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스매거진 | 윤선생 본문 바로가기

[봄 영어단어 놀이] ‘봄’ 하면 떠오르는 영어단어는? 봄과 관련된 영어단어 퍼즐놀이!

경로

요즈음 거리 곳곳에 핀 꽃들을 보면 봄이 되었음을 느끼게 됩니다. 나들이를 떠나고 싶은 포근한 날씨지만 코로나19로 외출이 어려워 아쉬운 마음이 들기도 하는데요.

이런 아쉬움을 달래기 위해 오늘은 봄 기운이 물씬 느껴지는 봄과 관련된 영어단어를 활용한 놀이를 준비했습니다. 자녀와 함께 놀이를 통해 재미있게 영어단어 공부는 물론, 봄에 사용할 수 있는 일상 영어 표현까지 함께 알아 보세요!


봄과 관련된 영어단어를 찾아라! 영어단어 퍼즐놀이



여러분은 ‘봄’ 하면 가장 먼저 떠오르는 단어가 무엇인가요? 봄을 뜻하는 ‘spring’이나 지금처럼 완연한 봄의 달인 4월을 뜻하는 ‘april’를 먼저 떠올리기 쉬운데요. 아래의 Spring Word Search Game를 참고하여, 봄과 관련된 더 다양한 영어 단어를 알아보고, 퍼즐 속에서 그 단어를 찾아 보세요!


흩어진 알파벳을 조합해 메시지를 풀어라!



봄에는 거리 가득 만개한 꽃을 빼 놓을 수 없는데요. 윤쌤이 여러분을 위해 봄에 피는 꽃들의 이름을 준비했지만, 알파벳이 단어를 알아볼 수 없게 뒤죽박죽 섞여 버리고 말았어요! 문제 옆의 힌트를 참고하여, 알파벳의 올바른 순서를 조합해 꽃의 이름을 완성하고, 함께 도착한 시크릿 메시지도 풀어 보세요.


봄에 관련된 영어 표현

놀이의 정답을 확인하기 전에, 일상 속에서 사용할 수 있는 봄과 관련된 영어 표현도 함께 알고 있으면 좋겠죠? 봄나들이를 떠날 때 사용할 수 있는 영어 표현부터, 봄의 불청객인 꽃샘추위나 미세먼지에 관련된 표현까지! 윤쌤과 함께 알아 볼까요?



Spring has already come!
벌써 봄이 왔어!

Cherry blossoms are in full bloom.
벚꽃이 만개했어.

Would you like to go see some cherry blossoms with me?
나랑 벚꽃 보러 갈래?

I’m allergic to pollen.
난 꽃가루 알러지가 있어.

It’s still cold because of the last cold snap.
아직 꽃샘추위 때문에 춥다.

How can we protect ourselves from fine dust?
우리는 어떻게 미세먼지 피해를 예방할 수 있을까요?

The yellow dust is really bad today, so let’s wear a mask.
황사가 심하니까 마스크를 끼자.


오늘은 봄과 관련된 영어 단어들과 영어 표현을 놀이와 문장을 통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졌어요. 비록 봄나들이가 어려운 시기이지만 봄과 어울리는 영어 단어와 표현을 통해 잠시나마 봄을 유익하고, 재미있게 느껴보는 시간이 되었기를 바랍니다. 퀴즈의 정답은 아래의 이미지에서 확인해 보세요~



윤선생 무료체험 윤선생 학습상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