랜드의 특징과 장점을 제대로 설명해주었습니다. 학원과 공부방 모두 40년 전통 윤선생에서 내려오니 개인의 상황, 목적에 맞는 브랜드를 선택해서 개설해도 가장 중요하죠. 윤선생과 함께 하고 싶은 분들이라면 지금 바로 상담신청 하세요!


☎ 전화문의 1588-0594 ☎


윤선생 창업 온라인 상담신청
윤선생 무료체험 윤선생 학습상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