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스매거진 | 윤선생 본문 바로가기

요즘 엄마들의 여름방학 계획은?! 2023 여름방학 트렌드와 추천활동

경로

무더운 날씨와 함께 여름방학이 다가오고 있습니다. 어떻게 하면 우리 아이의 방학을 알뜰하게 만들어 줄 수 있을까요? 윤선생의 설문조사 결과를 통해 다른 친구들은 어떤 방학을 준비하고 있는지 알아보고, 다양한 활동과 캠프 정보를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2023 여름방학 트렌드, 지금부터 시원하게 알아볼까요?

옆집 친구는 여름방학을 어떻게 보낼까?
윤선생 설문조사로 알아보는 2023 여름방학 계획


윤선생이 지난 6월 16일부터 21일까지 학부모 693명을 대상으로 이번 여름방학 계획에 대하여 여쭤봤습니다.여름방학에 계획한 활동에 대해 ‘국내 여행’을 1위로 꼽았고요. 2위는 ‘영화, 공연 관람 등 문화생활’, 3위는 ‘가족, 친척집 방문’이었습니다. 그 뒤를 이어 ‘캠핑, 레저 등 아웃도어 활동’, ‘유적지, 박물관 등 견학’, ‘해외여행’, ‘영어캠프 등 단기 해외 어학연수’ 등이 있었습니다.

학부모님들이 여름방학을 세울 때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것은 무엇일까요? 응답자 중 절반 가량이 ‘새로운 경험을 쌓는 것’에 초점을 맞춰 계획을 세우고 있었습니다. 다음으로 ‘자녀의 학습에 도움 되는지’를 고려하는 것으로 나타났고요. 이외에도 ‘평소보다 많은 대화를 통해 유대관계를 형성하는 것’, ‘휴식으로 심신의 안정을 취하는 것’ 등이 있었습니다.

앞서 방학동안 새로운 것을 경험하고, 배우고, 익히는 것을 가장 많이 꼽았는데요. 윤선생이 새로운 경험을 할 수 있는 여름방학 프로그램을 소개합니다!

여름방학 참여해볼 만한 캠프&활동 TOP3

윤선생 원어민 온라인 영어캠프


윤선생 온라인 원어민 영어캠프는 원어민 선생님과 줌(ZOOM)에서 만나 영어로 말하고, 영어로 표현하는 윤선생만의 특별한 방학 프로그램입니다.

캠프에 참가하면, 5일 동안 원어민 선생님과 함께 영어로 다양한 프로젝트를 수행하게 되는데요. 프로그램은 두 가지로 구성됩니다. ‘창의융합(STEAM)’ 프로그램에서는 과학∙기술 분야의 주제를 가지고 창의적으로 문제를 해결하는 과정을 배우게 됩니다.
‘쓰기(Writing)’ 프로그램은 영어 에세이를 논리적으로 작성하는 스킬을 배우고, 이를 직접 발표함으로써 영어 말하기에 대한 자신감을 기를 수 있습니다.


이번 캠프는 윤선생 학습회원 여부와 관계없이 초등학생이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습니다. 캠프 참가 희망자는 7월 9일까지 윤선생 공식 홈페이지에서 온라인 신청서를 제출해주세요!
원어민 선생님과 함께 흥미로운 영어 수업을 하고 싶은 초등학생 여러분의 많은 관심 부탁드릴게요!

▷원어민 온라인 영어캠프
자세히 알아보기 >


국립극장 여름방학 어린이 예술학교


국립극장에서는 실시하는 어린이 예술학교는 2009년부터 매년 방학 기간에 운영한 예술교육 프로그램입니다. 대상은 초등학교 1~4학년이고, 수업은 대면과 비대면으로 나눠서 개설되는데요, 비대면 수업은 8월 3일(목)부터 5일(토)까지 온라인 화상회의 플랫폼 줌과 메타버스 플랫폼 젭에서 열리고, 대면 수업은 8월 10일(목)부터 12일(토)까지 국립극장 하늘극장에서 실시됩니다.

2023 여름방학에 열리는 어린이 예술학교의 주제는 세계의 가면으로, 여러 나라의 문화와 예술을 탐구하고 우리만의 축제를 기획하여 발표하는 시간을 가져보고, 특별히 대면 수업에서는 극장 견학과 공연예술박물관 관람도 이루어집니다.

▷국립극장 어린이 예술학교
자세히 알아보기 >


국립중앙과학관 여름방학 과학교실&과학캠프


국립중앙과학관에서 여름방학동안 유초등학생을 위한 과학교실과 초등학교 고학년을 위한 과학 캠프를 운영합니다. 유아 7세부터 초등학교 6학년까지 참여가능한 여름방학 과학교실은 아이들에게 과학적 호기심 충족과 창의적 탐구활동의 기회를 제공하는 프로그램입니다.

2023 여름방학 과학교실에서는 수학, 생물, 지구과학, 물리, 화학, SW 영역의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되는데요, 각 과정별 주제를 살펴보면 생생 자연관찰, 꼬물꼬물 지구탐험, 에너지로 움직이는 장난감, 인공지능로봇교실, 주방에서 나오는 신기한 과학비밀, 자연을 닮은 로봇, 도형과 만나는 수학놀이터, SW 스마트 코딩, 어린과학자를 위한 반도체 탐구, 스페이스 센터 등이 있습니다.

▷국립중앙과학관 여름방학 과학교실
자세히 알아보기 >

초등 4~6학년 대상으로 하는 여름방학 과학캠프는 인공지능과 우주항공을 1박 2일 과정으로 진행됩니다. 이번 과학캠프에서 아이들은 카이스트 대학생 멘토와 함께 미래에 대해 탐색하는 시간을 갖게 됩니다.

2023년 여름방학 과학캠프는 초급과 중급으로 나누어서 레벨별로 진행된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초급은 ‘오토드로우’ 나만의 우주공간 그리기, 코딩 및 조종 실습, 코딩 드론을 활용한 기본 비행, 진로 멘토링 이 실시되고, 중급은 챗GPT 챗봇으로 우주항공관련 내용 탐색, 코딩 및 조종 실습, 우주드론 공연 발표, 진로 멘토링 프로그램이 진행됩니다.

▷국립중앙과학관 여름방학 과학캠프
자세히 알아보기 >

이번 여름방학 계획의 큰 틀을 잡는데 도움이 되셨나요? 방학은 학기 중에 하지 못했던 다양한 경험들을 해볼 수 있는 좋은 기회입니다. 원어민 선생님과 매일 5일 동안 영어로 대화하며, 프로젝트를 수행하는 것 또한, 방학 기간에만 할 수 있는 경험 아닐까요? 라이팅과 스피킹 실력까지 기대할 수 있는 윤선생 원어민 온라인 영어캠프도 놓치지 마시고요!
이번 여름방학 다양한 체험과 경험을 할 수 있는 알찬 2023 여름방학 보내시길 바랄게요!

▷함께 보면 좋을 포스트
2023 윤선생 여름방학 원어민 영어캠프 개최

※ 콘텐츠 활용 유의사항

- 홈페이지 내 학습후기 및 인터뷰, 전문가 칼럼에 대한 저작권은 윤선생 본사에 있으며, 일체의 무단 도용 및 배포를 금지합니다.
- 해당 콘텐츠를 무단으로 사용할 경우, 저작권/초상권 등 관련 법률 위반으로 민형사상의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해당 콘텐츠를 활용하고자 할 경우, 링크 URL을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윤선생 무료체험 윤선생 학습상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