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스매거진 | 윤선생 본문 바로가기

온라인 영어캠프부터 오프라인 체험활동까지! 겨울방학 추천 프로그램 TOP5

카카스토리 경로

겨울방학이 이제 곧 시작됩니다. 지역에 따라서 이미 방학을 한 학교도 있을 텐데요. 한 달이 넘는 긴 겨울방학을 어떻게 보낼지 계획은 세우셨나요? 아이들이 학기 중에 맛볼 수 없었던 경험을 쌓을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에 참여해 보는 건 어떨까요? 오늘은 겨울방학을 알차게 보낼 수 있는 프로그램을 소개해 드리고자 합니다.

[ 온라인 겨울방학 프로그램 ]

추운 겨울에 집에서 참여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에요. 시간을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고 거리상의 제약도 받지 않아서 퀄리티 높은 수업을 누구나 받아 볼 수 있다는 장점이 있지요. 이번 겨울방학에 참여할 수 있는 온라인 프로그램은 무엇이 있을까요?

윤선생 온라인 영어 캠프 (Zoom Zoom Virtual English Camp)

겨울방학, 집에서 원어민 선생님과 수업하자!

윤선생 초등 학습 회원을 대상으로 하는 온라인 영어 캠프로, 미국 현지에서 학생들을 가르치는 원어민 선생님과 다양한 영어 활동을 하는 프로그램입니다. 과학, 생물 과목을 영어로 배우는 스팀(STEAM) 수업(융합 사고력 수업)과 라이팅툴을 활용해 논리적, 체계적으로 에세이를 쓰는 Writing 수업까지 진행된다고 하니 윤선생으로 학습 중이라면, 특별한 수업을 놓치지 마세요!

수업은 학년에 따라 수준별로 진행됩니다. 신청방법은 희망하는 수업 날짜를 선택해 온라인으로 접수하면 됩니다. 수업은 총 5일간 수업이 진행되니, 윤선생 홈페이지에서 희망하는 날짜를 확인하세요. 접수는 1월 8일까지로, 선착순 마감(클래스당 10명 제한)될 수 있으니 위 이미지를 클릭해 지금 바로 신청하세요!

국립낙동강생물자원관: 실시간 온라인 겨울방학교실

실시간 유튜브 라이브로 생물 다양성을 알아보자!

유튜브 라이브로 실시간 열리는 생물다양성교실에 참여해 보세요. 생물다양성 교실은 생명과학에 대한 흥미를 높일 수 있는 수업입니다. 어린아이들을 대상으로는 겨울철새, 개미, 지구환경을 보호하는 시민과학자에 관한 주제로, 초등 고학년부터 중학생을 대상으로는 생물을 채집해서 연구하는 생물표면을 만드는 방법과 청설모와 민물고기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갖게 됩니다.

유아부터 중학생까지 참여가능한 이번 캠프는 두 그룹으로 나누어서 진행됩니다. 오전 11시에 시작하는 오전 수업은 유아부터 초등 저학년이 대상이고, 오후 2시에 시작하는 오후 수업은 초등 고학년부터 중학생이 대상이라는 점 참고해주세요!
수업을 들은 후, 직접 만든 작품을 인증하는 이벤트도 진행 중이니, 참고하시고요! 프로그램 참가비는 무료, 유튜브에서 ‘국립낙동강생물자원관’을 검색해 알림받기를 신청하면, 수업 당일 참가하실 수 있습니다.

[ 오프라인 겨울방학 프로그램 ]

오프라인 프로그램은 직접 가서 체험할 수 있기 때문에 보다 생생한 경험을 쌓을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또한 가족과 함께 즐길 수 있는 프로그램도 있으니 적극적으로 참여해보세요!

국립민속박물관: 아리아리 동동, 겨울 동(冬)동(童)

옛 사람들의 방한 방법과 용품을 알아보자!

‘옛 사람들의 전통 방한 방법’을 주제로 추운 겨울날 옛날 사람들은 어떻게 겨울을 지냈을지 알아보는 활동 수업이에요. 전통 방한 방법을 배우고, 이와 연계해 국립민속박물관 내 상설전시관 및 특별전을 관람합니다. 또 전통 방한용품인 ‘볼끼’를 직접 만들어보는 기회도 제공됩니다. 교육 소감을 기록하고 발표를 통해 교육을 마무리 짓게 됩니다.

초등학생 동반한 가족 모두가 참여할 수 있으며, 23년 1월 1일까지 온라인 모집 후 추첨을 통해 당첨자를 발표할 예정인데요. 교육이 진행되는 23년 1월 9일부터 20일 까지의 기간 중 1회 참여하는 프로그램으로, 금요일 오후 2시에 국립민속박물관 어린이박물관 별들재 어울림방에서 실시됩니다.

이화여대 자연사박물관: 모여라! 겨울 식물 탐사대

겨울에도 생명을 이어나가는 식물들을 관찰해보자!

겨울방학이 춥다고, 실내활동만 생각하면 오산이에요! 겨울 식물 탐사대는 야외 체험을 해 볼 수 있는 프로그램이에요. 꽃과 잎이 모두 떨어지는 한겨울에 식물들이 생명활동을 이어나가는 방식을 여러가지 활동을 통해 알아볼 수 있어요. 대학 캠퍼스에서 겨울 식물을 직접 관찰하고, 열매와 씨앗을 수집해서 식물의 미세한 구조까지 해부현미경으로 관찰해 보는 시간을 가져보는 건 어떨까요?

수업은 이화여자대학교 자연사박물관 및 캠퍼스 안에서 진행됩니다. 식물을 직접 관찰하고 열매, 씨앗을 수집한 후 해부 현미경을 활용해 관찰하는 활동으로 이어집니다. 바깥활동도 이루어지기 때문에 따뜻한 옷과 운동화가 필수 준비물이라는 점 참고해주세요! 초등학생 1-4학년을 대상으로 하는 이번 프로그램은 학년별로 나누어 진행되는데요. 초등 1-2학년은 2023년 1월 10일 화요일, 초등 3-4학년은 2023년 1월 12일 목요일로 예정되어 있지만 우천 및 한파와 같은 기상악화에 다라 수업 일자가 변경될 수 있습니다.

세종전통문화체험관: 전통예절과 민속놀이 체험프로그램

가족과 함께 전통 예절과 민속놀이를 배워보자!


전통예절을 배우고 민속놀이를 즐기는 체험 활동을 가족과 함께 즐기면서 따뜻한 시간을 보내는 건 어떨까요? 차 마시는 법을 배우고, 한복을 입어 보는 시간도 갖고, 다식 만들기와 같은 전통 문화 활동과 쌍륙놀이, 칠교놀이 등 다양한 전통놀이를 통해 우리 문화를 배울 수 있는 프로그램이에요.

유치원생부터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하며 가족도 함께 참여할 수 있답니다. 가족과 함께하기 좋은 시간인 매주 토요일 오후에 진행되며 교육 기간은 23년 1월 7일부터 2월 25일까지입니다. 세종 전통문화체험관 3층 영상체험실에서 진행되는 이번 프로그램은 현장 선착순 신청으로 접수가 진행됩니다.

온라인과 오프라인으로 진행되는 프로그램 모두 다 해 보고 싶은 마음이 들 텐데요, 겨울방학 동안 어떤 프로그램에 참여할지는 아이가 직접 고를 수 있도록 해 주세요. 아무리 좋은 프로그램도 하고 싶은 마음이 있어야 적극적으로 참여할 수 있으니까요. 다양한 체험을 통해 재미는 물론, 연계된 과목에 흥미를 느낄 수 있는 알찬 방학을 보내길 윤선생이 응원합니다!

▽ 윤선생 온라인 영어캠프 신청하기

※ 콘텐츠 활용 유의사항

- 홈페이지 내 학습후기 및 인터뷰, 전문가 칼럼에 대한 저작권은 윤선생 본사에 있으며, 일체의 무단 도용 및 배포를 금지합니다.
- 해당 콘텐츠를 무단으로 사용할 경우, 저작권/초상권 등 관련 법률 위반으로 민형사상의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해당 콘텐츠를 활용하고자 할 경우, 링크 URL을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윤선생 상담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