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스매거진 | 윤선생 본문 바로가기

아이와 함께, 실패 없는 엄마표 홈스쿨링 with 초통영

경로

‘집콕육아’의 장기화로 ‘엄마표 홈스쿨링’에 많은 관심이 쏟아지고 있습니다. 정상적인 기관 교육이 어려운 상황에서도 교육의 맥이 끊기지 않도록 엄마들이 나서고 있음을 알 수 있는데요.


실제로 G마켓과 옥션의 2020년 1~8월 도서·e교육 매출은 전년 동기에 비해 57%나 증가세를 보였다고 합니다. 세부 품목별로는 아동도서 189%, 초등학생·참고서 55%, 그리고 홈스쿨링에 도움이 되는 e교육 상품이 106%나 매출 증가세를 보였는데요. 코로나19 팬데믹이 정점에 달한 상황에서 학습 격차를 해소하기 위한 학부모님들의 뜨거운 교육 열기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무작정 책을 펴고 시작한다고 홈스쿨링이 저절로 되는 것은 아닌데요. 아이도 엄마도 서툰 홈스쿨링을 어떻게 진행하면 좋을까요?


자기주도적인 아이의 성장을 돕는 홈스쿨링 방법 3가지


1. 아이가 스스로 참여할 수 있는 교육 환경 조성하기 

놀이처럼 진행하는 홈스쿨링은 아이가 스스로 공부에 재미를 느끼게 하는 지름길! 단순한 읽기, 쓰기만 반복하는 공간이 아니라 다양한 경험과 체험을 통한 학습이 이루어지는 환경을 만드는 게 중요해요.
TIP. 홈스쿨링을 하는 총 시간과 구체적인 수업 시간, 휴식시간을 미리 계획하기.

2. 관리 감독만 하는 게 아니라, 부모도 함께 공부하기 

아이가 홈스쿨링하는 동안에 부모 역시 적극 참여해서 지도와 함께 성장의 기회로 삼는다면 더욱 큰 효과를 볼 수 있을 거예요. 아이의 공부하는 모습을 지켜보면서 아이가 어떤 부분을 어려워하는지 살펴보고 부족한 부분은 적극 지원해 주세요!

3. 아이와 적극적으로 소통하기 

홈스쿨링을 할 때 반드시 기억해야 할 또 하나의 요소는 바로 적극적인 소통입니다. 아이의 생각과 행동에 교감하고, 할 수 있는 한 아이와 많이 대화하고 대화를 통해 하는 것입니다. 단, 아이에게 질문을 할 때는 단답형은 삼가주세요. 아이에게 친숙한 주제를 활용하되, 생각의 폭을 넓힐 수 있도록 질문하는 게 중요합니다. 풍부한 대화를 통해서 아이는 개념을 쉽게 이해하고 학습의 즐거움을 느낄 수 있을 거예요.


엄마표 영어 홈스쿨링, <윤선생 초통영>으로 시작해 보세요!


위드 코로나 시대, 엄마표 홈스쿨링은 선택이 아닌 필수! 하지만 아이와 하는 공부가 처음인 부모님이라면 어디서부터 어떻게 시작해야 할지 막막하실 수밖에 없어요. 하지만 윤선생과 함께라면 아이와 함께 홈스쿨링 공부 습관을 완성해갈 수 있습니다. 초등 영어 실력을 키워 나가고 싶은 아니라면 맞춤학습 관리와 풍부한 학습활동, 정확한 평가가 진단까지 꼼꼼하게 도와주는 <윤선생 초통영>으로 시작하는 건 어떨까요? 홈스쿨링을 고민이신 학부모들께 초통영을 활용한 홈스쿨링 방법을 알려드려요!



1. 학습 앱을 통해 스스로 학습하여 목표를 달성하는 자기주도 학습 가능! 


초통영 학습 앱아이가 스스로 계획하고 정해진 시간에 학습할 수 있도록 목표 설정습관 형성을 도와줍니다. 초통영 학습 앱은 아이가 스스로 공부를 마칠 때까지 기다려 주고, 잘 따라올 수 있도록 체계적인 순서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학습 앱을 통해 아이는 계획대로 꾸준히 공부하는 자기주도 학습 습관을 기르고, 학습 후 받을 수 있는 이모티콘 스탬프는 아이들의 성취감을 높여줘 공부에 대한 동기부여를 확실하게 해주죠.


2. 재미있는 교재로 파닉스부터 말하기 리딩까지 기초 영어를 배워요! 


영어를 처음 접하는 아이들이 영어에 대한 거부감 혹은 부담을 느끼지 않도록 아이의 발달 단계에 맞는 주제로 교재가 구성되어 있습니다. 교재 속에는 스티커 붙이기, 색칠하기, 악기와 함께 노래 부르기 등 다양한 유형으로 구성되어 있어 아이들의 영어 학습은 물론이고, 사고력과 상상력, 정서 발달까지 동시에 이뤄질 수 있도록 하죠.


직접 체험하는 활동을 통해 역동적인 영어학습이 형성되어, 아이들은 영어에 대해 자연스럽게 관심을 가지게 되는데요. 이런 체계적인 반복 학습을 통해 아이들은 탄탄한 영어 기초를 쌓아가고, 흥미를 잃지 않으며 영어 학습을 지속할 수 있습니다.


3. 체험과 경험의 기회를 제공하는 다양한 교구 구성! 


윤선생 초통영은 단계에 맞게 구성된 교재와 교구애니메이션, 녹음, 노래, 단어 퀴즈 등 다양한 활동을 통해 영어 공부하는 즐거움을 느끼게 해줍니다. 교구를 활용한 놀이 체험은 영어에 대한 친근감을 높여주는데요, 아이와 함께 보보 인형을 활용하여 영어 학습 놀이를 참여해보세요! 부모님과 함께하는 재미있는 경험은 영어에 대한 흥미는 UP! 정서적인 안정에도 도움을 준답니다.


뿐만 아니라 교재 안에 수록된 챈트로 보보와 함께 노래를 부르며, 교구에 포함된 악기로 연주도 할 수 있어 다양한 체험이 가능합니다. 아이들이 먼저 하겠다고 나서는 초통영의 매력을 느껴보세요. 더 자세한 초통영이 궁금하다면? 아래 영상에서 확인해 주세요!

윤선생 초통영 언박싱 보러가기



4. 부모가 직접 확인 가능한 학습 리포트! 



자기주도 학습으로 아이가 잘 하고 있는지, 어떤 어려움을 가지고 있는지에 대해서 궁금하신 부모님을 위해 목표 학습량 대비 진도율, 평가 결과, 지금까지의 누적 학습량 등을 학습 리포터를 통해 상세한 학습 데이터를 공개하고 있습니다. 아이의 학습 과정을 부모님도 확인하실 수 있기 때문에 자녀가 잘 하는 부분, 모르는 부분을 충분히 파악하고 함께 보충해 나갈 수 있어요.


▶자세한 초통영 학습 후기가 궁금하다면? 윤선생 회원의 학습 후기 보러가기◀

초등영어 파닉스는 초통영으로! 도담이의 리얼 체험 후기

자기주도학습 능력이 자라나는 초통영 현이의 학습 후기



영어를 처음 접하거나 영어에 대한 흥미가 부족한 아이라면, 우리 아이의 탄탄한 영어 기초가 필요하다면, 초통영으로 엄마표 홈스쿨링에 도전해 보세요!!


윤선생 무료체험 윤선생 학습상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