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ONS
유아 사춘기 시기 발달에 도움주는 윤선생 스마트랜드
2025.11.21
불과 얼마 전까지만 해도 품에 꼭 안기던 아이가 이제는 “싫어!”, “내가 할 거야!”를 외치며 자기주장을 맘껏 펼치곤 해요. 이 시기를 흔히 미운 4살, 유아 사춘기라고 부릅니다. 오늘은 유아 사춘기의 원인과 특징, 그리고 이 시기를 현명하게 보낼 수 있도록 돕는 윤선생 스마트랜드 유아영어 프로그램도 소개하도록 할게요.
미운 4살이 아니라
사실은 ‘배우는 4살’

이 시기에 갑자기 엄빠 말에 반항을 하기도 하고, 친구를 때리거나 물건을 던지는 등 감정이 폭발하는 행동을 하기도 하는데요. 원인은 바로 우뇌가 폭풍 발달 중이기 때문입니다. 우뇌는 주로 불행, 공포, 부정적인 감정을 담당합니다. 우뇌가 발달하면서 감정이 풍부해지고, 부정적인 감정도 알게 되면서 짜증과 울음, 고집이 많아진 것이죠.
유아 사춘기, 이렇게 대처하세요!

이 시기 아이들에게 가장 필요한 것은 에너지의 발산, 공감과 경험 그리고 일관된 교육입니다. 윤선생 스마트랜드 프로그램은 이 셋을 고루 담은 놀이형 영어 프로그램으로, 언어, 정서, 사회성이 고루 발달되도록 설계되어 있습니다.
윤선생 스마트랜드 POINT 1

놀다보면 영어가 쑥!
미운 4살도 집중하는 신체활동
“Hello~ high five!”, “Let’s do it together!”
이런 간단한 영어 표현들을 주고받으며 아이들은 몸으로 영어를 느끼고 친구와 협동하는 기쁨까지 배우죠. 또한, 유니패드를 통해 캐릭터 친구들과 상호작용하며 신체활동을 할 수 있습니다. 윤선생 스마트랜드 캐릭터 친구들의 댄스 영상 함께 보실까요?
“화가 날 땐 어떻게 해야 할까?”, “친구에게 사과는 어떻게 하지?”
윤선생 스마트랜드 POINT 2

엄마도 어려운 미운 4살의 마음
스토리북에 다 있다?!
윤선생 스마트랜드 파닉스펀 시리즈에 있는 스토리북은 아이들이 일상에서 느끼는 다양한 감정들을 담고 있습니다. 분노, 서운함, 책임감, 사랑, 존중, 배려 등 감정인지와 조절하는 방법을 스토리를 통해 간접적으로 경험할 수 있습니다. 아이가 처음 느끼는 감정기복이나 낯가림, 자기표현의 어려움을 스토리북을 통해 알고, 공감하게 되면서 감정조절 능력을 키우게 됩니다.
윤선생 스마트랜드 POINT 3

세 살 버릇 여든간다? NO!
스마트랜드로 우리아이 영어는 평생 간다!
- 소리놀이를 통해 자연스럽게 영어를 노출하는 사운드펀
- 보고, 듣고, 만지는 탐색활동으로 호기심 충족을, 역할놀이로 사회성을 기르는 스마트랜드1,2,
- 인성, 감정 조절 스토리를 바탕으로 파닉스 법칙을 습득하는 파닉스펀
- 과학, 예술, 수학 과목을 융합한 스토리북으로 창의융합 능력을 키우는 스마트랜드3
- 마지막으로 영어 동화책으로 영어 실력까지 키우는 스토리펀
윤선생 스마트랜드가 궁금하다면 아래 배너를 눌러 확인하세요!👇
※ 콘텐츠 활용 유의사항
- 홈페이지 내 학습후기 및 인터뷰, 전문가 칼럼에 대한 저작권은 윤선생 본사에 있으며, 일체의 무단 도용 및 배포를 금지합니다.
- 해당 콘텐츠를 무단으로 사용할 경우, 저작권/초상권 등 관련 법률 위반으로 민형사상의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해당 콘텐츠를 활용하고자 할 경우, 링크 URL을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