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스매거진 | 윤선생 본문 바로가기

윤선생 본사에 가다! 1편, 윤선생 빌딩은 안과 밖이 다르다?!

카카스토리 경로

40년 역사를 자랑하는 윤선생은 어떤 곳에서, 어떤 사람들이 만들어 가고 있을까요?
오늘은 윤선생 마스코트 베플리 사원이 윤선생 본사의 구석구석을 소개해드릴게요. 혹시 교육 브랜드라서 학교나 학원 같은 이미지만 생각하지는 않으셨나요? 많은 이들의 선입견 보다 훨씬 더 다양한 시설과 복지로 무장한 윤선생 본사로 지금 바로 떠나 보시죠!




베플리 사원이 도착한 이곳은 서울시 강동구에 위치한 윤선생 본사입니다. 윤선생 본사는 올림픽공원 바로 맞은편에 위치하고 있어, 윤선생 직원들은 점심 식사 후나 퇴근 후에 올림픽공원을 산책하며 힐링할 수 있어요. 지금 올림픽공원은 단풍이 절정이라 더 아름다운데요. 베플리도 은행잎과 함께 인증샷을 남겨봤어요~




그런데 여러분, 눈치채셨나요? 빨간 윤선생 로고 옆의 파란색 로고! 바로 우리나라 3대 연예 기획사 중 하나인 JYP 사옥입니다. 윤선생 빌딩과 나란히 서 있는 모습이 마치 짝꿍 같죠?




본격적으로 윤선생 빌딩에 들어가 볼까요? 로비에 들어서자마자 바로 보이는 이곳은 안내데스크입니다. 매일 아침 윤선생 직원들의 출근길에 밝은 미소를 보여주셔서 하루를 기분 좋게 보낼 수 있게 해주시는 안내데스크 담당 김미옥 님과 이야기를 나누어 보았어요.

Q.로비에서 일하면서 기억에 남는 에피소드가 있나요?

안내데스크에 근무하다 보니 많은 일들을 겪게 됩니다.
특히 본사 건물인 줄 모르고 찾아오는 고객분들이 가끔 있어요. 윤선생영어교실이나 윤선생영어숲 센터인 줄 알고 아이 손을 잡고 상담받으러 오시곤 하는데요. 그럼 가까운 센터로 연결을 도와드리는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또 기억에 남는 일은, 본사 직원의 자녀가 4살 때쯤 놀러 왔었는데, 시간이 흐른 뒤 방문한 아이를 보니 10대가 되어 있더라고요. 장기근속자가 많은 만큼 가족 같은 분위기가 있고, 덕분에 저도 세월을 실감하게 돼요.




이어 안내데스크 뒤쪽으로 위치한 이곳은 ‘윤스카페’입니다. 윤선생 빌딩에서 가장 유동인구가 많은 곳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닌데요! 다양한 커피와 차 메뉴가 준비되어 있고, 안락한 테이블들이 곳곳에 비치되어 있어 윤선생 직원들이 가장 좋아하는 공간이기도 해요. 마침 윤스카페에서 만난 반가운 얼굴! 홍보팀 이채희 차장님과 이야기를 나눠보았습니다.


Q. 윤스카페가 어떤 곳인지 소개해주세요.

윤스카페는 사내 직원들을 위한 힐링 카페입니다.
본사 로비에 들어서면 1층에 윤스카페가 있기 때문에 윤선생의 얼굴 같은 곳이에요. 부서 간 미팅 공간과 외부 거래처와의 회의를 위한 접견실이 따로 마련되어 있어서 편리하게 이용하고 있어요. 700원이면 커피를 비롯한 각종 차를 마실 수 있고 임직원 카드로만 결제가 가능해요. (월급에서 차감되는 건 안 비밀!)

Q. 윤스카페에서 가장 좋아하는 포인트가 있다면요?

윤스카페의 곳곳을 사랑하죠.(애사심 부자) 흔히 볼 수 없는 물고기들이 헤엄치는 어항과 드라마에서 볼 법한 대회의실, 우리들의 자부심인 윤선생 영어교재와 학습기도 전시되어 있어요. 특별히 좋아하는 포인트는 창가 자리입니다. 업무가 안 풀릴 때, 잠시 윤스카페에 내려와 창밖을 바라보면 아이디어가 번쩍번쩍 샘솟아요.




애사심 뿜뿜! 이채희 차장님과 이야기를 나누다 보니 어느새 홍보팀 회의 시간이 임박했다는 소식이에요. 회의에 들어가기 전 모두 모여 계신 김에 홍보팀에 대해서도 살짝 여쭤보았어요.

Q. 윤선생 홍보팀을 소개해주세요.

총 7명의 팀원들이 윤선생 브랜드에 대한 다양한 홍보 업무를 담당하고 있습니다.
윤선생을 고객이 친숙하게 느낄 수 있도록 다양한 채널을 통해 소통하고 있어요. 전국 1,700여 개 센터에서 사용하는 홍보물 제작은 물론이고, 회사의 얼굴이라 할 수 있는 홈페이지 및 각종 SNS 채널 운영, 언론홍보, 검색광고 등 다양한 업무를 진행하고 있고요.
신학기에는 CF나 바이럴 영상을 활용한 디지털 캠페인을 진행하기도 합니다. 재미있는 이벤트와 콘텐츠들이 많으니 온라인 채널에 자주 놀러 오세요~!!




홍보팀과 즐거운 담소를 나눈 윤스카페에 이어 윤선생 빌딩을 대표하는 또 하나의 명소가 있다고 하는데요! 베플리도 몇 번 가보지 못한 곳이라 들뜬 마음으로 찾아갔답니다~




수많은 카메라와 조명들이 존재감을 뿜어내는 이곳! 바로 윤선생 빌딩 지하 2층에 위치한 스튜디오입니다. 윤선생 스튜디오에서는 사내 교육 방송인 YoonsTV 프로그램부터 홍보영상물까지 다양한 콘텐츠들이 제작되고 있는데요. 현장에서 촬영과 편집이 한창이셨던 영상지원팀 분들께 자세한 소개를 부탁드렸어요.


Q. 영상지원팀에서는 어떤 콘텐츠들이 만들어지나요?

1) YoonsTV 프로그램 제작 
2) 현장 영업 지원 영상 기획 및 제작
3) 브랜드 특화 (홈스터디, 학원, 유아) 영상 기획 및 제작
4) 가망 고객 대상 온라인 & 오프라인 홍보영상물 제작

위의 업무들을 기본으로 사내에서 필요로 하는 각종 영상물과 방송을 제작하고 있어요. 더불어 현장과 소통하며 신속하게 대응하는 ‘YoonsTV 라이브’ 방송도 진행하고 있습니다.

Q. 영상지원팀 구성원들과 각 담당 업무에 대해 소개 부탁드립니다.

영상지원팀은 PD, 작가로 구성된 기획 파트와 촬영, 편집을 담당하는 기술 파트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구체적으로 PD는 영상의 Planning을 담당해 프로그램 기획과 제작 총괄을 하고,
작가는 영상의 Creating을 담당해 창의적이고 시청자 지향적인 스토리텔링을 펼치고 있어요. 또한 촬영 파트와 편집 파트에서는 보시는 분들께 효과적으로 전달될 수 있도록 Visual Developing을 통해 영상을 완성합니다.

Q. 특별히 자랑하고 싶은 부분이 있으시다면 말씀 부탁드려요.
영상 기획부터 촬영, 편집까지 우수한 콘텐츠를 만들어내기 위한 체계적인 프로세스를 갖추고 있다는 점입니다. 효율적인 제작을 위한 편집 네트워크 시스템과 스튜디오를 보유하고 있고, 각 파트의 전문 지식과 특기를 바탕으로 유기적인 팀워크를 통해 영상을 완성합니다.
저희 영상지원팀은 꾸준히 우수한 현장 사례를 발굴하고, 본사의 표준안을 제시해 효과적인 영어 교육 영상을 제공해드리겠습니다.




윤선생 본사의 핫 플레이스 두 곳을 소개해드렸는데요! 다음은 소중한 윤선생 고객들의 이야기를 들을 수 있는 곳, 2층에 위치한 고객센터를 찾아갔습니다. 윤선생 빌딩 내에서 가장 중요한 역할을 하는 곳이라고 볼 수 있는데요. 그래서인지 고객센터 내부는 철저히 외부인은 물론 타 부서 직원들의 출입 또한 통제되어 있답니다.
베플리가 찾아간 날도 고객센터 전체가 굉장히 분주했는데요. 조심스레 고객센터를 총괄하고 계신 팀장님을 만나 이야기를 들을 수 있었습니다.



Q. 윤선생 고객센터에 대해 간략히 소개 부탁드려요.

윤선생 고객센터는 윤선생 통합 고객센터로 모든 윤선생 브랜드와 관련된 상담 업무를 진행합니다. 특히 콜센터 서비스 품질지수인 KSQI 15년 연속 우수 콜센터로 선정되었어요! 윤선생 고객센터 전 직원은 파닉스 코칭 전문가 과정을 수료해 보다 전문적인 학습상담이 가능하다는 것도 강점입니다.

저희 고객센터 직원 모두는 윤선생을 대표하는 고객 최접점으로서 더 나은 서비스 제공을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Q. 상담 업무 중 가장 기억에 남는 에피소드가 있나요?

학습 중 스마트베플리 오류로 학습 중단까지 요청했던 학부모님이 계셨어요. 그동안 많은 불편함이 쌓여 불만이 되었는지 학습기 점검도 거부하셨었어요. 하지만 최선을 다해 고충을 귀담아듣고 공감해 드리니 마음이 풀리셨습니다.

이후 기기와 네트워크를 점검해보니 회원 방에서 네트워크 신호가 미약해서 발생한 문제라는 것을 알 수 있었어요. 공유기가 설치된 곳에서 스마트베플리가 정상적으로 잘 작동되는 것을 확인시켜드렸더니 그동안 쌓인 윤선생에 대한 오해가 모두 사라졌다며, 평생 윤선생 회원이 되겠다는 말씀까지 하셨던 고객이 기억에 남습니다. 고객센터 직원으로서 뿌듯함을 느낀 순간이었습니다.




이처럼 윤선생 빌딩에서는 오늘도 각 분야의 전문가들이 최선을 다하고 있는데요. 여러분이 그동안 갖고 있던 윤선생에 대한 선입견과 궁금증이 풀리셨나요?
베플리의 윤선생 본사 투어는 아직 끝나지 않았다는 사실! 다음 편에서 녹음실과 구내식당, 여직원휴게실 등 윤선생의 복지와 기술력을 자랑하는 또 다른 시설들을 소개해드릴 예정이에요. 그럼 다음 편에서 다시 만나요!

윤선생 본사에 가다! 2편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