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스매거진 | 윤선생 본문 바로가기

성인 영어도 전문 선생님에게! 윤선생베이직 김소연 선생님 인터뷰

경로

성인 영어 학습은 아이와 다른 성인의 상황에 따라 특화된 코칭 방법이 필요합니다. 짧은 기간에 여행영어를 마스터해야 할 경우도 있고, 직장에 다닐 경우에는 회사 업무에 따라 수업 시간을 지키지 못할 때도 있지요.
이러한 특수한 상황을 고려하여 윤선생베이직 선생님 중에는 성인 회원들의 특징을 분석하고 그에 맞는 유연한 코칭방식으로 성인회원을 담당하는 전문교사들이 계시는데요. 오늘은 대학생부터 직장인, 그리고 40~50대 어머님 회원까지 다양한 연령대의 성인들이 영어 학습을 진행하고 있는 김소연 선생님을 만나보았습니다.

▷성인영어 FAQ 보기
윤선생도 성인영어가 가능하다고?

Q. 선생님! 자기소개 부탁드릴게요.


안녕하세요. 윤선생베이직 교사 김소연입니다. 저는 캐나다에서 테솔을 수료했고요, 청담어학원, 정상어학원, 최선어학원 등 대형어학원 경력을 포함해 10년간 영어를 가르쳤습니다.
현재 21명의 회원과 함께 화상 영어수업을 하고 있는데요. 이 중 절반이 성인회원 분들이세요. 20대 대학생, 30~40대 직장인이나 워킹맘, 그리고 장성한 자녀를 두신 50~60대 회원분까지 다양한 연령층의 성인들을 관리하고 있습니다.


Q. 학생과 성인 회원 모두 관리하고 계신데요.
학습관리나 수업방식에서 차이점이 있다면 무엇인가요?

성인회원은 아이들과 달리 피드백도 직접 주고받을 수 있기 때문에 교재에 한정 짓지 않고, 예문이나 관련 자료를 활용하는 편이에요. 예를 들면, 배운 내용과 관련된 유튜브 영상을 카톡으로 공유하기도 하죠. 회원분들도 이 부분에 굉장히 만족도가 높다고 말씀하세요.

 그리고 수업 시작 전에 일상과 관련된 스몰토크를 나누는 편이에요. 직접 영어로 말할 수 있는 기회를 최대한 많이 드리고 있죠.

Q. 그 외 성인회원 관리 시 신경을 쓰시는 부분은 무엇인가요?

성인분들은 야근이나 회식 등 개인 스케줄에 변수가 많아요. 아이들과 달리, 성인회원 분들은 본인 학습이 밀리거나 화상 수업 시간에 변동이 생기면 굉장히 무안해하세요. 저는 화상 수업 시간이나 불규칙한 학습시간에 대해 이해하고 융통성 있게 수업을 진행하고 있어요.


예를 들면, 개인 학습이 밀려 화상 수업의 진도가 더 빠를 경우 교재는 가볍게 살펴보고, 핵심 위주로 알려드리는 형태로 수업을 진행하죠. 사정으로 인해 화상 수업 시간을 지키지 못할 경우에도 보강이나 일정 조절을 통해 최대한 편의를 맞춰드리는 편이에요.

Q. 선생님의 관리 없이 혼자 공부하는 타사 성인영어 학습지도 많은데,
성인영어도 선생님의 관리가 필요하다고 생각하시나요?


물론이죠. 배움에 있어 성취감은 배움을 이어 나가는 데 중요해요. 선생님과 질문을 주고받고 자료를 공유하면서 모르는 것을 알게 되는 성취감은 아이나 어른이나 똑같다고 생각합니다. 학습 후 피드백, 자료 공유는 제 성인 회원 분들이 굉장히 만족스러워 하는 부분이에요.

윤선생베이직은 대형학원이나 영어학습지에서 채워줄 수 없는 1:1 밀착 관리가 가능해요. 화상이나 카톡으로 질의응답 시간까지 가질 수 있어서 양질의 수업을 제공할 수 있죠.

Q. 윤선생은 별도의 성인영어 프로그램이 없는데요.
그럼에도 불구하고, 윤선생이 성인영어 학습에도 효과적이라고 생각하시는 이유는 무엇인가요?


성인 회원분들을 영어 공부를 시작하는 이유, 목표가 천차만별이에요. 메일 업무가 많으신 분들은 비즈니스 영어를 위한 라이팅 영역을 희망하고 계시고요. 해외여행 시 유창하고 말하고 싶어 스피킹을 목표로 하고 계신 분들도 계시죠. 배움의 목표는 다르지만, 문법, 리딩 실력이 뒷받침되어야 라이팅이 가능하고, 듣기, 문법 실력이 되어야 회화가 가능해집니다.

윤선생은 듣기, 말하기, 읽기, 쓰기, 문법 등 다양한 영역의 교재가 약 700권 이상을 보유하고 있어요. 자신이 목표로 하는 영역을 폭넓고, 반복적으로 공부할 수 있다는 점에서 성인 분들도 당연히 공부해도 탁월한 학습 효과를 볼 수 있다고 자부합니다.

Q. 마지막으로 영어 학습을 망설이는 성인 분들에게 응원의 한마디 전해주세요!

어느 누구든지 시간 제약, 공간 제약이 없는 것을 선호하시는 분들이라면 윤선생베이직을 추천하고 싶어요. 특히 유동적인 일정으로 인해서 영어학원 1달 수강권을 끊어 놓고 1~2회 가고 못 가시는 분들이라면 더욱 언제 어디서든 원하는 선생님과 영어학습을 할 수 있다는 점을 말씀드리고 싶어요.

새해 자기계발을 목표로 했지만, 중도 하차하거나 시작을 못하셨나요? 아직 늦지 않았습니다. 윤선생학습 상담부터 받아 보시기를 추천할게요.

▷성인영어도 윤선생
학습상담 신청하러 가기

▷ 함께 보면 좋을 포스트
(실제 학습 중인 성인회원 학습 리뷰)

※ 콘텐츠 활용 유의사항

- 홈페이지 내 학습후기 및 인터뷰, 전문가 칼럼에 대한 저작권은 윤선생 본사에 있으며, 일체의 무단 도용 및 배포를 금지합니다.
- 해당 콘텐츠를 무단으로 사용할 경우, 저작권/초상권 등 관련 법률 위반으로 민형사상의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해당 콘텐츠를 활용하고자 할 경우, 링크 URL을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윤선생 무료체험 윤선생 학습상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