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스매거진 | 윤선생 본문 바로가기

초등부터 입시까지 잡는 영어학습 완벽 분석! 윤선생 학부모 설명회 리얼 후기!

경로

지난 4일, 윤선생 유튜브에서 ‘입시 품은 라이브 학부모 설명회’는 많은 분들의 답답한 부분을 시원하게 해결해 드린 시간이었습니다. 이번 설명회는 무슨 입시를 초∙중등부터 시작하나? 라고 의아해했던 분들이 초∙중등부터 시작해야 하는 이유에 대해 확실히 알게 된 시간이었습니다. 윤선생이 제안하는 영어 학습 로드맵과 입시 전략을 들으신 분들은 정말 감탄을 금치 못하셨는데요, 지금 그 뜨거웠던 라이브 현장 속으로 들어가 볼까요?

교육정책 바뀐다는데… 정보 없는 현실에 단비를 뿌리다!


이번 윤선생 유튜브에 진행된 Live 학부모 설명회는 온라인 설명회임에도 약 5백 여명의 부모님들이 유튜브로 접속해 부모님들의 뜨거운 관심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부모님들은 여러 가지 이유에서 라이브 설명회에 함께해 주셨지만, 가장 큰 이유는 변화하는 입시 동향을 알고, 막연했던 우리 아이의 영어 입시 전략을 어떻게 세워야 할지 알기를 원하셨기 때문이었겠지요? 그에 대한 답을 ‘입시 품은 라이브 학부모 설명회’에서 확실히 찾으셨으리라 믿습니다.

고교학점제부터 초등부터 입시까지 잡는 영어 로드맵 가이드까지!

이번 설명회는 크게 두 개 세션으로 진행되었습니다. 1부는 고교학점제 및 2028학년도 미래형 수능 도입 등 앞으로의 입시 동향과 교육 정책을 자세히 짚어주었는데요.


고교 학점제는 현재 초등6학년 학생들부터 실시되는 것은 널리 알려져 있지만, 구체적인 실시 방법은 알려진 바 없어 그 동안 학부모님들이 답답함을 호소해왔었죠. 이번 윤선생 라이브 설명회에서 시원하게 풀어드렸습니다.

고교학점제 시행 시 내신평가는 어떻게 진행되는지, 혹여 학점을 이수 못하면 정말 고교 졸업을 못하는지 등 학부모들이 실질적으로 많이 궁금해하는 부분 위주로 설명회가 진행되었습니다.


앞서 입시제도 변화에 대해 다뤘다면, 2부에서는 변화에 대한 영어 학습 로드맵을 제시해주었습니다. 입시제도 변화에 따른 내신∙수능 영어학습 전략, 자기주도학습 습관 정착 방법 등이 주요 골자가 되었습니다. 특히 이번 설명회는 수험생 대상이 아닌 초등 고학년과 중학생 자녀를 둔 학부모를 대상으로 하는 만큼 향후 치르게 될 입시에 대비해 영어학습 로드맵을 수립하고, 학부모들의 궁금증을 해결하는 시간이 되었습니다.

실시간 설명회의 묘미! 학부모님과 함께한 질의응답 시간!


학부모 설명회가 실시간으로 진행되는 만큼, 참석한 학부모님 몇몇 분과 질의응답을 갖는 시간도 가졌습니다.

고등학교 진학을 1년 앞둔 중2 학부모님의 경우, 자녀 고등학교 선택에 대한 고민을 문의하셨습니다. 이날 조수현 강사는 학교 알리미 사이트 활용 방법 등을 제시해 주었는데요. 학교 알리미 사이트는 연간 계획안, 수행평가 비율, 졸업생 진학 비율(재수생 포함)까지 살펴볼 수 있어 고등학교 선택 시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습니다.

윤선생 온라인 설명회 시청 후기!


유튜브로 실시간으로 진행된 이번 설명회는 자녀와 함께 시청해주시는 학부모님들이 많았습니다. 방송종료 직후 윤선생 공식카페인 네이버 윤스맘에도 시청 후기들이 속속 올라와서 윤쌤이 꼼꼼하게 전부 살펴보았어요.  ‘유익한 설명회’, ‘앞으로도 윤선생만 믿고 맡기면 되겠다’ 등 힘이 되는 소중한 후기들이 가득했답니다!

윤선생 LIVE 학부모 설명회 앵콜방송!


지난 학부모설명회에 참석하지 못해서 지금 이불킥하고 계신가요? 여러 가지 이유로 참여하지 못하신 분들을 위해 앵콜 방송이 진행됩니다. 2차 라이브 설명회는 12월 16일(목) 오후 8시에 다시 한번 찾아올 예정이니까요. 지금 바로 사전 알림 등록해두시고 꿀 정보 절대 놓치지 마세요!

윤선생 Live 학부모 설명회 자세히 보기


윤선생 무료체험 윤선생 학습상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