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스매거진 | 윤선생 본문 바로가기

영어중심 창의융합, 윤선생 YOONSTEAM 클래스를 다녀오다!

카카스토리 경로

오직 윤선생에서만 즐길 수 있는 영어중심 창의융합 프로그램 ‘YOONSTEAM.’

윤스팀은 2019 교육 트렌드인 창의융합교육을 윤선생의 강점인 영어를 중심으로 풀어낸 체험 중심형 프로그램입니다.

5월 론칭 이후, 윤선생 학원과 공부방을 중심으로 체험 클래스가 진행되고 있는데요. 지난 주말, 신내센터에서는 인근 지역의 윤선생영어숲, 우리집앞영어교실 뿐 아니라 윤선생영어교실까지 연합하여 원데이 체험 클래스를 진행했습니다.

성공적으로 마무리 된 신내센터 YOONSTEAM 클래스 현장을 직접 찾아가 보았습니다.

선생님이 만들고 아이들이 완성하는 수업, YOONSTEAM!


서울시 중랑구 신내동에 위치한 윤선생 신내센터는 이른 아침부터 YOONSTEAM 체험 클래스를 신청한 아이들로 북적였습니다. 이 날 체험 클래스는 태양계를 영어로 배워보는 ‘Solar System’을 주제로 이뤄졌는데요. 정규 클래스를 신청하면 보다 다양한 프로그램을 만날 수 있다고 해요.



수업은 태양계에 대한 영어 노래를 배우는 것으로 시작됐습니다. 신나고 재미있는 리듬 덕분에 아이들은 높은 집중력을 보여주었습니다.

동영상을 통해 태양계에 있는 행성을 순서에 따라 알아보았는데요. 쉬운 영단어로 된 간단한 영어 문장이기에 아이들도 쉽게 따라 부를 수 있었습니다.


다음으로, 동영상으로 먼저 만나본 행성을 다시 한 번 복습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동영상으로 만난 행성에 대해서 선생님께서 영어로 되짚어 설명해주셨는데요. 세심한 설명 덕분에 아이들이 쉽게 이해할 수 있었답니다.

행성 이름과 함께 첫 번째, 두 번째 등 순서를 가리키는 서수까지 배울 수 있었는데요. 이처럼, 한 가지 주제로 학습하며 과학과 영어, 두 가지 분야의 융합적 지식을 습득할 수 있다는 것이 YOONSTEAM 클래스의 큰 장점입니다.


처음 접한 태양계의 순서와 행성 이름이지만, 영어로 곧잘 따라 하는 아이들의 모습을 확인할 수 있었는데요, 선생님을 따라 단어를 말해본 뒤에는 배부된 학습지에 태양계 행성들의 이름을 따라 써보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차근차근 짚어 나가는 커리큘럼을 통해, 아이들은 어느새 행성의 모양과 이름, 태양계의 순서까지 배울 수 있었습니다.

YOONSTEAM, 참여하는 창의융합 프로그램


다음은, 직접 행성이 되어보는 시간이었는데요. 다양한 행성들을 통 안에서 직접 뽑아 자신이 맡은 행성의 이름과 태양에서 몇 번째 행성인지 알아보고, 이를 영어 문장으로 직접 발표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적극적으로 참여하는 학생들 덕분에, YOONSTEAM 체험 클래스는 눈에 띄게 활기를 띠었습니다.


수업의 마지막 순서는 태양계를 직접 만들어보는 시간이었습니다. 영어중심의 창의융합 수업인 만큼, 만드는 과정 역시 선생님의 영어 지도 하에 이뤄졌는데요. 이렇게 직접 만들어본 태양계 교구는 수업이 끝난 뒤 각자 가져갈 수 있어 아이들이 정말 기뻐했답니다.


오늘 YOONSTEAM 클래스로 배운 내용을 집에서 한 번 더 복습한다면 더 오래 기억이 남겠죠? 이를 위해 아이들에게는 특별한 과제가 주어졌습니다. 바로, 까만 종이와 태양계 사진 등을 가지고 나만의 태양계를 만들어볼 수 있는 과제인데요.

주어진 과제물을 집에서 완성한 뒤, 인증 사진을 찍어 선생님께 보내면 이벤트에서 사용할 수 있는 포인트까지 받을 수 있으니 최고의 과제가 아닐 수 없겠죠?

YOONSTEAM 체험 클래스 에필로그_김혜영 사장님 인터뷰

신내센터에서의 첫 YOONSTEAM 클래스는 성공적으로 마무리 되었는데요. 오랜 기간 클래스를 준비해온 김혜영 사장님께서는 학부모님들께서 보내주신 관심 덕분에 세 강의를 동시에 진행할 수 있었다는 감사의 인사를 전했습니다.


Q. YOONSTEAM 체험 클래스를 마친 소감은?

A: 우선, 많은 분들이 뜨거운 관심을 주셔서 정말 뿌듯했습니다. 20명 정도의 신청 인원을 예상했지만, 훨씬 많은 50여 명이 신청해 놀라지 않을 수 없었습니다. 그래서 신청한 모든 학생들이 YOONSTEAM 클래스를 경험할 수 있도록 총 3개 클래스로 나누어 진행하게 되었어요. 세 클래스 모두 성공적으로 진행되었지만, 앞으로 좀 더 퀄리티 높은 수업을 제공하기 위해 한 클래스 당 8명 이하의 소수 인원을 대상으로 진행할 예정입니다.

Q. 태양계를 주제로 선택한 이유가 있나요?

A:10개의 YOONSTEAM 클래스 주제 중에서도 아이들이 활발하게 참여할 수 있고 흥미를 느낄 수 있는 주제를 선정해야겠다고 생각했습니다. 태양계를 표현하기 위해 만든 교구와 교육 내용이 흥미롭다는 점에서 아이들이 좋아할 거라고 생각했어요. 첫 체험 클래스 운영이기에, 보다 완성도 높은 수업을 진행할 수 있도록 사전 리허설을 다섯 번이나 진행했답니다.



50여 명의 많은 학생들이 신청한 이번 클래스! 이러한 관심에 힘입어, 앞으로 이 곳 신내센터에서는 YOONSTEAM 클래스를 정기적으로 만나 볼 수 있다고 합니다.

영어를 통해 새로운 지식을 즐겁게 습득할 수 있는 YOONSTEAM 클래스.

과학 뿐 아니라 사회, 체육, 창의미술, 자연, 미래직업 등 다양한 주제를 영어로 만날 수 있다고 하니, 아이들의 창의융합적 소양을 자극하는데 좋은 기회가 될 것 같습니다.

다음 YOONSTEAM 클래스가 궁금하다면, 또는 클래스를 신청하고 싶다면, 지금 바로 우리 집에서 가까운 윤선생 센터나 고객센터(1588-0594)로 문의해 보세요!

YOONSTEAM 클래스 사전 예약하는 방법


고객센터(1588-0594)로 문의하기
모바일에서만 전화 연결 링크가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