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스매거진 | 윤선생 본문 바로가기

5월 놓치지 말아야 할 오감만족 전시회 미술관, 박물관관련 영어표현까지!

경로

  • 어린 시절부터 가족과 함께하는 시간을 많이 가지는 것은 행복감뿐 아니라 친구관계나 자신감, 회복탄력성에까지 영향을 미친다고 하는데요, 가족의 소중함을 깨닫게 되는 가정의 달을 맞이하여 아이들이 성장해 나가는 데 긍정적인 영향을 주는 활동을 함께 해 보는 건 어떨까요? 따사로운 봄날 주말에 아이와 어디 갈까? 고민하는 분들을 위해 준비했습니다. 오늘은 아이와 함께 가볼만 한 전시회를 소개해드릴게요!

아이의 상상력을 키워주는 전시회로!


래미안갤러리 ‘플라워샤워’

비가 오거나 흐린 날, 꽃놀이를 가고 싶다면 래미안갤러리에서 열리는 ‘플라워샤워’에 방문해 보는 건 어떨까요? 생화와 조화가 어우려져 있는 곳에서 가족이 함께 힐링 타임을 갖고, 형형색색 아름다운 꽃들로 가득찬 포토존, 한눈에 담기 어려울 정도로 큰 꽃들로 꾸며진 포토월, 그리고 화관을 쓰고 사진 촬영을 할 수 있는 포토부스에서 가족사진도 남겨 보세요.


사진 출처: 래미안갤러리 네이버 플레이스

아이들이 좋아하는 인생네컷 사진이 무료로 제공되고, 커다란 벽에 마련된 대형 스케치존에 직접 색칠해 볼 수 있는 체험도 할 수 있을 뿐 아니라, 키즈꽃풍선클래스, 생화꽃다발클래스와 같은 전시연계프로그램도 마련되어 있답니다. 일정을 잘 맞춰서 플라워샤워 전시회에 참가한다면 분명 알뜰한 시간을 보내실 수 있을 거예요.

  • * 전시기간: ~ 2023.5.28.(토)
  • * 관람시간: 화~금 10:00~18:00, 토/일 11:00 ~ 17:00(월요일 휴무)
  • * 장소: 래미안갤러리
  • * 이용요금: 무료


맥스 달튼 '영화의 순간들’

영화 ‘그랜드 부다페스트 호텔’의 오리지널 일러스트레이터로 유명한 맥스 달튼이 다양한 장르의 영화에서 영감을 받아 일러스트로 그려 낸 작품과 만나 보세요! 영화 ‘스타워즈’, ‘쥬라기 공원’, '찰리와 초콜릿 공장', '어벤저스'와 같은 어린이들의 시선을 사로잡을 작품뿐 아니라 '설국열차'나 '티파니에서 아침을'과 같은 부모님들의 추억을 되살리는 작품을 선보임으로써 아이부터 어른까지 상상의 나래 속으로 빠져들게 될 것입니다.

피카소나 모네, 잭슨 폴록과 같은 유명 화가들의 작업실 풍경을 보여 주는 <화가의 작업실> 시리즈를 감상하면서 그들의 작품 세계를 상상해 보고, 아이들과 함께 작품을 감상하면서 어떤 영화에서 봤는지 떠올려보고 대화를 나눠보면 마치 이상한 나라에서 숨은그림찾기를 하는 기분을 느껴 보세요.

* 전시기간: ~ 2023.10.29.(일)
* 관람시간: 10:00 ~ 20:00(매월 마지막 주 월요일 휴관)
* 장소: 63아트
* 이용요금: 대인(만 14세 이상) 15,000원 / 소인(13세 이하), 경로(65세 이상) 11,000원


미구엘 슈발리에 '디지털 뷰티'

프랑스의 작가인 미구엘 슈발리에는 40년 넘게 3차원 컴퓨터 그래픽과 홀로그램 등의 첨단기술을 활용한 시각적 언어로 사람과 기계, 사람과 사람의 초연결 사회를 표현해 온 디지털 아트의 선구자입니다. 이번 전시에서 선보이는 작품은 총 14개의 설치작품이고, 관람객은 직접 작품 속으로 들어가 체험할 수 있습니다.


사진 출처: '디지털 뷰티' 예매 페이지

슈발리에 전시에서 놓치지 말아야 할 작품으로는 3시간마다 작품 하나를 그려내는 ‘다섯 개의 팔을 가진 드로잉 로봇’, 얼굴인식 감시카메라를 통해 실시간으로 방문객의 초상화를 그려 내는 ‘기계의 눈’과 ‘머신 비전’, 14미터나 되는 초대형 디지털 벽화인 ‘디지털 무아레’ 등이 있습니다.

* 전시기간: ~ 2024.2.11.(일)
* 관람시간: 10:00 ~ 19:00(매월 셋째 월요일 휴관)
* 장소: 아라아트센터
* 이용요금: 성인 17000원, 청소년 13000원, 어린이 10000원, 미취학 아동 8000원


책과 함께 오감을 깨우는 미술관으로!


존 클라센&맥 바넷(Jon Klassen&Mac Barnett)

현대어린이책미술관은 국내에서 최초로 책을 주제로 한 어린이 미술관인데요, 국내외 우수한 그림책 작품을 만나보고 체험해보고 예술적 감수성을 키우는 공간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이번에 열리는 '존 클라센 & 맥 바넷'은 포스트모던 그림책의 대표 작가로 칼데콧상, 케이트그린어웨이상, 보스턴글로브혼북상 등을 수상한 작가들입니다.


사진 출처: 현대어린이책미술관 공식 블로그

이번 전시에서는 작품 관람뿐 아니라 그리고, 쓰고, 만들고, 역할놀이를 해 보는 등 작가의 작품 속으로 들어가 작가와 함께 이야기를 나눠보는 체험을 해 볼 수 있습니다. 현대어린이책미술관에서 존 클라센과 맥 바넷의 대표작 200여 점을 한자리에서 만나보면서 책에 대한 관심까지 높일 수 기회로 삼아보는 건 어떨까요?

* 전시기간: ~ 2023.9.10.(일)
* 관람시간: 10:00 ~ 19:00
* 장소: 현대어린이책미술관
* 이용요금: 6,000원(입장권 1장당 회전목마 티켓 제공)


A Small Good Thing: 내 손 안의 78가지 작은 행복 '볼로냐 일러스트 원화전 56th'

볼로냐아동도서전은 매년 이탈리아 볼로냐에서 역사와 전통을 자랑하는 아동도서전으로 전 세계 어린이책 작가들, 일러스트레이터들, 그리고 출판사 관계자들이 한자리에 모이는 어린이책 박람회인데요, 한가람미술관에서는 볼로냐아동도서전에 출품된 작품 중 최고의 전문가들이 뽑은 76명의 작가와 그 작가들의 일러스트 300여 점을 원화로 만나보는 장을 마련하였습니다.

작품별로 친절한 설명이 덧붙여 있어서 작가가 말하고자 하는 이야기를 들을 수 있고, 원화를 담고 있는 그림책도 읽어 볼 수 있고, 점선면이라는 도형의 기본요소를 다양한 물감기법으로 배워보고 독창적으로 표현해보는 체험 프로그램도 참여할 수 있습니다. 원화를 감상하면서 부모님과 대화를 나누고 어린이들이 자신의 색깔을 열린 세계로 나아갈 수 있도록 볼로냐 일러스트 원화전으로 떠나보세요!

* 전시기간: ~ 2023.6.25.(일)
* 관람시간: 10:00 ~ 19:00(매주 월요일 휴관)
* 장소: 한가람미술관 제7전시실)
* 이용요금: 성인 15,000원 / 청소년 12,000원 / 어린이 10,000원
* 스마트폰 오디오 가이드: 3,000원(이어폰 준비)
* 도슨트: 매주 토일 오전 11:30, 오후 2시, 4시)


박물관, 미술관, 전시회 관련 영어표현


museum 박물관

박물관의 어원은 그리스신화의 예술의 여신 9자매 무사이들과 관련있는데요, 무사이들이 사는 신전을 무사이온(mouseion)이라 하고, 이를 영어로 하면 뮤지엄(museum)입니다. 현대미술 작품을 전시하는 현대미술관은 contemporary museum이라고 합니다.

curator 학예사

큐레이터라고 하면서 전시품을 설명해주는 사람이라고만 생각하는 경우가 많은데요, 전시물을 설명해주는 안내인은 docent(도슨트)이고, 큐레이터는 박물관이나 미술관에서 작품을 수집하고 관리하고, 전시하고 홍보를 담당하는 사람입니다.

exhibition 전시, 전시회

전시회는 'ex(밖으로)+hibit(have, 갖다)+ion(tion, 명사 어미)'가 합쳐진 단어로, 밖으로 내어 보여주는 공간이나 행동을 의미합니다. 또한 전시실을 exhibition hall, 특별전을 special exhibition, 전시주제는 exhibition theme, 인터랙티브 전시 interactive exhibition, 전시안내도 exhibition guide/exhibition map, 전시기간은 exhibition period라고 합니다.

gallery 미술관, 전시관

미술품이나 예술작품을 전시하기 위해 적절한 조명 시설을 갖춘 밀폐된 공간을 의미하고, 미술품을 판매하는 가게를 일컫는 말로도 사용돼요.

art, artwork, fine art 미술품

art는 미술 작품을 의미하기도 하지만, 예술적 표현이 담긴 모든 것을 포괄하고, artwork는 회화, 조각, 창작물 등의 구체적인 예술 작품을 의미해요. 또한 fine art는 아름다움을 추구하는 예술적 동기로 창조된 순수미술을 뜻한답니다. 한편, 박물관에서 전시되는 유물은 artifact, 조각은 sculpture, 그림은 painting, 사진은 photograph라고 합니다.

그 외 박물관이나 미술관 관련 영단어


입장권 admission ticket
사전예약 advance reservation
관람객 visitor
관람시간 visiting hours
가이드북 guidebook
기증 donation
자원봉사자 volunteer
팸플릿 pamphlet / leaflet
도록 brochure
체험 experience

미술관, 박물관, 전시회에서 어떤 대화를 할 수 있을까?


How much is the admission fee?
입장료는 얼마인가요?
The admission fee is 12,000 won for adults, and children under 5 years old can enter for free.
어른은 12,000원이고요, 5세 이하 어린이는 무료예요.

Can I get an audio guide?
오디오 가이드를 쓸 수 있나요?
Yes, you can download our museum application on your smartphone and listen to it.
네, 스마트폰으로 박물관 앱을 다운받으면 들으실 수 있습니다.

Is photography allowed in the gallery?
미술관 안에서 사진 찍어도 될까요?
Yes, photography is allowed in the gallery as long as you turn off the flash.
네, 사진은 찍으셔도 되는데요, 플래시를 꺼 주세요.

Is it possible to leave and come back during the exhibition?
전시를 보다가 밖에 나갔다 와도 되나요?
I'm sorry. Once you enter, you cannot leave and come back during the exhibition.
죄송해요. 한번 나가시면 다시 들어오실 수 없어요.

Where can I see the special exhibition?
특별전은 어디서 볼 수 있을까요?
You can see the special exhibition on the 3rd floor.
3층에서 보실 수 있으세요.

Is there a gift shop where I can buy souvenirs?
기념품을 살 수 있는 가게가 있나요?
The gift shop is on the 5th floor of this museum.
기념품 가게는 5층에 있습니다.

가정의 달을 맞이하여 아이들의 호기심을 자극해주고 상상력과 창의력을 끌어올려주는 다양한 전시회로 나들이 가 보는 건 어떨까요? 아이들의 지적 성장과 정서적 안정을 향상시켜주는 활동을 통해 가족간의 유대감도 높여보세요!

※ 콘텐츠 활용 유의사항

- 홈페이지 내 학습후기 및 인터뷰, 전문가 칼럼에 대한 저작권은 윤선생 본사에 있으며, 일체의 무단 도용 및 배포를 금지합니다.
- 해당 콘텐츠를 무단으로 사용할 경우, 저작권/초상권 등 관련 법률 위반으로 민형사상의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해당 콘텐츠를 활용하고자 할 경우, 링크 URL을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윤선생 무료체험 윤선생 학습상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