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스매거진 | 윤선생 본문 바로가기

알파세대인 우리 아이 성향에 맞는 영어 공부법은? (feat. 윤선생베이직)

카카스토리 경로

최근 2010년 이후 출생한 아이들을 말하는 ‘알파세대’는 트렌드 키워드로 등장해 주목받고 있습니다. 디지털유목민이었던 전 세대에 비해 현재 자라고 있는 아이들은 디지털 원주민이라고 불릴만큼 디지털과 친숙한 세대인데요. 이러한 알파세대의 특징, 성향을 알아 둔다면 양육에 도움이 될 수 있겠죠? 그래서 오늘은 알파세대의 특징은 무엇이고 그에 따라 어떤 학습을 선호하는지 알아보고, 더 나아가 알파세대에게 맞는 영어 학습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알파세대의 대표적인 특징 3가지!


편리함을 추구하는 디지털/AI 원주민!

2010년 이후 출생자인 알파세대 아이들은 태어날 때부터 디지털과 AI를 경험하게 됩니다. 따라서 디지털 원주민, AI 원주민이라고도 불리는데요. 디지털 환경을 통한 온라인 학습에 익숙한 알파세대는 디지털 학습지나 AI 교사와 공부하는 것을 선호합니다. 또한 코로나 시기를 거치면서 온라인으로 강의를 듣고 선생님이나 친구들과 채팅으로 소통하는 것에 익숙합니다.

이미지, 영상을 선호하는 크리에이터!

디지털 기기를 자유자재로 다루는 아이들에게는 문자 텍스트보다 이미지 영상이 편하고 익숙하기 때문에 궁금한 내용이 생기면 유튜브 검색창에 키워드를 입력해서 원하는 정보를 얻고, 표현하고 싶은 것을 콘텐츠로 만들어서 틱톡이나 쇼츠와 같은 영상 플랫폼에 공유하기도 합니다. 이처럼 알파세대는 빠른 속도와 자극에 반응하다 보니 집중력이 짧고 쉽게 지루함을 느끼는 특징이 있습니다.

효율을 추구하는 나 중심의 세대!

특히 밀레니얼 엄마아빠 밑에서 자란 아이들이기 때문에 세상에서 제일 중요한 것은 나 자신이라고 믿으며 전교 1등이나 엄친아보다 자기가 잘하는 영역에서 인정받는 것을 최고로 여깁니다. 이 때문에 공부를 할 때에도 정해진 스케줄을 따르는 것보다 자신의 스케줄에 맞추어서 자신의 스타일에 맞는 맞춤형 교육서비스를 추구합니다.

▷ 함께 보면 좋을 포스트
(초등교사가 말하는 알파세대)


알파세대에게 추천하는 공부법은? 윤선생베이직에 다- 있다!

디지털 역량: 원하는 선생님과 실시간 온라인 수업!


최근 교육부에서는 공교육 현장에 온/오프 융합 학습공간과 에듀테크 학습 확대를 지속적으로 확대할 것이라고 밝히고 있는데요. 그 이유는 알파세대 아이들에게 학습동기를 부여하고 흥미를 지속시킬 뿐 아니라 더욱 적극적으로 학습에 참여할 수 있는 도구가 되기 때문입니다.

윤선생베이직은 화상관리 시스템으로 영어 수업이 진행됩니다. 특히 관리 교사의 경우, 아이와 학부모가 직접 선택할 수 있기 때문에 아이가 호감을 갖고 긍정적으로 학습을 시작할 수 있죠. 또한, 비대면 온라인 수업에 익숙한 아이들이 편안한 공간에서 수업을 받기 때문에 부담감을 줄여주는 장점이 있습니다.

문해력: 영어 문해력을 높여주는 쓰기/말하기 학습!


알파세대인 우리 아이들은 디지털 역량은 최고인 반면, 문해력 역량은 다소 걱정되는 부분인데요. 평소 학습 프로세스를 통해 아이의 문해력을 향상시켜주어야 합니다.

윤선생베이직을 포함한 윤선생의 영어 학습 과정에는 ‘ARTT 활동’이 있습니다. ‘스마트베플리’의 ARTT 활동은 원어민 소리를 정확히 듣고, 큰 소리로 따라 말하며, 녹음하는 훈련입니다. 직접 소리 내어 읽고, 말하고, 써 보는 훈련을 반복하며 글의 맥락을 파악하고, ‘영어 문해력’을 향상시켜 줍니다.

자기주도적 역량: 성취감과 유대감을 높여주는 일대일 수업!


자기 중심성이 강한 알파세대에게 필요한 것은 아이들 개개인의 특성을 키워주는 맞춤형 교육입니다. 아이들 각자에게 필요한 학습을 제공함으로써 자기효능감을 느끼고 더 나아가 스스로 학습할 수 있는 자기주도적 역량을 키울 수 있기 때문이지요. 유대감과 수업 집중도를 높여주는 1:1 수업을 강력 추천합니다.

윤선생베이직은 1:1 수업과 학습결과 바탕으로 한 지도수업으로 오프라인 수업에 버금가는 수업 퀄리티를 제공합니다.

먼저 일주일 간의 자기주도학습 내용을 바탕으로 주 1~2회 온라인에서 선생님을 일대일로 만납니다. 이때, 교재에서 배운 문장을 다른 상황에도 적용하는 방법도 배우게 되고요. 텍스트를 함께 보며 선생님 발음을 듣고, 스스로 말하면서 배운 내용을 완벽하게 내 것으로 만드는 과정을 거치고 있죠.

알파세대인 우리 아이들의 특성에 맞추어 디지털 환경에서 개별형 맞춤형 학습을 제공하는 윤선생베이직으로 영어공부를 시작해 보면 어떨까요? 마침 신규가입자를 위한 다양 이벤트가 진행중입니다.


첫 달 학습비 3만원 할인, 아이들이 재밌게 읽을 수 있는 원서 세트 등 9만원 상당의 가입 혜택을 받을 수 있으니 고민하지 말고 지금 바로 윤선생베이직을 신청하세요.

▷ 알파세대 맞춤 윤선생베이직
역대급 혜택 받으러가기


※ 콘텐츠 활용 유의사항

- 홈페이지 내 학습후기 및 인터뷰, 전문가 칼럼에 대한 저작권은 윤선생 본사에 있으며, 일체의 무단 도용 및 배포를 금지합니다.

- 해당 콘텐츠를 무단으로 사용할 경우, 저작권/초상권 등 관련 법률 위반으로 민형사상의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해당 콘텐츠를 활용하고자 할 경우, 링크 URL을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윤선생 상담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