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스매거진 | 윤선생 본문 바로가기

겨울방학 영어학습 이렇게 해보세요! 초등 필수 영단어 공부법

경로

다가오는 겨울방학! 새 학년을 준비하는 시기이기도 합니다. 이 시기 우리 아이들 영어 공부 계획 새로 세우시느라 정말 고민이 많으실 텐데요. 그중에서도 영어 공부의 가장 기본은 어휘! 이번 방학을 통해 초등 필수 영단어를 꼼꼼하게 챙기면 다가오는 새 학기 영어 공부를 위한 탄탄한 밑거름을 잘 다질 수 있을 거예요! 이렇게 중요한 영단어 과연 어떤 점이 우리 아이 영어 학습에 도움이 되는지 또 어떻게 접근하면 좋을지 오늘 함께 그 방법을 알아보아요!


초등 필수 영어단어 학습의 중요성, 
알고 계시나요?


영어공부에서 영단어(영어어휘) 학습은 얼마나 중요할까요? 영어 학습의 80%는 어휘! 영단어를 제대로 모른다면 독해가 난감하고 듣기가 전혀 되지 않습니다. 실제로 수능 영어를 치른 수험생을 대상으로 조사한 결과, 수능 영어가 어려운 이유로, ‘지문에 나온 어휘가 어렵다’는 응답이 가장 많았고, 수능 준비에 필요한 학습방법으로는 ‘충분한 어휘학습’이 1위로 꼽히기도 했습니다.

공신닷컴의 유명한 멘토, 유상근 교수도 강의 내용 중에서 영어 어휘의 중요성을 언급했었는데요. “수능 외국어 영역의 80%는 어휘! 독해도 단어의 뜻을 알아야 할 수 있다. 듣기도 결국 어휘다. 단어 뜻을 모른 채 백날 들어도 소용 없다. 매일 2시간 영어공부 중 1시간 30분은 단어 암기에 투자하고, 30분은 독해문제 풀었다”고 말했습니다.

영어 어휘의 중요성을 많이 깨닫고, 영어 공부를 시작하는 초등학교 저학년 때부터 ‘초등 필수 영단어’ 위주로 차근차근 영어 단어 학습을 하고 있는데요. 사실, 공부한 단어를 오래 기억하는 것도 매우 중요해요. 초등 필수 영단어를 완전히 내 것 아니, 우리 아이의 것으로 만드는 방법을 소개해 볼게요.


'클래스카드'와 같은 스마트단어장 활용하기


‘클래스카드’는 과학적 암기원리를 담아 영단어를 쉽게 암기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스마트단어장 서비스입니다. 영어 교과서에 담긴 영단어들을 출판사 별로 활용할 수도 있는데요. 특히 윤선생과의 제휴를 통해 윤선생 학습과 연계해서 단어 공부를 할 수 있답니다. 한 단어씩 슬라이드하면서 저절로 외우고, 흥미만점 테스트를 통해 실력도 점검하는 초등 필수 영단어 학습! 윤선생 회원이시라면 지금 바로 시작해보세요!

▷ 함께 보면 좋을 포스트 (클래스카드 수업후기)


어휘 게임으로 복습하기


단어 게임으로 영단어 학습의 흥미를 끌어올리는 방법도 있어요! 대표적인 영단어 보드게임에는 ‘스크래블(Scrabble)’이 있는데요. 알파벳이 새겨진 타일을 보드 위에 놓고, 가로나 세로로 단어를 만들어 내면 점수를 얻게 되는 보드 게임이죠. 게임도 하고 영단어도 외우고, 일석이조의 효과를 볼 수 있겠죠? 또, 영어로 빙고 게임을 하거나 특정 주제의 단어가 가사로 된 영어 단어 암기 노래를 익혀보는 것도 많은 도움이 된답니다.


배운 단어를 문장으로 표현해 보기


영단어는 주로 단어장을 이용해 단어와 한글 뜻을 매칭해 외우게 되는데요. 이렇게만 하다 보면 단어 특유의 뉘앙스도 이해하기 어렵고, 영단어를 문장 속에서 활용하기도 쉽지 않답니다. 따라서 어느 정도 영단어를 익힌 뒤에는 예문을 통해 이해하고 암기하는 것이 외운 단어를 오래 기억하는 방법인데요. 영어사전을 이용하거나 교과서나 독해 교재의 예문을 잘 적어 두었다가 활용하면 좋아요.


윤선생 학원 어휘 특강으로 
초등 필수 영단어 완성하기


윤선생 학원 브랜드인 윤선생 IGSE아카데미와 윤선생영어숲에서는 800개 의 초등 필수 영단어를 완벽하게 대비할 수 있도록 어휘 특강 ‘Voca Factory’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Voca Factory’는 개별학습과 그룹활동으로 진행되는 윤선생 학원만의 어휘 집중학습 프로그램인데요. 800개의 초등 필수 영단어가 담긴 어휘 교재와 음원으로 영어 단어를 익히고, 테스트와 다양한 학습활동을 통해 어휘력을 강화시켜 줍니다.

초등학생이라면, 꼭 알아야 할 ‘초등 필수 영단어’. 이번 겨울방학 윤선생 학원 어휘 특강을 통해서 우리 아이 초등 필수 영단어 실력을 차곡차곡 쌓아보세요! 아래 링크를 클릭하시면, 집에서 가장 가까운 윤선생 학원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집에서 가까운 윤선생 학원 찾기


윤선생 무료체험 윤선생 학습상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