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스매거진 | 윤선생 본문 바로가기

아이에게 특별한 경험을 선물하세요!이색체험공방 3곳

카카스토리 경로
소중한 우리 아이에게 특별한 경험을 선물하고 싶은 학부모님들께 이색체험공방 세 곳을 소개 드립니다. 평소 경험하기 어려운 이색 체험형 콘텐츠로 아이들의 기억에 오랫동안 남을 공방들, 바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미아동 ‘리우캔들’_달콤한 딸기, 블루베리 캔들 만들기

최근, 이색적인 디자인의 캔들을 만들 수 있는 원데이클래스가 많이 생겨나고 있는데요. 그 중에 한 곳, 리우캔들 원데이클래스를직접 다녀왔습니다.


공방에 들어서자마자 아름답고 개성 넘치는 캔들을 볼 수 있었어요.

이날은 진짜 과일을 얹은 듯한 ‘딸기 캔들’과 ‘블루베리 캔들’을 만들어 보았는데요.

아이들도 사용할 수 있는 안전한 도구들로 손쉽게 캔들을 만들 수 있었습니다. 왁스를 녹이는 등 열을 가하는 과정은 아이들이 안전하게 체험할 수 있도록 선생님께서 직접 해주신답니다!

[TIP!]
과일캔들은 두 개 층으로 분리되어 있는데요. 두번째 소이왁스를 부을 때 조금 천천히, 둘러가면서 부어주면 더 깔끔하게 캔들을 완성할 수 있습니다.

원하는 향과 모양으로 직접 만드는 재미가 있던 캔들 눈과 코가 즐거운 하루를 보낼 수 있었답니다.

원하는 향, 색소를 원하는 만큼 배합하고 준비된 토핑으로 캔들을 직접 디자인 할 수 있다는 점에서, 마음껏 창의력을 발휘할 수 있는 캔들 만들기 원데이 클래스였습니다.

[리우캔들 이용 정보]
위치: 서울 강북구 미아동 309-44
캔들 체험 비용: 1인 1캔들 제작 필수, 35.000원 부터 ~ (캔들 재료 옵션에 따라 추가 금액 부담)


연남동 ‘성수미술관’_1일 화가가 되어보세요!

연남동에 위치한 성수 미술관에서는, 집에서 접하기 쉽지 않은 넓은 캔버스와 아크릴 물감으로 일일 화가 체험을 할 수 있습니다.

넓은 공간에 소규모로 15인 이하의 정원을 유지한다는 점, 타 원데이 클래스에 비해 체험 비용이 비교적 저렴한 공방인데요. 고급 아크릴 물감 세트와 함께 크레용, 색연필 등 색채용 교구가 다양하게 마련되어 있어 마음껏 사용할 수 있습니다.

도안이 미리 준비되어 있기 때문에 아이, 어른 모두 쉽게 도전할 수 있다는 점도 매우 큰 장점입니다!

그렇게 두 개의 작품을 완성해 보았습니다.

감성 발달을 촉진시켜줄 수 있는 미술체험활동! 심미적 경험이 조금 늦은 아이들에게 예술 작품을 친숙히 느낄 수 있을 만한 계기를 선물하고 싶다면, 성수 미술관을 꼭 방문해 보세요!

[성수미술관 이용 정보]
위치: 서울 마포구 동교동 148-9
평일 1인 이용권 15,400원 / 주말 1인 이용권 22,000원
성인 1인+어린이 1인 패키지 33,000원


대학로 ‘케익아이메이드’_핸드메이드 케이크 만들기!

마지막 이색체험공방은 대학로에 위치한 케익아이메이드입니다. 제과점 진열장에서나 보던 케이크를 아이와 함께 직접 만들어 볼 수 있는 곳인데요.

케이크를 덮는 아이싱 컬러와 크림 컬러, 깎지를 선택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케익을 꾸밀 수 있는 다양한 토핑들까지도 직접 선택할 수 있습니다. 특별한 날을 표현할 수 있는 숫자 초와 문구 초도 준비되어 있습니다!

윤스기자도 흰색 아이싱 케이크에 분홍, 노란색 크림을 가지고 케이크를 만들어 보았습니다. 초코펜으로 윤스기자의 흔적을 남기는 것도 잊지 않았습니다.

케이크를 완성한 후에는 선택한 케이크 사이즈에 맞는 상자에 담아서 집에 가져갈 수 있습니다.

가정의 달을 맞아, 직접 만든 케이크에 사랑의 메시지를 담아 보는 것은 어떨까요? 아이도 함께 만든 케이크라 그 진심이 더욱 잘 전달될 것 같습니다 ^^

[케익아이메이드 이용 정보]
위치: 서울 종로구 대학로11길 32
케익 제작 비용: 25,000원 ~ (토핑에 따라 추가금액 부담)


지금까지 이색체험공방 세 곳을 살펴보았는데요.

직접 만든 작품을 집으로 가져갈 수 있기 때문에 아이들이 더욱 좋아할 공방 같습니다. 선물 같은 날씨가 매일 이어지는 5월, 아이와 함께 꼭 한 번 방문하시길 추천 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