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스매거진 | 윤선생 본문 바로가기

어린이 추천도서! 친구와 우정이 담긴 영어 동화책

경로

아이들이 스스로 생각하고 성장할 수 있는 좋은 방법에는 뭐가 있을까요? 바로 책을 읽는 것입니다. 오늘은 윤선생이 새 학기를 맞아 친구와 우정에 대해 생각해 볼 수 있는 영어 동화책을 준비했습니다. 영어 동화책을 통해 아이에게 우정은 어떤 것인지, 친구는 어떻게 사귀어야 하는지 함께 생각해 보는 시간을 가져보세요.


Do you want to be my friend? (내 친구가 되고싶니?)


아이가 이제 막 영어를 접했다면, 글자가 거의 없는 영어 동화책부터 읽어볼까요? 외로운 생쥐 한 마리가 친구를 찾아다닙니다. 생쥐는 지나가다 만나는 많은 동물들에게 “내 친구가 되어줄래?” 하고 물어봅니다. 하지만 동물들은 생쥐의 친구가 되어주지 않았어요. 생쥐가 친구를 열심히 찾아다니던 중, 생쥐를 닮은 작고 얇은 꼬리를 가진 동물이 나타났어요. 과연 생쥐와 친구가 되어준 동물은 누구였을까요?

그림책으로 유명한 작가, 에릭 칼의 ‘Do you want to be my friend?’는 제목 말고는 글이 없는 그림책이에요. 영어로 된 그림책이 익숙하지 않은 아이들은 글이 없는 그림책으로 시작하는 것도 좋은데요, 동물 꼬리를 보고 동물 맞추기나 동물 이름 따라하기 등의 활동으로 영어 그림책에 흥미를 가지게 도와주세요. 책에 익숙해지면 각 동물 친구들을 만날 때마다 “Do you want to be my friend?”라고 반복적으로 말해서 표현을 익힐 수 있습니다. 아이와 함께 생쥐의 친구는 누구일지 맞춰보고 새 친구를 사귀는 일에는 용기가 필요하다는 것도 알려주세요!


Stick and Stone (막대기와 돌멩이)


영어 동화책을 읽어본 적 있는 아이들이라면 막대기와 돌멩이의 우정을 다룬 ‘Stick and Stone’을 추천합니다. 생김새가 달라도 너무 다른 두 친구의 우정을 보여주는데요, 외로웠던 돌멩이와 막대기가 서로를 만나 친해지는 모습을 사랑스럽게 소개합니다. 늘 혼자였던 둘은 매일 붙어 다니며 행복하게 지내다가 어느 날! 태풍과 파도에 휩쓸려 막대기가 어디론가 날아가게 되죠. 돌멩이는 친구 막대기를 찾아 길을 떠납니다. 과연 돌멩이는 친구 막대기를 찾을 수 있을까요?

동화 속 막대기와 돌멩이는 각각 숫자와 닮아 있는데요, 막대기는 숫자 1, 돌멩이는 숫자 0과 닮아 있어서 둘이 만나 결국 10의 모양이 되는 것이죠! 1과 0이 만나서 10이 되는 것처럼 막대기와 돌멩이도 서로 다른 모양이지만 충분히 친구가 될 수 있다는 의미이기도 합니다. 막대기와 돌멩이의 모양은 아이들이 그리기도 쉬워서 독후활동으로 적합합니다. 둘의 따뜻한 우정을 다룬 영어 동화책을 읽으면서 즐거운 독후활동도 함께 해볼까요?


Should I share my Ice cream? (아이스크림을 나눠야 하나요?)


친구가 생기면 신나게 놀 때는 좋지만 친구 때문에 생기는 고민과 걱정도 있는데요, 이 영어 동화책은 그런 걱정을 재미있게 다룬 내용이에요. 맛있는 아이스크림을 산 코끼리는 문득 고민에 빠집니다. 이렇게 맛있고 달콤하고 너무 멋진 내 아이스크림을 친구랑 나눠 먹어야 할까요? 코끼리는 큰 고민에 빠지죠. 결국 어떤 결정을 내렸는지 책을 통해 알아보세요!

이 책에 나오는 코끼리는 장면마다 다양한 표정을 보여줍니다. 맛있는 아이스크림을 기대하는 표정부터 고민에 빠지는 표정까지, 아이들과 따라해볼 수 있는 재미있는 책이에요. 장면마다 코끼리의 기분이 어땠을지 물어보는 것도 좋은 활동이 될 수 있죠. 또 친구에게 좋아하는 것을 나눠줄지에 대해서도 대화할 수 있어요. 배려와 양보도 배울 수 있는 좋은 영어 동화책이지 않나요? 페이지 수는 많지만 글도 많지 않고 표현도 쉬워서 영어 동화책을 다양하게 읽었다면 추천합니다!


우정 이야기를 그린 <윤선생 스마트랜드 스토리펀> 스토리북 3


Jack's New School 
새 유치원에 가는 첫날, Jack은 어떤 기분일까요? 새로운 환경과 친구들에 Jack은 긴장을 합니다. 심지어 체육 시간에는 친구들 앞에서 벌러덩! 넘어지기까지 하는데요, Jack은 새 유치원을 좋아하게 될 수 있을까요? 이야기 속에서 j와 z 소리를 배워 봅니다! J로 시작하는 단어와 Z로 시작하는 소리를 비교하면서 따라 읽어보아요.

Max's Train 
Max와 친구들은 미술 시간에 만들기를 합니다. 오늘의 미술 재료는 재활용품! Max와 친구들은 재활용품으로 무엇을 만들까요? 재활용품으로 만든 다양한 만들기 작품을 이야기 속에서 만나보고, qu 소리와 _x의 소리를 배워보아요.

I’m Sorry 
Jay의 짝꿍이 열심히 그림을 그리고 있어요. 앗! Jay가 실수로 물을 엎질러 짝꿍의 그림을 망쳐버렸네요! 짝꿍의 얼굴은 붉으락 푸르락, 화가 많이 난 것 같은데요, 이럴 때 Jay는 짝꿍에게 무슨 말을 해야 할까요? 친구에게 사과하는 방법을 이야기를 통해 알아보아요. ai와 –ay의 소리를 파닉스 규칙에 따라 말하면서 배워봅시다.


영어 읽기가 즐거워지는 <윤선생 스마트랜드 스토리펀>


윤선생 스마트랜드 스토리펀(Yoon's story)은 아이들의 일상과 맞닿아있는 친근한 주제의 이야기를 ‘파닉스’를 기반으로 녹여낸 윤선생 스마트랜드의 리터러시 프로그램입니다. 윤선생 스토리펀은 동생 돌보기, 새 유치원에 적응하기, 혼자 잠들기 등 유아 성장 과정에서 만날 수 있는 현실적인 이야기를 영어 동화로 구성하여 사회성 발달에도 도움을 주고 있죠.

아이들은 이야기를 읽는 동안 비슷하게 발음되는 자음과 모음의 소리를 구별하고, 각 소리와 글자와의 연관성을 자연스럽게 훈련하게 됩니다. 윤선생 스토리펀의 24가지의 스토리를 섭렵하면, 약 1천7백여 개 영어 단어를 익힐 수 있게 되죠.

또한, 윤선생 스토리펀의 모든 콘텐츠는 윤스패드로 구현되어 애니메이션, 단어 연습, 게임, 퀴즈 등 다양한 활동을 날짜별 학습진도에 맞춰 체계적으로 진행할 수 있으며, 윤스패드에서 이뤄진 아이들의 활동 현황과 학습 결과는 학부모 앱과 연동되어 실시간으로 확인이 가능합니다.

파닉스 놀이와 영어 동화 읽기로 정서적 성장이 동반되는 윤선생 스토리펀! 파닉스 놀이와 영어 동화 읽기로 정서적 성장이 동반되는 윤선생 스토리펀! 아이의 첫 영어를 고민 중이라면, 윤선생 스마트랜드 리터러시 프로그램과 함께 하세요!


윤선생 스마트랜드 바로가기


윤선생 무료체험 윤선생 학습상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