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스매거진 | 윤선생 본문 바로가기

겨울방학 체험은 여기로! 초등학생 체험학습 추천

카카스토리 경로

아이들 겨울방학이 되면 무엇을 해야할까 고민을 하는 학부모님들이 많은데요. 무조건 학원이나 공부 위주의 계획을 세우면 아이가 따라 주지도 않을뿐더러, 효과가 오래 남지도 않습니다. 그렇다고 집에만 있으면 TV나 게임에만 빠져있기 십상인 아이들을 위해 특별한 방학을 보낼 수 있는 초등학생 겨울방학 체험학습 프로그램을 추천합니다.

‘놀이’와 ‘학습’ 두 마리 토끼를 잡을 수 있는 체험 활동으로 이번 겨울방학을 알차게 보내도록 이끌어 주세요!

미션수행형 창의융합 영어프로그램, 윤선생 윤스팀 런닝캠프


    윤선생이 2020 겨울방학 체험 프로그램으로 야심 차게 준비한 '윤스팀 런닝캠프'를 먼저 소개할게요. 윤스팀 런닝캠프는 영어와 동물, 게임이 융합된 미션 수행형 창의융합 프로그램인데요. 영어 실력을 바탕으로 영어 퀴즈를 풀고 주어진 미션을 하나씩 해결해 단서를 모으는 과정에서 문제 해결과 공동체 협업 능력을 키우고 창의력, 융합적 사고력 등을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윤스팀 런닝캠프는 서울 강동구에 위치한 실내 동물원 ‘더 쥬’에서 1월 7일부터 2월 21일까지 매주 화요일에서 금요일, 주 4회 하루에 2차례 운영되는데요. 윤선생 학습 회원뿐 아니라 초등학생이라면, 비회원도 참여할 수 있습니다.

    일일 체험 프로그램으로 온라인으로 원하는 날짜에 신청해서 참가할 수 있습니다. 친구와 함께 팀을 이뤄 참여할 수 있다고 하니, 아이의 단짝 친구들과 함께 체험해 보세요!

    영어와 게임, 동물 콘텐츠가 융합된 윤스팀 런닝캠프! 마치 이야기 속 원정대 주인공이 되어 영어 미션을 수행하다 보면, 아이는 어느새 영어와 친해져 있을 거예요. 아이에게 특별한 추억도 선사하고, 교육 효과도 누려보세요!

    겨울방학 윤스팀 런닝캠프 In THE ZOO

    ∙ 참가 대상: 윤선생 초등 학습회원 / 초등 비회원도 참여 가능
    ∙ 진행 기간: 2020년 1월 7일(화) ~ 2월 21일(금) / 매주 화~금요일 일일 2회 운영
    ∙ 진행 장소: 더쥬 실내동물원 (서울특별시 강동구 양재대로 1299)
    ∙ 참가비: 2만 9천 원
    ∙ 접수 방법: 홈페이지 접수 (친구와 팀을 이뤄 단체 신청 가능)

    캠프 신청하기

    자주하는질문


    이색적인 한방체험 어때? 허준박물관 어린이 허준교실

(출처: 허준 박물관 홈페이지)

허준박물관은 조선시대 동의보감을 집필한 허준 선생이 태어나고 돌아가신 곳으로 알려진 서울 강서구에 위치한 공립 박물관인데요. 이 박물관에서는 겨울방학 기간 동안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일일 한방 체험 프로그램으로 운영합니다. 허준 선생과 동의보감에 대해 쉽고 재미있게 배울 수 있는데요. 또한, '구선왕도고'라는 한방과자와 '총명환'을 만들어 보는 이색 한방 체험 시간도 갖고 있답니다.

어린이 허준교실은 원데이 클래스 형태로 2020년 1월 한 달간 3차례 진행됩니다. 프로그램 참가 방법은 12월 18일(수)부터 홈페이지에서 온라인으로 신청하면 되는데요. 선착순 접수인데다가 엄마들 사이에서 인기 있는 프로그램이라고 하니 접수 시작 당일 서둘러 신청하세요!

    2020 겨울방학 어린이 허준교실
    ∙ 참가 대상: 초등학생 1학년 ~ 6학년
    ∙ 진행 기간: 2020년 1월 9일(목), 1월 10일(금), 1월 15일(수)
    ∙ 진행 장소: 허준박물관 체험교육실 (서울시 강서구 허준로 87)
    ∙ 참가비: 3만 8천 원
    ∙ 접수 방법: 12월 18일(수)부터 홈페이지를 통해 선착순 접수

    허준교실 신청하기


    과학의 원리를 체험으로! 국립중앙과학관 겨울방학 과학교실


    (출처: 국립중앙과학관 홈페이지)

    국립중앙과학관에서는 유아 7세부터 초등 저학년 및 고학년, 중학생, 성인까지 교육 대상을 구분해 수준에 맞는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들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초등학생의 경우, ‘생활 속의 수학’, ‘친환경 화장품 메이커’. ‘환경 속 과학이야기’ 등 다양한 주제의 체험 프로그램을 다루고 있는데요. 과학 체험 활동은 아이들에게 어려울 수 있는 과학의 원리를 쉽게 이해할 수 있어 인기 만점이랍니다.

    국립중앙과학관에서는 곤충, 화학, 생물 등 체험 분야가 다양하니, 아이가 평소 관심 갖고 있는 영역의 프로그램을 참여하게 해보면 좋을 것 같아요. 홈페이지를 통해 선착순으로 접수되니 서두르시는 게 좋고요. 접수는 반드시 참여자(학생) 이름으로 해야 하고 과학관 회원인 경우에만 신청할 수 있습니다.

    2020 겨울방학 과학교실
    ∙ 참가 대상: 초등 1학년 ~ 중등 3학년
    ∙ 진행 기간: 2020년 1월 7일(화) ~ 1월 23일(목) / 1~3기수별 3박 4일 진행
    ∙ 진행 장소: 국립중앙과학관 과학교육관
    ∙ 참가비: 6만 원
    ∙ 접수 방법: 홈페이지를 통한 선착순 접수

    과학교실 신청하기


    예비 언론인들 모여라! 신문박물관 어린이 기자 체험


      (출처: 신문박물관 네이버 카페)

      신문박물관에서도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한 체험 프로그램들이 다수 마련되어 있습니다. 초등 고학년 대상으로 어린이가 직접 기자가 되어 신문 제작 전 과정을 체험하는 ‘어린이 기자체험’과 초등학교 저학년(1~3학년)의 경우, 신문, 활자매체 익숙해지도록 만들기 수업을 진행하는 ‘신문과 놀아요’ 프로그램도 준비되어 있죠.

      인터넷에 익숙한 요즘 아이들이지만, 활자매체와 미디어를 이해하는 데 도움이 될 것 같은데요. 또한, 직접 이슈 선정부터 취재, 기사 작성하기까지의 체험을 통해 방송, 미디어 관련 직업에 대해 좋은 경험을 쌓을 수 있습니다. 이외에도 어린이를 대상으로 박물관의 전시해설을 듣고 신문과 관련 문제를 풀어보는 ‘박물관 투어’도 체험해볼 수 있는데요. 프로그램 별로 각각 신청 일정이 다르니 아래 내용을 참고해보세요.

      초등 고학년 대상 <어린이 기자체험>

      ∙ 참가 대상: 초등 4학년~6학년
      ∙ 진행 기간: 2020년 1월 8일(수) ~ 1월 17일(금) / 1~2기수별 2박3일 진행
      ∙ 진행 장소: 신문박물관 및 언론사
      ∙ 참가비: 12만 원
      ∙ 접수 방법: 12월 18일(수) 오전 10시부터 홈페이지 접수

      초등 저학년 대상 <신문과 놀아요>

      ∙ 참가 대상: 초등 1학년~3학년
      ∙ 진행 기간: 2019년 12월 28일(토) ~ 1월 18일(토) / 매주 토요일마다 진행
      ∙ 진행 장소: 신문박물관 교육실 및 전시실
      ∙ 참가비: 1만 5천 원

      체험 신청하기


      (+) 이외에도 박물관, 도서관, 미술관 등을 비롯해 각 지자체마다 초등학생 대상 각종 체험 프로그램을 다수 운영하고 있는데요. 이를 활용하면 저렴한 비용으로 학습과 연계된 활동을 할 수 있답니다. 돌아오는 우리 아이의 겨울방학, 아직 계획하지 못하셨다면 소개해 드린 체험 프로그램으로 현명하게 보내시길 바랄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