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스매거진 | 윤선생 본문 바로가기

효과만점 영어단어 암기법! 스마트단어장앱 <클래스카드> 생생 수업 후기

경로

요즘은 영어 학습 방법도 정말 다양해져 내게 맞는 방법을 찾으면 보다 쉽고 재미있게 공부할 수 있는데요. 특히 아이들이 지루해 하는 영어 단어 암기에 스마트폰 게임 등 다양한 방법을 적용해보면 훨씬 효과적으로 학습할 수 있습니다.

오늘은 스마트한 단어장앱 <클래스카드>를 활용해 윤선생 학제 YES4.0 단어를 윤선생 회원 유겸이(초5)와 함께 외워봤습니다. 생생한 수업후기를 통해 더 효과적으로, 재미있게 공부하는 법을 알아보세요!

클래스카드앱이란?

    클래스카드는 2016년 만들어진 스마트단어장으로, 국내 4천 여 개 초중고와 대학 등의 교육기관에서 영어 수업에 활용하고 있는 신개념 영어 학습 도구입니다. 클래스카드에는 현직 선생님들이 만들어 공유한 단어장이 무려 10만 개 등록되어 있다는 사실! 공교육 교과서에 나오는 모든 영어 단어들은 물론, 윤선생 학제의 모든 영어 단어들을 클래스카드로 공부할 수 있습니다. 클래스카드앱이 궁금한 분은 소개 영상을 통해 자세히 확인해 보세요!

    윤선생 교재 속 단어도 클래스카드로 공부 가능!

      윤선생 학제 YES4.0의 영어 단어가 3년 연속 수능영어와 98% 이상 일치했다는 사실! 알고 계시나요? 즉, 윤선생 학제만으로도 내신영어는 물론, 수능영어까지 철저하게 대비할 수 있다는 뜻인데요. 윤선생이 클래스카드와 제휴를 맺고, 윤선생 학제의 모든 영어 단어를 클래스카드에 탑재했습니다!


      이제 관리교사가 현재 학생이 학습하고 있는 교재에 맞춰 개인별 단어장을 만들어주면, 학생들은 PC와 스마트폰에서 클래스 카드를 이용해 더 효과적으로 암기학습을 하고, 게임을 하듯 재미있게 반복학습할 수 있답니다.

      클래스카드를 활용해 단어를 공부해 볼게요!


        초등학교 5학년인 윤선생 회원 유겸이의 실제 수업 모습을 공개할게요! 유겸이는 요즘 클래스카드로 재미있게 영어 단어를 암기하고 있답니다. 과연 어떤 과정으로 학습이 진행될까요?

        STEP 1. 암기학습


        먼저 암기학습을 통해 영어 단어와 뜻을 학습합니다. 암기를 할 때는 영어 발음을 듣고, 스펠링을 보고, 아는 단어와 모르는 단어를 구분해둡니다. 다음 라운드에서는 모르는 단어만 제시되기 때문에 저절로 필요한 부분만 반복학습이 되고, 모든 카드를 암기하고 나면 라운드가 종료되어 다음 학습으로 넘어갈 수 있어요.

        STEP 2. 리콜학습


        객관식 형태의 셀프 테스트를 통해 단어를 잘 암기했는지 확인하는 단계입니다.

        STEP 3. 스펠학습


        알파벳을 직접 입력하는 주관식 테스트를 통해 스펠링까지 정확하게 학습할 수 있어요.

        STEP 4. 스피드게임

        선생님이 내주신 스피드게임으로 테스트까지 완료하면 완벽하게 단어 암기 끝!


        STEP 5. 매칭게임


        유겸이와 같은 교재를 공부하고 있는 다른 회원들과 함께 매칭게임을 해보는 시간! 매칭게임 결과는 점수와 함께 랭킹이 기록되기 때문에 친구들과 게임하듯이 경쟁하면서 더 즐겁게 단어 공부를 할 수 있답니다.


         


        유겸이가 직접 매칭게임을 하며 쌓아둔 영단어 실력을 마음껏 발휘하는 모습이에요! 유겸이는 클래스카드로 꾸준히 훈련한 덕분에 실제로 또래 회원 중 랭킹 최상위권에 위치해있다고 해요!

        STEP 6. 게임 결과에 따라 칭찬스티커 득템


        클래스카드로 매칭게임까지 진행한 후에는 랭킹에 따라 칭찬스티커를 득템할 수 있어요! 선생님의 폭풍칭찬도 받고 결과에 따라 선물도 받고~ 여러모로 공부할 의욕이 샘솟을 것 같죠?


        ▲클래스카드로 암기학습을 하는 유겸이 모습

        “단어를 쓰면서 외우는 것과는 비교가 안될 정도로 훨씬 재미있어요!”


        유겸이도 이전에는 같은 단어를 수십 번 반복해서 쓰며 외우는 방법을 주로 활용했는데요. 이제는 클래스카드를 활용하니 비교가 안될 정도로 단어 공부가 재미있어졌다고 해요.


        스마트 단어장으로 암기학습부터 객관식·주관식 테스트, 스피드게임, 매칭게임 등 다양한 방법으로 공부를 하니 훨씬 지루함 없이 효과적으로 단어를 외울 수 있게 되었어요!
        윤선생은 윤선생영어교실, 윤선생영어숲, IGSE아카데미 등 모든 브랜드에서 현재 클래스카드를 활용한 단어 수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클래스카드 랭킹 1위에 도전해보세요! ^^

※ 콘텐츠 활용 유의사항

- 홈페이지 내 학습후기 및 인터뷰, 전문가 칼럼에 대한 저작권은 윤선생 본사에 있으며, 일체의 무단 도용 및 배포를 금지합니다.
- 해당 콘텐츠를 무단으로 사용할 경우, 저작권/초상권 등 관련 법률 위반으로 민형사상의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해당 콘텐츠를 활용하고자 할 경우, 링크 URL을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윤선생 무료체험 윤선생 학습상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