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스매거진 | 윤선생 본문 바로가기

집에서 쉽고 간단하게! 비대면 영어 레벨테스트

경로

영어를 배우기 위해 교재를 고르고 수업을 선택하기 전! 꼭 거쳐야 하는 단계가 있죠. 바로 레벨테스트입니다. 우리 아이 영어 실력이 정확하게 어떤지 알고 있어야 수준에 맞는 영어 교육을 할 수 있는데요, 요즘은 시험을 치러 시험장에 가기도, 학원을 가기도 곤란합니다. 이럴 때 집에서도 정확하고 안전하게 영어 실력을 파악할 수 있는 방법이 있어요. 오늘은 윤선생이 영어 실력을 영역별로 꼼꼼하게 알아보는 방법들을 소개할게요~


<토셀(TOSEL) 가정시험>으로 영어 실력 확인하기


비영어권 국가의 영어 사용자를 대상으로 영어구사능력을 측정하는 영어능력인증시험 <토셀(TOSEL)>은 영어 실력을 공식으로 인증할 수 있습니다. 보통 성인들이 많이 도전하지만 사실 우리 아이들도 충분히 도전할 수 있다는 사실, 알고 계셨나요?
토셀은 7단계로 나누어져 미취학 아이들부터 성인까지 단계에 맞춰 응시할 수 있습니다. 영어를 이제 막 시작하는 아이들은 Cocoon, 초등학교 1~2학년은 Pre-Starter 등으로 나이에 맞춰 각 단계가 구분되어 있죠. 시험 결과를 통해 우리 아이의 영어 실력이 어느 정도인지 명확하게 알기 쉬운 장점이 있습니다.

기존의 토셀 시험과 같은 공인인증시험은 오프라인 시험장에서 일괄적으로 시행했었는데요. 국제토셀위원회는 최근 코로나19 확산 이후부터 가정시험을 한시적으로 병행하고 있습니다. 선택한 레벨의 시험지를 집으로 배송 받아 정해진 시간 안에 풀어 제출하면 쉽고 간단하게 평가를 받아 집에서 안전하게 실력을 확인할 수 있는 것이죠. 또 시험 이후에는 정교한 평가서까지 볼 수 있어 부족한 부분을 확인하고 점차 단계가 올라가면서 자존감도 높일 수 있답니다. 아래의 시험일정을 참고하여 도전해볼까요?


TOSEL 시험 더 알아보기



<EBS 영어듣기능력평가>로 리스닝 실력 확인하기


영어 듣기는 학년이 올라가면서 점차 필수로 자리잡는 영역입니다. <EBS 영어듣기능력평가>를 통해서 쉽게 실력을 확인할 수 있는데요, 전국 중·고등학생의 영어듣기 능력 신장을 위해 평가하는 시험으로 전국 교육청이 공동으로 주관하고 있습니다. 매년 2회, 한 학기에 한 번씩 치르고 있기 때문에 중학생들은 수행평가에도 포함되는 경우가 많아요. 영어 듣기 실력이 아주 중요한 이유죠.

매 학기 진행되는 영어듣기능력평가는 집에서도 충분히 도전해볼 수 있습니다! 기존에 시행되었던 EBS 영어듣기능력평가 기출 문제지를 직접 풀어보면 어느 정도 실력인지 대략 가늠할 수 있습니다. EBS에서 제공하는 해설 강의로 듣기 영역의 어떤 부분이 부족한지 알 수도 있어요. 연계 기출문제도 넉넉하게 준비되어 있으니 부족한 실력을 보충하기 위해 꾸준한 연습과 도전도 함께 챙길 수 있겠죠?

중학 영어듣기평가 기출문제 보러가기


고등 영어듣기평가 기출문제 보러가기



<윤선생 영어 진단평가>로 쉽고 간편하게 영어 실력 확인하기


더 간편한 방법으로 우리 아이의 영어 실력을 확실히 점검해보고 싶다면?  <윤선생 영어 진단평가>를 활용해보세요!  파닉스/듣기·말하기/읽기·쓰기/문법 영역에 대해 정교한 평가를 받을 수 있는데요. 학습 상담 선생님으로부터 전용 링크를 받아 집에서 PC나 태블릿, 스마트폰으로 응시할 수 있습니다.
윤선생 진단평가의 가장 큰 특징은 학생이 정답을 맞히느냐, 오답이냐 여부에 따라 다음 문제의 난이도가 자동으로 조절된다는 점인데요. 이 외에도 윤선생 진단평가의 강점들을 소개해 드릴게요.

  • 학생들이 응시한 누적 데이터를 기반으로 우리 아이가 전국에서 상위 몇 퍼센트인지, 동학년 대비 영어실력은 어디쯤인지 알 수 있어요.
  • 그래프와 점수, 맞춤 진단 코멘트로 아이의 각 영역별 성취도를 정확히 살펴볼 수 있어요.
  • 문제 다시 보기 페이지를 통해 아이가 푼 문항에 대한 정답과 오답, 측정 목표 등을 자세히 살펴볼 수 있어요.

현재, 윤선생 공식 홈페이지에서는 진단평가에 대한  ‘맛보기 테스트’를 해 보실 수 있습니다.
(※ 정밀 진단평가는 학습 상담 신청 후, 가능합니다)
아래 버튼을 클릭해 지금 바로 윤선생 레벨 테스트를 체험해 보세요!


윤선생 무료 레벨테스트 바로가기


영어 레벨테스트 후, 아이의 영어 실력에 대해 선생님에게 구체적인 피드백을 받고 싶다면, 윤선생 학습 상담 신청을 통해 전문 선생님과 심도 있는 상담을 진행해 보시기 바랍니다. 앞서 말씀 드린 대로 비대면으로도 가능합니다. 윤선생이 우리 아이 영어 성장을 위한 발판이 될 수 있도록 함께 하겠습니다!

정밀 진단평가 및 학습상담 신청하기



윤선생 무료체험 윤선생 학습상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