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스매거진 | 윤선생 본문 바로가기

영어 실력을 객관적으로 점검하자! 초중등 대상 영어인증시험 전격 비교 (JET, 토플주니어, YSAT 등)

경로

지금까지 쌓은 영어실력을 점검하고 2학기 영어 학습 계획을 세우는데 도움이 될 영어인증시험! 그 종류가 다양해서 어떤 시험을 보면 좋을지 고민인데요. JET, TOFLE Junior, Jr, G-TELP, YLE, YSAT까지 한눈에 알아볼 수 있도록 정리해 보았습니다!

초/중등 대상 전국 영어 시험 한눈에 비교해보기


초/중등 응시가능! 주니어 대상 전국 영어 능력평가 자세히 알아보기

JET(초중등 영어능력평가시험)


JET(Junior English Test)는 YBM에서 개발한 초/중학생의 영어듣기와 읽기 실력을 측정하는 인증시험입니다. TOEIC 시험을 주관하는 YBM에서 개발한 영어인증시험으로 초/중등 영어 교육과정의 성취도를 평가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듣기와 읽기 파트를 테스트하고, 초급(5, 6급), 중급(3, 4급), 고급(1, 2급)으로 단계가 나뉘어져 있으며 105~144점이면 하위 급수 합격, 145~180점이면 상위 급수 합격의 결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JET 자세히 알아보기

TOEFL Junior (토플 주니어)


토플주니어 시험은 영어가 모국어가 아닌 학생들을 대상으로 치르는 시험인데요. 영어권 나라에서 학교생활을 하는데 필요한 영어 능력을 평가합니다.

토플주니어 시험은 독해부터 말하기, 듣기 등을 모두 평가합니다. 듣기 테스트는 학습과 생활의 의사소통이 가능한가를 측정하고, 문법 테스트는 문장의 구조나 문맥을 파악할 수 있는지 보고, 독해 테스트는 논리적인 사고를 통해 정답을 가려낼 수 있는 능력을 평가합니다.

▷TOEFL Junior 자세히 알아보기

Jr. G-TELP(주니어 지텔프)


주니어 지텔프는 초/중학생을 대상으로 실용영어 능력을 객관적으로 평가하기 위해 도입되었는데요, 문법과 듣기, 독해 및 어휘를 평가하고 1~5단계의 레벨로 구성되어 있어 각 단계에 맞게 응시할 수 있습니다. 초 1~2는 레벨 5, 초 3은 레벨 4, 초 4~5는 레벨 3, 초 5~중등 1은 레벨 2, 중등 2~3은 레벨 1이 적합합니다.

▷Jr. G-TELP 자세히 알아보기

YLE (Young Learners English)


영국 캠브리지 대학교 산하 캠브리지 어세스먼트 잉글리시에서 개발한 YLE (Young Learners English) 은 듣기, 쓰기, 읽기, 말하기 4대 영역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문제 유형은 선 긋기, 색칠하기 등 다양한 활동지와 같은 시험 유형으로 아이들이 좀더 흥미롭게 시험에 임할 수 있습니다. 또한, 시험 결과는 점수로 표시되지 않고 방패 개수로 표시됩니다

▷YLE 자세히 알아보기

YSAT (윤선생 학력평가)


윤선생 학력평가는 15만 개의 문제은행 빅데이터를 통해 응시자의 정답률에 따라 맞춤형 문항이 제공되는 온라인 영어능력 평가시험입니다.
윤선생 학력평가는 파닉스/어휘, 듣기/말하기, 읽기/쓰기 영역을 골고루 평가합니다. 시험이 끝난 후 각 영역별로 점수 확인이 가능하기 때문에 앞으로의 학습 방향을 세우는데 도움을 받을 수 있죠. 또한, 윤선생 학력평가에 응시한 전국의 같은 학년 친구들과 점수를 통해 백분위 점수를 알 수 있어 자녀의 영어 실력이 상위 몇%에 위치하는지 상대적인 결과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 함께 보면 좋을 포스트
윤선생 학력평가 좀더 자세히 알아보기>


지금까지 초등학생, 중학생을 대상으로 하는 전국 주니어 영어 능력 시험을 비교해보았는데요, 현재 ‘제5회 윤선생 학력평가’ 시험을 접수 받고 있습니다. 윤선생 학습회원은 무료 응시가 가능하며, 비회원은 9월 7일까지 윤선생 학습상담을 신청하실 경우, 학력평가 응시권을 100% 드립니다.

▷윤선생 학습상담 받고
학력평가 응시권 받자

▷윤선생 학력평가
바로 접수하러 가기

※ 콘텐츠 활용 유의사항

- 홈페이지 내 학습후기 및 인터뷰, 전문가 칼럼에 대한 저작권은 윤선생 본사에 있으며, 일체의 무단 도용 및 배포를 금지합니다.
- 해당 콘텐츠를 무단으로 사용할 경우, 저작권/초상권 등 관련 법률 위반으로 민형사상의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해당 콘텐츠를 활용하고자 할 경우, 링크 URL을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윤선생 무료체험 윤선생 학습상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