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스매거진 | 윤선생 본문 바로가기

올여름 방학 좋은 습관 만들기로 ‘갓생’을 살아보자! 관련 영어 표현도 함께 배워요!

경로

요즘 유행어인 ‘갓생’이란 단어는 무슨 뜻일까요? 문자 그대로는 '갓 태어난' 정도의 의미로 추측해볼 수 있겠지만, 요즘 아이들이 쓰는 갓생은 좋은 것을 표현할 때 사용하는 갓(god,신)과 인생을 합친 말입니다. 매일 계획을 세워 성실하게 살아가는 것이 최고’라는 뜻인데요. 이러한 갓생의 대표적인 예가 할 엘로드가 <미라클 모닝>이라는 책에서 언급한 '미라클 모닝(miracle morning)''이랍니다. 이른 아침에 일어나 독서를 하거나 운동을 하는 등 자기 계발을 위한 습관을 말하지요.

나태해지기 쉬운 방학기간 ‘갓생’을 목표로 새로운 계획과 목표를 세워보는 건 어떨까요?

Developing habits related to setting goals and plans for the day

하루 목표 및 계획 설정 관련 습관 키우기

계획을 세우는 것은 목표에 도전하고 성공적으로 계획을 이루어가는 과정 속에서 좋은 습관을 만들어내는데 도움이 됩니다. 아침에 일어나서 하루의 계획을 적어 보도록 도와주세요. 일정한 시간에 계획을 세우는 것은 규칙적인 생활을 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다음과 같이 아이와 함께 계획을 세워 보는 건 어떨까요?


Wake up in the morning and write down your plans for the day.
(아침에 일어나서 하루 계획을 적어 봐요.)
As soon as you open your eyes, think about the things you should do today in your head.
(눈을 뜨자 마자, 오늘 해야 할 일을 머릿속으로 생각해 봐요.)
Write down three things to do in the morning.
(아침에 일어나서 할 일 세 가지를 적어 봐요.)
Write down one bad habit that you should never do today.
(오늘 하루 동안 나쁜 습관 한 가지는 하지 말 것을 적어 봐요.)

Developing health-related habits

건강 관련 습관 키우기

상대적으로 활동량이 적은 방학 기간에는 규칙적인 운동은 필수겠죠. 다 몸도 마음도 건강한 하루를 완성하기 위해 건강과 관련된 좋은 습관을 가질 수 있도록 도와주는 건 어떨까요?


As soon as you wake up, stretch for three minutes.
(일어나자마자 3분동안 스트레칭을 해요)
Do aerobic exercise at least three times a week.
(1주일에 3번 이상 유산소 운동을 해요)
Drink at least five glasses of water every day.
(하루에 5잔 이상 물을 마셔요)
Eat snacks such as candy, jelly, sweets, and ice cream in moderation.
(사탕, 젤리, 과자, 아이스크림 등의 간식은 적당히 섭취해요.)

Developing studying-related habits

학습 관련 습관 키우기

방학은 자기주도적 습관을 정착하기 최적의 시기입니다. 단순하지만 실천하기 쉬운 학습 습관을 들일 수 있도록 도와주세요! 예를 들면, 매일 같은 시간에 반복해서 영어를 접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어 주기, 자투리 시간에 영어 음원 듣기 등 처럼요!


Memorize ten English words every day.
(매일 영어 단어 10개씩 외워요.)
Listen to native English speakers for ten minutes every day.
(매일 10분씩 영어 원어민 소리를 들어요.)
Read more than 30 minutes a day.
(하루 30분 이상 책을 읽어요.)
Go to the library every Wednesday.
(매주 수요일 도서관에 가요.)

Developing habits related to the end of the day

하루를 마무리하는 습관 키우기

성공한 사람들 중에는 자신을 돌아보는 습관을 가진 인물이 많이 있습니다. 하루를 마무리하면서 잘못된 부분은 반성하고 새로운 시작을 기약하며 감사하는 마음을 갖도록 도와주세요. 어린 시절부터 이런 좋은 습관을 들이면 자신의 꿈과 목표를 이루는 데 훌륭한 밑거름이 될 거예요.


Organize your desk before you sleep.
(자기 전에 책상 위를 정리해요.)
Write in your diary for 10 minutes before going to bed.
(자기 전 10분 동안 일기 써요.)
Pick five things you're thankful for and write them in your diary.
(하루에 감사한 점 5개 골라 일기에 적어요.)

갓생을 살기 위해서는 how to만 안다고 될 일은 아니란 사실, 잘 알고 계실 텐데요. 구슬이 서 말이어도 꿰어야 보배다! 하루하루 성실하고 꾸준하게 실천해 나가는 게 가장 중요하니 오늘부터 한 가지씩 습관을 들여 보자고요. 내 것으로 자리잡은 좋은 습관은 아이가 어른이 되어서도 큰 자산이 될 테니까요.

▷ 여름방학 영어습관 윤선생과 함께! 상담신청 >

※ 콘텐츠 활용 유의사항

- 홈페이지 내 학습후기 및 인터뷰, 전문가 칼럼에 대한 저작권은 윤선생 본사에 있으며, 일체의 무단 도용 및 배포를 금지합니다.
- 해당 콘텐츠를 무단으로 사용할 경우, 저작권/초상권 등 관련 법률 위반으로 민형사상의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해당 콘텐츠를 활용하고자 할 경우, 링크 URL을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윤선생 무료체험 윤선생 학습상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