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스매거진 | 윤선생 본문 바로가기

트렌드에 맞는 영어이름을 지어보세요! 2020년 인기 있는 영어이름

카카스토리 경로

요즘에는 해외 유학이나 연수를 가지 않아도 영어이름을 사용할 일이 많아졌는데요. 해외여행에서도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고, 영어수업 시간에 활용하기도 합니다.

그런데 영이이름에도 트렌드가 있다는 사실을 알고 계시나요? 미국에서도 우리나라의 ‘영희’, ‘철수’, ‘미숙’, ‘만수’처럼 예스러운 느낌이 드는 이름들이 있다는데요. 오늘은 영어이름 짓기에 도움을 줄 수 있는 2020년 버전 영어이름 트렌드를 알려드릴게요!


여자
Mary(매리), Carrie(캐리), Dorothy(도로시), Helen(헬렌), Carol(캐럴), Betty(베티), Sally(샐리), Susan(수잔), Shirley(셜리), Diane(다이앤), Anna(안나), Elizabeth(엘리자베스), Margaret(마가렛), Clara(클라라), Annie(애니), Grace(그레이스), Nancy(낸시)

남자
Frank(프랭크), Dennis(데니스), Donald(도널드), Athur(아서), Edward(에드워드), Harry(해리), Peter(피터), Richard(리처드), George(조지), Fred(프레드), Jim(짐), Michael(마이클), Samuel(사무엘), William(윌리엄), James(제임스), Henry(헨리), Andrew(앤드류)

위의 이름들은 영문학이나 영화에 많이 등장해서 우리에게 익숙한 이름들인데요. 그만큼 아주 오래 전에 유행하던 이름들이라 최근 태어난 아이들은 거의 사용하지 않고 있어요. 세련된 요즘 느낌의 이름을 짓고 싶다면 살짝 피해가는 것이 좋겠죠?


최근 영어이름은 트렌드를 따라 가기 보다는 흔치 않은 의미를 담은 유니크한 이름이 대세인데요. 그와는 별개로, 오랜 시간 꾸준히 사랑 받는 이름들도 있기 마련입니다. 아래 리스트는 미국의 babycenter 사이트에서 제공하는 2020년 가장 인기 있는 아기 이름입니다.


Olivia(올리비아), Emma(엠마), Sophia(소피아), Noah(노아), Liam(리암) 등의 이름은 예전부터 흔히 사용된 이름이지만, 꾸준히 상위에 랭크되며 인기를 끌고 있어요. 만약 영어이름 짓는 것이 고민이라면 위의 리스트에서 하나를 고르는 것도 좋은 방법이랍니다. 아래 배너를 클릭하면 2020년 가장 인기 있는 영어 이름을 100위까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2020년 인기 있는 이름 TOP100


앞서 말했듯이, 최근에는 인기있는 이름을 따르기 보다는, 나만의 의미를 담아 독특한 이름을 짓는 것이 대세입니다. 하지만 미국 문화에 익숙하지 않은 우리에게는 영어 작명이 쉬운 일이 아닌데요. 아래 사항들을 참고하면 좀더 수월하게 영어이름을 지을 수 있습니다.

한글 이름을 고려하자
독특한 느낌을 주는 이름이 대세인 만큼, 한국 이름이 외국인들도 발음하기 쉽다면 그대로 영어이름으로 사용해도 좋아요. 또는 한글 이름의 이니셜을 따서 짓는 것도 좋습니다. 예를 들어, 한글이름이 ‘지영’일 경우 ‘J’로 시작되는 영어이름을 찾아보세요.

탄생석에서 영감을 받은 이름
요즘 인기 있는 이름으로 보석의 이름을 따온 이름들이 있는데요. 특히 탄생석에서 영감을 받은 이름이라면 더욱 의미 있겠죠? 그중 Ruby(루비-7월), Emerald(에메랄드-5월), Amethyst(애미시스트-2월) 등이 특히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자연에서 영감을 받은 이름
최근 자연에서 영감을 받은 이름들도 인기를 얻고 있어요. Kale(케일), Kiwi(키위), Maple(메이플), Clementine(클레멘타인)과 같은 음식 이름부터, Dawn(던), Aurora(오로라), Rainbow(레인보우) 등의 하늘 관련 이름들도 있습니다. 자연에서 영감을 받은 이름들은 앞으로도 인기가 높아질 전망이라고 하니 고려해보세요.

중성적인 느낌의 이름
Stevie(스티비), Max(맥스), Drew(드류), Tyler(타일러), Ryan(리안), Sam(샘), Corey(코리), Frankie(프랭키), Eden(에덴), Teddie(테디) 등의 이름이 기존에는 남자 이름으로 여겨졌는데요. 요즘은 중성적인 느낌의 이름이 대세라 여자 아이들의 이름으로도 많이 사용되고 있어요. 특히 Teddie, Frankie와 같이 중성적인 이름 뒤에 ‘y’ 대신 ‘-ie’를 붙여주면, 좀더 여성스러운 느낌을 줄 수 있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