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스매거진 | 윤선생 본문 바로가기

여름방학 동안 영어 기초 다지기 대작전! 연령별 최적의 영어 학습은?

경로


많은 학부모님들이 방학 시즌 어떻게 효과적으로 영어 학습을 해야 하는지를 궁금해하는데요. 어디서부터 어떻게 시작해야 할지 방황 중인 학부모님들을 위해 연령별 꼭 필요한 영어 기초는 무엇인지, 그리고 어떻게 학습해야 하는지를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유아 ~ 초등 저학년] 기본중에 기본 <파닉스>! 재미있게 배워요!!


이제 막 영어공부를 시작하는 초등 저학년이라면, 이번 여름방학에 쉽고 재미있는 ‘파닉스’ 학습을 제대로 해보는 건 어떨까요?

파닉스(phonics)는 영어 글자와 소리와의 관계를 익혀, 영어 단어를 보는 대로 읽고, 듣는 대로 쓸 수 있게 해주는 학습법인데요. 쉽게 이야기하면 한글의 자음 모음을 배우고 그 소리를 익히는 단계입니다. 단어가 가진 소리, 발음을 배우는 교수법으로, 말하기는 물론 듣기, 읽기, 쓰기까지 영어 4대 영역 학습의 기본이 됩니다. 미국의 국립 읽기 위원회(National Reading Panel)가 발표한 연구 보고서에 따르면, 읽기에 어려움을 가진 학생들의 대부분이 파닉스 및 음소 인식 능력이 부족하다고 합니다. 정확한 음소 인식과 파닉스 학습은 학생들의 읽기와 철자 능력을 향상시키므로 영어를 처음 접하는 아이들은 파닉스 학습부터 출발하는 게 바람직합니다.

하지만 파닉스를 접하지 못하고 영어 공부를 했던 학부모들에겐 생소한 분야이다 보니, 어떻게 접근해야 할지 막막하다는 경우가 많습니다. 하지만 걱정 마세요! 국내 최초로 파닉스 프로그램을 도입한 윤선생의 풍부한 교육 과정이 아이의 영어 기초 실력을 탄탄하게 쌓아주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으니까요. 파닉스 학습은 실제로 단어를 읽어낼 수 있도록 해야 하기 때문에 다채로운 활동과 많은 연습이 무엇보다 중요합니다. 따라서 노래, 스토리, 게임 등을 활용해 흥미롭게 파닉스 과정을 익히며 자신감을 갖도록 도와야하죠. 윤선생 파닉스를 통해 우리 아이 영어 공부를 시작부터 제대로 해보세요!


『 윤선생 수준별 파닉스 프로그램 』

Step1. 예비 파닉스(학습기간 1개월)


본격적인 파닉스 학습 이전에 다양한 어휘를 접하며 재미있게 음소인식 훈련을 할 수 있는 교재로 학습 부담이 낮으며 일상에 자주 접하는 어휘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익숙한 소재와 놀이식 액티비티 구성으로 부담 없이 영어 공부를 시작할 수 있고, 풍부한 노래와 스토리 동영상, 미니북과 팝업퀴즈 등으로 흥미를 높여주죠. 파닉스가 처음이라면 Yoon's Smart Kids로 시작해 보세요!

Yoon's Smart Kids 교재 자세히 보기 


Step2. 예비 초등(학습기간 6개월) <초통영 파닉스 패키지> / <Yoon's Kids Phonics>


파닉스 중심의 스토리북 구성으로 음소인식 능력을 키워줌과 동시에 영어 기초를 튼튼히 해줍니다. 게임북과 스티커 붙이기, 색칠하기, 챈트 등 다양한 교구를 통해 파닉스를 자연스럽게 익히고 영어읽기에 재미를 붙일 수 있죠. 하루 30분만 투자하면 게임보다 재미있게 영어 파닉스 완성! 예비 초등에서 초등 저학년까지 파닉스가 부담이시라면 <초통영 파닉스 패키지>, <Yoon's Kids Phonics> 로 시작해 보세요!

초통영 파닉스 패키지 교재 자세히 보기 

Yoon's Kids Phonics 교재 자세히 보기 


Step3. 초등 저학년(학습기간 6개월)


파닉스를 활용해 읽고 쓰기 활동을 강화한 스토리 기반의 활동으로 코너별 학습 동영상을 통해 집중력과 이해도를 향상시킵니다. 체계적인 파닉스 학습으로 영어 리터러시 역량을 키우고 싶은 초등 저학년에게 다양하고 흥미로운 액티비티와 학습 자료를 통해 재미있게 파닉스 실력을 키우게 해주는 교재예요. 파닉스를 기반으로 스토리를 읽으면서 아이가 보는 대로 읽고, 듣는 대로 쓰는 모습을 보고 싶다면, 지금 바로 시작해보세요!

Yoon’s Phonics World 교재 자세히 보기 


[초등 저학년 ~ 예비 중등] 탄탄한 어휘력은 영어 실력향상의 기초!


파닉스 학습이 완성되었다면 이번 여름방학에 필수 영단어를 체크해 보세요. 아는 단어가 많으면 말하기, 듣기, 읽기, 쓰기가 수월해지고 영어 공부가 훨씬 재미있어져서 실력이 쑥쑥 늘어납니다.

무작정 영어 사전을 펴고 어휘를 공부하는 것보다는 필수어휘부터 체계적으로 접근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학년별 필수 어휘만 쏙쏙 담은 윤선생 영단어Pick교재를 활용해보면 어떨까요?


『 윤선생 수준별 영단어 프로그램 』

Step1. 초등 저학년 <영단어 Pick Level A>


영어 공부가 처음은 아니지만, 단어 학습은 처음이라면? 반복과 다양한 활동을 통해 흥미롭게 영단어를 학습하는 윤선생 <영단어 Pick Level A> 교재를 추천드려요. 초등 필수 영단어 800개를 수록한 교재로, 총 2권을 2개월에 완성할 수 있습니다. 여기서 영단어 학습 팁 한 가지! 주제별 > 필수 단어 > 어원 순으로 체계적인 학습을 진행하면 어휘 실력을 더욱 탄탄하게 만들 수 있어요. 원어민 발음 듣기 > 스스로 영단어 읽기 과정을 통한 지속적인 학습으로 단계별 영단어 공부를 하면 초등부터 중·고등까지 탄탄한 어휘 실력을 쌓는 과정에 많은 도움이 된답니다.


Step2. 초등 고학년 <영단어 Pick Level B>


초등 필수 영단어 800을 어느 정도 익혔다면? 예비 중등 영어 공부의 첫걸음, 윤선생 <영단어 Pick Level B>를 통해 중등 필수 영단어와 고등 기본 영단어 2,200여 개의 어휘 학습을 시작해 보세요! 초등 필수 영단어를 복습하면서 중1 어휘를 차곡차곡 쌓아가니 학습한 어휘들이 어느새 실력이 된답니다. 학습 팁으로는 단어가 들어간 문장을 만들어 보면서 영어 단어를 적극적으로 응용하면 성취감은 물론, 효과적인 암기로 어휘력이 팍팍 향상돼요. Daily 테스트지와 Weekly 테스트지를 활용해 중간중간 어휘 실력을 점검해 볼 수도 있으니까요. 이번 여름방학에 어휘만큼은 꼭 잡고 넘어가 보세요!

영단어 Pick 교재 자세히 보기 


[초등 고학년 ~ 중고등학생] 영어 <문법>을 통해 체계적인 영어 학습 도저언~!


우리 아이 영어 공부를 체계적으로 진행하다 보면, 어느 시점에서 한 가지 궁금점이 생기기 마련입니다. 바로 “영어 문법은 언제 시작할까?”인데요. 예비 중등으로 가는 초등 고학년이라면 이번 여름방학이 적기일 수 있다는 점을 기억해 주세요. 초등 영어와 달리 중학 내신 영어는 문법 수준이 상당히 높고 가장 중요한 영역 중 하나이기 때문에 좀 더 체계적인 학습이 필요합니다. 배운 문법을 활용해 문장을 만들기나 영어 일기 쓰기를 하면 실력이 더욱 올라갈 수 있겠죠.

문제는 기존 영문법 학습이 아이들에게 어렵고, 재미없다고 느껴진다는 것인데요. 학습만화 형식의 스토리텔링을 통해 쉽고 재밌게 배우는 우리 아이 첫 기초 영문법을 시작할 수 있는 교재가 바로 윤선생 <그래머 퀘스트>입니다. 뿐만 아니라 수준별로 습득할 수 있는 다양한 영문법 교재가 있는데요, 탄탄한 문법 실력을 기반으로 영어 4대 영역의 실력을 골고루 높일 수 있는 학습법을 소개합니다!


『 윤선생 수준별 영문법 프로그램 』

Step1. 초등 저학년 ~ 초등 고학년 <그래머 퀘스트>


영어 문법을 처음 접한다면? 다양한 시청각 자료로 재미있게 문법을 시작할 수 있는 윤선생 <그래머 퀘스트>로 재미있는 문법 기초를 시작해 보세요! 매력적인 캐릭터들이 만들어가는 학습만화와 애니메이션 자료를 통해 2단계로 학습을 진행하면서 학습동기를 높일 수 있답니다. 명사, 관사, 인칭대명사, 지시대명사, be 동사, 일반 동사, 현재진행형 등 사용 빈도가 높은 문법 중심으로 학습이 진행되기 때문에 초등에서 예비 중등까지 꼭 필요한 문법을 효율적으로 익힐 수 있어요. 마지막으로 학습지로 실력을 점검하고 부족한 부분을 확인하고요. 스마트베플리를 통해 지난 학습 내용을 복습하며 공백 없는 영문법 실력을 완성해 보세요!

그래머 퀘스트 교재 자세히 보기 


Step2. 초등 고학년 ~ 예비 중등


본격적으로 중학교 입학에 대비한 영문법 공부에 돌입하고 싶다면, 이번 여름방학을 이용해 윤선생 로 초등문법 마스터하고 중학 내신 영어 기초까지 다져보세요! 문법에 대해 어느 정도 알고 있지만 체계적인 문법 정리가 필요하거나, 영어시험에서 문법 문제 풀이에 유독 어려움을 느끼는 학생들에게 강력 추천하는 교재랍니다. 재미있는 상황을 통해 쉽게 문법을 익히고, 다양한 유형의 문제를 풀고 워크북으로 최종 정리를 하면서 영문법에 대한 부담을 날려보세요!

Yoon's Grammar Time C 교재 자세히 보기 


Step3. 초등 고학년 ~ 중고등 <윤선생 Start 영문법 + 2400>


분명 배우긴 배웠는데 문제만 보면 따로 노는 영문법! 이제 학교 내신과 모의고사에 대비한 본격 문법 다지기가 필요한 시점입니다. 기초가 부족해 영문법에 구멍이 숭숭 나 있다면 이번 여름방학에 <윤선생 Start 영문법 + 2400>으로 중고등 영문법의 기반을 확실하게 쌓아보세요. 선생님의 친절하고 꼼꼼한 설명과 함께 공부하면 문법이 한 번에 정리되고요. 최신 기출 문제를 분석해 만든 2,400개의 문법 문항을 통해서 내신을 확~ 잡을 수 있을 거예요!

윤선생 Start 영문법 + 2400 교재 자세히 보기 


이번 여름방학, 그 어느 때보다 알차고 의미 있게 보내고 싶다면? 우리 아이를 위한 슬기로운 방학 영어 학습! 지금 윤선생과 함께 해보세요~


윤선생 무료체험 윤선생 학습상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