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스매거진 | 윤선생 본문 바로가기

[간식레시피]아이들 최애 간식 탕후루 만드는 법! 실패 없이 집에서 만들어 먹자!

경로

요즘 큰 인기를 끌고 있는 탕후루는 중국 베이징의 전통 간식입니다. 긴 나무막대에 산사나무 열매 등을 끼워 설탕 시럽을 묻혀서 빠르게 굳혀서 만들면 완성되기 때문에 집에서도 쉽게 만들 수 있는데요. 아이와 함께 간식을 만들며 영어도 배워보면 어떨까요?

탕후루 재료 준비하기!


sugar 설탕
water
ice 얼음
wooden skewer 나무꼬치
tangerine
strawberry 딸기
shine muscat 샤인머스캣
paper cup 종이컵
microwave 전자레인지

실패없는 탕후루 홈 레시피!


STEP 1. Wash and pat dry your fruit of choice.
과일을 씻어서 말려요.

물기가 없어야 시럽 과일이 잘 묻기 때문에 키친타올 등을 활용해서 과일의 물기를 말리는 것이 필수랍니다.


STEP 2. Insert the wooden skewers into the pieces of fruit.
과일 조각을 나무꼬치에 끼우세요.

아이들 손이 나무꼬치에 찔리지 않게 주의시켜 주세요. 나무꼬치가 없다면 이쑤시개를 이용해도 괜찮습니다.


STEP 3. Mix sugar and water in a 2:1 ratio.
설탕과 물을 2:1 비율로 섞어요.

정해진 설탕과 물의 비율은 없지만 가장 성공하기 좋은 레시피인 2:1 비율을 추천해요. 기호에 따라 비율을 조절해도 괜찮아요. 이때 설탕과 물을 젓지 않는 것이 설탕 코팅이 잘 굳는 팁이랍니다.


STEP 4. Microwave the paper cup of water and sugar for 30 seconds.
물과 설탕이 담긴 종이컵을 전자레인지에 30초씩 돌려요.

설탕이 타지 않도록 30초씩 끊어 전자레인지에 돌려주면 시럽이 완성됩니다. 30초 씩 두번 1분정도 돌리면 설탕이 녹으며 기포가 생기는데요. 이 다음부터는 전자레인지마다 사양이 다를 수 있으니 20초, 10초 씩 끊어 돌리며 시럽의 상태를 확인해주세요. 대략적으로 3분에서 4분 사이로 돌려 사진처럼 노르스름한 빛깔을 띄면 완성입니다.

▶ TIP! ◀

시럽이 적당하게 완성되었는지 궁금하다면 얼음 물에 한두방울을 떨어트려 보세요. 시럽이 바로 딱딱하게 굳고 잘 부서지는 정도라면 알맞게 만들어진 상황입니다.


STEP 5. Soak the fruit skewers in syrup and let them cool for about 30 minutes.
과일 꼬치를 시럽에 담근 후에 30분 정도 식혀 주세요.

전자레인지에서 꺼낸 시럽에 과일을 담가주면 되는데요. 이때 시럽은 굉장히 뜨거운 상태이니 데이지 않도록 보호자와 함께 해 주세요. 그 다음은 바닥에 유산지를 깔고 꼬치를 눕히거나, 받침대에 꼬치를 세로로 세워 식혀주세요. 빠르게 만들고 싶다면 바로 얼음 물에 넣어도 괜찮아요.

▶ TIP! ◀

실온에서 30분 정도 식히면서 대화를 나눠 보세요. 어떤 과일이 맛있을지, 어떤 맛이 날지, 그리고 다음번에는 어떤 재료로 만들어 보고 싶은지에 대해 영어로 이야기해 보는 시간을 가져보세요.



아이와 탕후루를 만들며 이렇게 대화해보세요!


A: Mom, when can I eat Tanghulu?
(엄마, 탕후루를 언제 먹을 수 있어요?)
B: Let’s wait for the sugar coating to harden.
(시럽을 묻힌 게 굳을 때까지 조금만 기다리자.)
A:I can’t wait to eat.
(빨리 먹고 싶어요.)

B: What do you think will be the most delicious?
(어떤 것이 가장 맛있을 것 같니?)
A: I want to eat strawberries the most.
(딸기 탕후루가 제일 먹고싶어요)

B: What fruit should we make Tanghulu with next time?
(다음번에는 어떤 과일로 탕후루를 만들어볼까?)
A: Let's make it with black sapphire grapes!
(블랙 사파이어 포도로 만들어볼래요!)

B: How do you like it?
(맛이 어떠니?)
A: It’s sweet and crispy on the outside. It is so delicious.
(달콤하고, 겉은 바삭해서 맛있어요)

이번 주말에는 아이들과 함께 좋아하는 간식을 만들고, 영어로 대화하면서 배운 표현을 활용하는 시간을 가져보는 건 어떨까요? 아이들이 좋아하는 것을 통해 영어를 접하면 자연스럽게 흥미도 올라갈테니까요!

※ 콘텐츠 활용 유의사항

- 홈페이지 내 학습후기 및 인터뷰, 전문가 칼럼에 대한 저작권은 윤선생 본사에 있으며, 일체의 무단 도용 및 배포를 금지합니다.
- 해당 콘텐츠를 무단으로 사용할 경우, 저작권/초상권 등 관련 법률 위반으로 민형사상의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해당 콘텐츠를 활용하고자 할 경우, 링크 URL을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윤선생 무료체험 윤선생 학습상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