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스매거진 | 윤선생 본문 바로가기

공교육 영어도 초등영어의 원조 윤선생과 함께 준비하세요~!

경로
공교육 영어 교육은 언제부터 시작할까요? 바로 초등학교 3학년부터 입니다. 기본적인 알파벳, 숫자, 인사, 질문하고 답하기와 같이 기초 영어를 배우기 시작하는데요. 다만, 갑작스럽게 영어를 대해야 하다 보니 영어가 낯설게 느껴지거나 어렵게 느껴지는 경우도 있다고 합니다. 초등학교에서 배우는 첫 영어, 어떻게 준비하고 계신가요? 본격적인 영어를 시작하는 초3을 대비하는 방법을 알려드립니다.


초3 영어, 미리 대비해야 하는 '진짜' 이유


초등 3~4학년의 일주일 평균 영어 수업시간은 80분입니다. 영어는 접하는 시간이 많을수록 영어 실력이 늘어나는데 반해, 학교 수업에서의 영어 노출량은 절대적으로 부족한 편이죠. 반면, 영어시험 난이도는 초등학교 고학년, 중학교 등으로 올라갈수록 급격히 높아져 영어 실력 격차는 더 벌어지기만 합니다. 실제로 한 설문조사에 따르면, '영어 사교육을 하는 이유'로 학부모 4명 중 1명이 '공교육만으로 학습량이 부족해서(20.0%)'를 꼽기도 했죠.

초3 공교육 영어를 미리 대비해야 하는 두번째 이유, 바로 영어 자신감 때문입니다. 앞서 말씀 드린대로 초등학교 3학년 영어 과정은 어려운 수준은 아니에요. 하지만 아이들이 영어를 처음 접할 때 친구들과 실력 차가 나면 곧 자신감을 잃어버리기 쉽죠. 영어 자신감은 앞으로 아이가 영어 학습을 이어나가는 데 큰 동기부여가 되기 때문에 초등 저학년부터 조금씩 영어두뇌를 키워주는 것이 좋습니다.

그렇다면, 우리 아이 초3 공교육 영어, 어떻게 준비해야 할까요?


 ① 레벨테스트를 통해 우리 아이 실력 확인 하기 


영어는 일단 흥미를 잃으면 실력을 키우기가 어렵습니다. 학습을 이어나가는 데 있어 흥미와 동기부여를 유지하려면 아이 수준에 맞는 맞춤 학습이 제공되어야 하는데요. 그러려면 실력 확인을 위한 레벨 테스트가 선행 되어야겠죠. 레벨 테스트는 현재의 실력을 진단하는 것뿐만 아니라, 그를 바탕으로 앞으로의 학습 목표를 체계적으로 설정하기 위함입니다. 따라서 영어 레벨 테스트는 영어의 듣기, 읽기, 말하기, 쓰기 4영역을 고루 진단할 수 있어야 하는데요. 바람직한 레벨 테스트라면 부족한 영역은 어느 부분인지, 보완하기 위해서는 어떤 학습 과정을 거쳐야 하는지 세부적인 학습 계획까지 제공해줄 수 있어야 합니다.

 

함께 보면 좋을 포스트 : -> 영어 시작은 레벨 테스트부터! 왜 필요하고 어떻게 받아야 할까? 


 ② 4가지 영역의 균형 잡힌 학습의 시작 


초등학교 3학년이 되면 영어의 정규 교육 시작과 동시에 공식적으로 우리 아이의 영어 평가도 시작됩니다. 초등 영어과 교육과정에 따르면 초등 3, 4학년은 간단한 단어와 문장을 듣기·말하기·읽기·쓰기 하는 것을 학습 목표로 합니다. 듣기와 읽기 중심으로 영어를 교육하던 과거와 달리 최근에는 공교육에서도 4-Skill(듣기, 읽기, 말하기, 쓰기)의 중요성이 부각되고 있습니다. 중∙고등학교에 진학하면, 영어로 쓰고, 발표하는 형태로 영어 수행평가가 진행되기 때문에 초등학생부터 모든 영역의 균형 잡힌 영어 학습이 필요합니다. 또한, 영어 교육 선택 시, 한두 영역에 치중되지 않고, 4대 영역을 고루 학습하고 평가하는 학습 시스템을 갖췄는지 반드시 확인해야 합니다.


 ③ 영어 학습과 함께 기르는 자기주도 학습 습관 


수능 영어의 난이도와 유형은 매년 수시로 변합니다. 따라서 어떠한 변화에도 흔들리지 않는 영어 실력을 갖기 위해서는 기초부터 차근차근 쌓아올리는 것이 중요해요. 그렇기에 초등영어가 더욱 중요한 것이죠. 초등학생 때는 아이들의 발달단계에 맞춰 단순한 암기식 교육이 아닌 창의력, 상호성, 사고력 등을 고루 발달시켜 이후의 변화에 유연하게 대처할 수 있도록 자기주도적인 문제 해결능력과 책임감을 키워주는 것이 중요해요. 예를 들면, 아이의 수준에 맞춰 하루의 목표 분량을 정하고, 그날의 목표치를 성실히 해냈다면 달콤한 칭찬도 함께 주세요. 처음에는 도움이 필요하지만, 그 이후로는 꾸준히 스스로 공부할 수 있게 됩니다. 영어로 시작한 자기주도 학습 습관, 나중에 다른 공부를 할 때도 큰 도움이 될 거예요.


 ④ 이 모든 것을 윤선생 18주 영어 두뇌 패키지로 한 번에 


<18주 초3만점 영어두뇌 패키지>는 공교육 영어, 즉 학교 영어 시작을 앞둔 초등 저학년 아이들을 위한 패키지 상품입니다. 읽기, 말하기, 학과목 영어까지 균형 잡히게 구성되어 학교 영어를 완벽하게 대비해 줍니다. 또한, 초등학교 3~4학년 교육과정의 목표수준에 맞게 개발되어 학습 내용을 충분히 소화했다면 초등 3학년 수준은 가볍게 뛰어넘을 수 있고 초등 고학년 영어도 쉽게 접근할 수 있는 실력을 갖추게 됩니다.
특히, 이 상품에서 눈 여겨 볼 점은 영어교육 전문가 선생님의 방문관리가 함께 병행된다는 점인데요. 엄마표로 학습할 상황이 안되거나, 단기간에 초3 과정을 완성하고 싶다면 <18주 초3만점 영어두뇌 패키지>로 시작해보세요. 18주 동안 방문 선생님의 맞춤코칭과 피드백이 제공됩니다. 현재 출시 기념해서 3월 말까지 풍성한 혜택으로 드리고 있는데요. 패키지 구매라 망설여지신다면, 학습 시작 전에 무료 학습 체험을 해 보실 수 있습니다. 체험 후, 학습을 시작하시는 분께는 20만원 상당의 특별 혜택을 제공해 드리고 있으니깐요. 더 이상 고민하지 마시고, 학습 상담 및 무료 체험을 신청해보세요

18주 초3만점 영어두뇌 패키지 자세히보기


윤선생 무료체험 윤선생 학습상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