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스매거진 | 윤선생 본문 바로가기

[윤선생베이직] 우수교사 '박서연 선생님'을 만나다!

경로

아이의 진짜 영어실력을 길러주고 싶다면, 아이가 영어를 일상 속에서 쉽게 접할 수 있도록 돕는 것이 첫번째 관문일 것 같습니다. 집에서 매일 훈련하며 영어 습관을 만들고 싶은 경우 ‘학습지’ 프로그램의 도움을 받아 보는 것도 좋을 것 같은데요, 여기에 정확한 코칭과 동기부여로 아이의 영어실력을 더 탄탄하게 만들어줄 선생님까지 계시다면 더할 나위가 없겠죠.

특히 어린시절 교육에 있어서 선생님의 존재는 큰 자리를 차지합니다. 풍부한 경험에서 얻어진 학습의 비법을 전수받는 것은 우리 아이가 영어에 있어서 남들보다 더욱 앞서갈 수 있는 하나의 비법이 될 수도 있어요!

오늘은 윤스기자가 다수의 영어강사 경력을 가지고 계신 윤선생베이직 ‘박서연 선생님’을 만나봤는데요, 선생님이 생각하시는 윤선생베이직의 특징과 초등화상영어의 장점, 그리고 선생님만의 학습관리 노하우 및 교육철학에 대해서도 이야기 들어봤습니다.

지금부터 그 내용 소개해드릴게요!



안녕하세요. 윤선생베이직 교사 박서연입니다.
내가 하고 싶어서 하는 공부,
선생님과 만날 시간이 기다려지는 수업을 만드는 것이
저의 목표이자 교육 신념입니다.
자기도 모르게 영어가
툭 튀어나왔을 때의 기쁨을 느낄 수 있게
평생 영어 습관, 제가 잡아드릴게요!


  • 다년간 영어강사 경력
  • 다양한 영어교육 브랜드 경험
  • 우리집앞영어교실 교사 경력
  • 영어숲 교사 경력


무척 다양한 영어강사 경험을 가지고 계시네요! 선생님께서 특별히 윤선생베이직 교사가 된 계기가 있다면 무엇인가요?
영어는 “윤선생”이라고 생각합니다. 사실은 저도 윤선생으로 영어 공부를 시작했는데 다양한 영어 학습지, 학원, 인터넷 강의가 있지만 영어 만큼은 ‘영어교육전문’인 윤선생이 학생 뿐 아니라 교사 로서도 신뢰가 가는 브랜드인 것 같아요. 거기에 효율성을 더한 1:1 화상관리가 이루어지기 때문에, 개인적으로는 더 많은 윤선생 회원들을 만날 수 있는 좋은 기회라고 생각했습니다.
선생님의 영어실력 비결이 궁금해요!
저는 윤선생으로 영어 실력을 키워서 윤선생 교사가 되었는데요, 회원의 입장이었을 때 꾸준히 공부하는 습관을 들일 수 있었던 것 자체가 전체적인 학습에 큰 도움이 되었고 실제로 기초가 잘 다져져 학교수업이나 시험에서 좋은 성적을 거둘 수 있었던 것 같아요.
윤선생의 가장 큰 장점은 학교 시험성적 뿐 아니라 실제로 영어 실력을 높여주는 것이라고 생각해요. 시험만을 위한 영어가 아닌 실전에서도 사용할 수 있는 진짜 영어실력을 만들어준다는 걸 직접 경험했습니다.



다른 수업과 구분되는 윤선생베이직의 차별점은 무엇이라고 생각하세요?
“구관이 명관”이라고 하죠. 윤선생은 영어만을 고집해온 ‘영어전문 교육기업’ 이잖아요. 지역적 특성을 타지도 않고, 전국의 회원들이 완벽한 커리큘럼으로 학습할 수 있어요. 괜히 누적회원 500만명이 아니라고 생각하고요. 실제로 회원 학부모님들 중 윤선생으로 학습하셨던 학부모님들도 꽤 계셨어요.
그 중에서도 베이직은 윤선생의 고품격 교재와 프로그램을 사용하면서 화상관리로 불필요한 시간과 준비를 줄일 수 있고요, 거기에 학습비용 부담이 적어서 학습지로는 거의 완벽에 가깝다고 생각해요. 또 선생님들의 프로필을 보고 학습자, 또는 학부모가 직접 선택할 수 있다는 점도 차별점이예요. 아이와 함께 수업할 선생님의 영상도 직접 확인하고 어떤 경력이 있으신 지도 미리 볼 수 있으니까요.
학생들을 가르치실 때의 신념, 교육철학이 있다면요?
제가 직접 학생들을 만나보면 영어공부를 일찍부터 시작하는 친구들도 있고, 영어에 대한 부담을 느끼고 싶지 않아 공교육보다 늦게 시작하는 친구들도 있어요. 그렇지만 영어는 꼭 배워야 하는 언어라는 데에는 모두가 공감할 거예요.
가장 중요한 건 본인에게 딱 맞는 맞춤형 커리큘럼과 스스로 꾸준히 학습을 할 수 있도록 습관이 자리잡게 코칭을 해주는 것이라고 생각해요. 내가 하고 싶어서 하는 공부, 선생님과 만날 시간이 기다려지는 수업을 만드는 거죠. 생각 지 못한 때에 자신도 모르게 영어가 툭 튀어나왔을 때의 기쁨을 회원들이 느끼게 해주고 싶어요!



수업을 할 때 제일 중요하게 생각하는 부분은 무엇인가요?
강제적이지 않은, 자발적으로 참여하고 싶은 즐거운 수업을 만드는 거예요. 학생들 입장에서는 선생님에게 검사를 받는다는 생각으로 긴장하기보다는 아는 걸 자랑하고 싶은 수업이 더 즐겁겠죠.
영어는 꾸준히 공부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하기 때문에, 부담보다는 자신감을 키워주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해요. 또 화상수업이기 때문에 꼼꼼한 체크와 함께 회원과의 친밀감을 유지하는 것도 기본입니다.
선생님이 꼽는 윤선생베이직의 장점 3가지를 알려주세요!
첫번째는 파격적인 가격에 좋은 퀄리티의 교재와 프로그램을 이용할 수 있다는 거고요, 두번째는 준비된 전문가 선생님을 선택할 수 있다는 것, 그리고 세번째는 방문 부담이 없는 1:1 화상관리 시스템이 적용되었다는 점이 에요.
화상관리만으로도 아이들의 학습관리가 충분한가요?
어머니들께서 가장 많이 물으시는 질문 중 하나인데요, 정답은 “네, 당연하죠” 입니다. 우선 윤선생의 스마트베플리 시스템 자체가 아이의 담당 교사역할을 하기 때문에, 스스로 실력이 늘어나도록 도와준답니다.
아이가 어플로 학습을 하면, 아이의 학습 상황과 자세한 내용이 선생님에게도 실시간으로 전송되죠. 선생님들은 아이가 챈트를 잘 따라 부르는지. 발음은 어떤 지 들어보고, 어떤 문제를 틀렸는지, 수업시간이 길었는지 짧았는 지까지 확인할 수 있어요. 꼼꼼하게 체크할 수 있고 밀착관리가 가능한 거죠.
거기에 베이직 화상선생님들은 다양한 영어 자격증과 학력, 교육경험들이 많으시고 전문적인 교육까지 받으시기 때문에 더욱 만족스러운 관리를 받으실 수 있어요!



화상 수업을 할 때 선생님만의 노하우가 있다면요?
칭찬과 격려를 많이 하려고 해요. 부족한 부분은 같이 읽어주고 이해가 되었는지 확인하고요. 또 평소에도 아이의 학습 상황을 수시로 체크하고 ARTT(영어 듣고 말하기 학습)녹음을 들어보면 코칭이 좀 더 쉬워지고 놓치는 부분이 없어지는 것 같아요!
윤선생베이직을 꼭 추천해주고 싶은 학생들이 있나요?
윤선생을 처음 시작하는 입문자들, 일반 학습지 만으로는 효과가 미미하고 양산형 학원에 불만족했던 학생들, 스케쥴이 많거나 예체능을 해서 선생님 방문이 힘든 친구들, 원하는 관리 선생님을 미리 확인하고 싶은 분들에게 추천합니다.
윤선생베이직을 고려하는 학부모나 아이들에게 해주고 싶은 말은?
일단 부담 가지지 말고 시작해보라고 전해드리고 싶어요. 교재마다 다양한 캐릭터와 흥미진진한 스토리에 빠져드는 아이들이 많습니다. 영어실력은 당연히 향상되고요. 많은 어머니들께서는 방문이 없어서 집을 치우지 않으시니 좋다고 하시더라고요. 대신 실력 있는 선생님과 전문 화상관리가 있죠. 학습비도 합리적이기 때문에 윤선생의 브랜드 중에서 가장 쉽게 접근하실 수 있는 브랜드 이기도 해요. 그러니 망설이지 마세요!



영어를 어려워하는 학생들에게 해주고 싶은 말이 있다면요?
쉬운 단계부터 차근히 학습해보면 어떨까요? 아는 단어들이 나오면 반가울 거예요. 하나 둘씩 반가운 범위를 늘려가다 보면 영어가 생각보다 어렵지 않다는 걸 느끼게 될 거고요. 꾸준히 공부하고 나의 실력이 얼만큼 늘었는지 학습했던 교재들을 쭉 돌아보면, 이제는 자신도 영어 고수라고 느껴지게 될 거라고 생각합니다.
마지막으로 하고 싶은 이야기 들려주세요!
모든 사람이 가지는 고민 중 하나가 영어공부인데요, 선택지도 워낙 많기 때문에 결정을 내리는데 어려움을 겪고 계실 거예요. 윤선생에게 ‘꾸준히 함께할 수 있나요?’, ‘경험과 노하우가 확실한가요?’, ‘영어교육에 있어 전문적이라고 자부하나요?’ 라고 물으신다면 대답은 모두 “그럼요, 당연하죠!” 입니다.
특히 윤선생베이직은 고품격 학습프로그램과 합리적인 비용이 만난 트렌디한 영어 학습 비법이랍니다. 홈페이지를 통해 쉽게 학습교재들과 선생님들의 프로필을 확인해 보실 수 있어요. 영어고민, 이제는 윤선생을 믿고 초이스 해보시는 건 어떠 실까요?


본격적으로 영어 교육을 시키려고 마음먹은 부모라면, “어떻게 해야 아이가 영어에 대한 흥미를 가지게 할 수 있을까?” 하는 고민을 가지고 계실 텐데요, 도저히 해답을 찾을 수 없다면, ‘윤선생베이직’으로 믿을만한 영어 전문가의 도움을 받아보시면 어떨까요?

윤선생의 체계적인 학습관리시스템을 기본으로 하여, 뛰어난 지도능력과 노하우로 무장된 전문가 선생님들이 우리 아이의 영어길잡이가 되어줍니다.

장소와 시간 구애가 없어서, 아이도 엄마도 부담 없는 화상수업으로 1:1 맞춤관리 받아보세요!


첫 달 학습비 2만원 특별할인의 기회 놓치지 마세요!


윤선생베이직 회원들의 생생한 후기를 참고해보세요.

※ 콘텐츠 활용 유의사항

- 홈페이지 내 학습후기 및 인터뷰, 전문가 칼럼에 대한 저작권은 윤선생 본사에 있으며, 일체의 무단 도용 및 배포를 금지합니다.
- 해당 콘텐츠를 무단으로 사용할 경우, 저작권/초상권 등 관련 법률 위반으로 민형사상의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해당 콘텐츠를 활용하고자 할 경우, 링크 URL을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윤선생 무료체험 윤선생 학습상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