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선생, AI와 영어 회화 실력 겨루는 ‘말하톤 대회’ 실시 | 윤선생 본문 바로가기

윤선생, AI와 영어 회화 실력 겨루는 ‘말하톤 대회’ 실시

카카스토리 경로

- 제한된 시간 내 AI와 영어로 대화 나누는 온라인 말하기 대회
- 윤선생 학습 회원이라면 누구나 참가 가능


영어교육 전문기업 윤선생은 자사 학습 회원을 대상으로 ‘윤선생 말하톤 대회’를 개최한다고 18일 밝혔다.

윤선생 말하톤 대회는 제한 시간 내 AI와 영어로 대화를 나누며 회화 실력을 겨루는 온라인 영어 말하기 대회이다. 이 대회는 LG CNS가 개발한 ‘LISA 말하톤’ 앱에서 실시하며, AI 원어민이 10가지 상황별 대화를 제시하면 참가자는 여기에 적절히 답변하는 ‘롤플레이’ 방식으로 진행된다. 참가자가 답변을 주저하거나 오답을 말할 경우, AI 원어민이 힌트를 제시하여 끊김 없는 대화를 유도한다.

대회는 3개 그룹으로 나눠 수준별로 진행한다. 10월 26일(화) 중∙고등 그룹을 시작으로 27일(수)은 초등 5~6학년, 28일(목)은 초등 3~4학년이 참가할 수 있다. 이번 대회는 윤선생 학습 회원이라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며, 참가 희망자는 10월 20일(수)까지 담당 교사에게 요청하거나 윤선생 공식 홈페이지에서 직접 신청하면 된다.

참가자는 스마트폰에서 ‘LISA 말하톤’ 앱을 사전에 내려 받아야 한다. 대회는 오전 10시부터 오후 8시까지 진행되며, 원하는 시간에 해당 앱에 접속, 신청 정보를 입력하면 실시간으로 참가할 수 있다. 순위는 구글 음성인식 기반 발화 정확도와 완주 소요시간을 측정하여 매겨진다.

윤선생은 이번 대회에서 우수한 성적을 거둔 회원을 대상으로 푸짐한 경품을 제공한다. 학년별 1위부터 10위를 차지한 우수자에게는 각각 에어팟(3명), 무선 헤드셋(16명), 문화상품권 1만원권(25명)을 준다. 이외에도 성적을 집계하여 참가자 중 3천 명에게 모바일 음료 교환권을 증정할 계획이다.

이교준 윤선생 상품연구팀장은 “윤선생 학습 회원들의 영어 말하기 학습 동기를 부여하고자 이번 대규모 온라인 말하기 이벤트를 시행하게 되었다”며 “AI와 대화하며 재미있게 영어 말하기 실력을 쌓고, 영어에 대한 학습 동기도 높이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 고 말했다.

▶ 윤선생 말하톤 대회 참가 문의: 윤스닷컴 공지사항(https://bit.ly/3ADAhma) 또는 윤선생 고객센터(1588-0594)


무료 상담신청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