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스매거진 | 윤선생 본문 바로가기

일상에서 자주 사용하는 영어 문장+예문 소개

경로


평소 영어 문장으로 말하고 싶은데 나도 모르게 단어만 툭툭 내뱉게 되는 상황, 한번쯤 경험해본 적 있으실텐데요. 그 이유와 해결방법을 소개해드릴게요!


당신이 영어문장으로 말하지 못하는 이유

가장 큰 이유는 ‘문장을 만드는 시간이 오래 걸리기 때문’입니다. 머릿속으로 문법을 정리하고 단어를 조합하는 데 시간이 걸리다 보니, 핵심 단어만 먼저 말하게 되는 것이죠. 또한, 문장 구성에 대해 자신감이 부족하기 때문인데요. ‘이 문장이 맞을까?’라는 불안감 때문에 짧은 단어로 최소한의 의사 전달만 하려는 경향이 생길 수 있습니다.

이외에도 실전 회화 경험 부족하거나, 대화 흐름을 놓치지 않으려다 보니 영어문장으로 말하지 못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여기에 대한 해결 방법은 바로 스피킹 핵심 패턴을 중심으로 공부하는 것인데요. 자주 사용하는 문장이나 표현을 반복적으로 익히면 단어만 조금씩 바꿔가면서 응용할 수 있습니다. 실전에서 바로 쓸 수 있는 스피킹 패턴을 몇 가지 소개해 드릴게요!

실전에서 바로 쓸 수 있는 스피킹 패턴 소개


Do you want to ~? 넌 ~하고 싶니?
이 표현은 친구나 가족에게 제안하거나 물어볼 때 자주 쓰입니다. 'Do you want to + 동사원형' 구조로 뒤에 동사원형이 따라온다는 점 기억해 두세요!


I’m thinking of ~ 난 ~할 생각이야.
think of는 ~을 생각하다라는 뜻인데요. 내가 하려고 계획하고 생각 중인 일을 말할때는 I’m thinking of 뒤에 생각 중인 일(동사의 -ing형)을 넣어서 말할 수 있습니다.


It’s important to ~ ~하는 것이 중요해!
이 패턴은 생각을 말하거나 조언할 때 유용한 표현이에요. ‘to + 동사원형’ 구조를 반복적으로 사용하며 글쓰기에도 활용 가능합니다!


120개 스피킹 패턴으로 쉽고 빠르게 정복하는 윤선생 Pattern Up!

윤선생 패턴 업(Pattern Up) 은 일상 생활에서 자주 쓰이는 120개 스피킹 패턴을 익히며 자연스럽게 말하기 능력을 키울 수 있는 교재입니다. 초/중학생을 위한 교재로 출시됐지만, 기초 영어회화를 배우고 싶은 분이라면 남녀노소 불문하고 누구나 알차게 배울 수 있습니다.


자기소개부터 상대방과의 대화, 자기 표현까지 다양한 주제에 맞는 핵심 패턴을 자연스럽게 익히면서 최종적으로는 다양한 상황에서 응용, 확장해서 영어문장으로 말하는 실력을 기를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총 2,080개의 자주 쓰이는 영어 패턴 문장을 매일 반복하며 자연스럽게 익힐 수 있고, 문장의 난이도와 사용 빈도에 따라 단계별로 점차 확장되는 구성이어서 학습의 흐름을 따라가기 쉬워요.



또한, 각 문장마다 뜻과 문장 구조, 실제 쓰임까지 자세하게 설명되어 있어, 스마트베플리, 교재와 함께 스스로 학습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더불어, 빈칸 채우기, 문장 순서 바꾸기, 대화문 만들기, 주제별 글쓰기 활동 등 다양한 방식으로 문장을 직접 써보고 말해보며 실전 감각을 키울 수 있는 것이 큰 장점이에요!


윤선생 패턴 업(Pattern Up) 교재와 함께 영어 문장 패턴으로 기초 영어회화 공부하고, 이제는 단어가 아닌 문장으로 당당히 말해 보세요! 😊

▶ 120개 스피킹 패턴으로 기초 영어회화 정복하기!

※ 콘텐츠 활용 유의사항
- 홈페이지 내 학습후기 및 인터뷰, 전문가 칼럼에 대한 저작권은 윤선생 본사에 있으며, 일체의 무단 도용 및 배포를 금지합니다.
- 해당 콘텐츠를 무단으로 사용할 경우, 저작권/초상권 등 관련 법률 위반으로 민형사상의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해당 콘텐츠를 활용하고자 할 경우, 링크 URL을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윤선생 무료체험 윤선생 학습상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