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스매거진 | 윤선생 본문 바로가기

코로나19를 이겨내는 슬기로운 집콕 생활팁 (집콕놀이, 홈스터디)

경로

등교개학과 함께 사회적거리두기가 생활속거리두기로 전환되면서 코로나19 극복에 대한 기대가 컸었는데요. 5월 초 이태원 발 감염 확산 인해 또다시 방역에 빨간불이 켜졌습니다.

장기간의 외출 자제 방침으로 인해 우리의 일상에도 많은 변화가 찾아왔어요. 여러분의 일상은 어떻게 바뀌었나요?



대표적으로 꼽을 수 있는 4가지 변화입니다. 코로나19 이전에는 미세먼지가 심한 날에도 마스크를 착용하지 않는 사람들이 많았지만, 이제 마스크는 절대 없어서는 안될 생활 필수품이 되었습니다. 손을 자주 씻고, 사람 많은 곳을 피하는 것도 당연한 생활 방침이 되었어요. 그 외에도 우리 아이들의 학습 방법이 비대면 방식 위주로 대체되었습니다.

여러분은 이러한 변화에 얼마나 잘 적응하고 계신가요? 오늘은 변화에 임하는 우리의 마음가짐과 생활 트렌드를 짚어보는 시간을 준비했습니다.




‘코로나 블루’라는 신조어를 들어보셨나요? 확실한 백신이 개발되지 않은 상태에서 무서운 속도로 퍼지는 확진자 수에 많은 이들이 불안감과 우울감을 느끼고 있습니다. 우리 아이들도 다르지 않은데요. 아직 코로나19가 안정되지 않은 상황에서 등교개학을 실시하게 되어 아이들의 신체 건강뿐만 아니라 마음방역도 단단히 챙겨야 할 시기입니다.

솔직한 대화 나누기
아이가 코로나19로 인해 느낄 수 있는 불안감에 대해 자주 이야기를 나눠주세요. 아이가 느끼는 감정을 그대로 공감해주시고, 극복을 위한 예방 수칙과 학교의 안전 방침 등을 차분하게 되짚어주는 것이 좋습니다. (ex: “맞아, 코로나19 때문에 여러모로 걱정이 많이 되네. 하지만 학교에서도 우리집에서도 모두 건강하게 지낼 수 있도록 위생용품과 규칙을 정해두었잖아. 우리가 조금 더 서로 배려하고 규칙을 잘 지키면 예방할 수 있을 거란다.)

정확한 정보 공유하기
아이들이 잘못된 정보를 접해 불필요한 불안감을 느끼지 않도록 관리해주세요. 아이들은 부모를 통해 상황을 짐작하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질병관리본부에서 제공하는 공신력 있는 정보를 확인하고, 이에 대한 이야기를 나눌 때는 확실한 정보 위주로, 침착하고 간결하게 전달해 불필요한 불안감을 느끼지 않도록 해주어야 합니다.




해시태그로 집콕놀이 공유하기
이제 집콕놀이는 하나의 트렌드가 되었습니다. 외출을 하지 않아도 아이와 함께 즐기며 배울 수 있는 방법들이 SNS 해시태그를 통해 공유되고 있어요. 인스타그램에 #아무놀이챌린지 #집콕놀이 등 새로운 해시태그들이 큰 인기를 끌고 있어요. 해시태그를 검색해 다양한 집콕놀이 방법을 나눠보아요.

윤선생의 집콕놀이 방법 4가지
엄마표 놀이와 영어학습을 동시에 할 수 있는 방법을 소개해드려요. 집에 있는 주방놀이, 풍선, 인형 등 장난감을 이용해 누구나 쉽게 할 수 있는 집콕놀이들인데요. 윤선생 스마트랜드 교재가 있다면 엄마표 유아영어까지 재미있게 할 수 있답니다. 윤선생 블로그에서 자세한 집콕놀이 방법을 알아보세요.




집콕놀이 4가지





온라인으로 배우는 미술과 역사
대표적인 체험학습 방법이었던 미술관과 박물관 방문도 온라인으로 대체되고 있습니다. 국립현대미술관은 생생한 영상으로 미술작품을 감상할 수 있는 ‘온라인 미술관’ 카테고리를 신설했습니다. 특히 ‘어린이를 위한 집에서 만나는 미술관’ 영상을 따로 제공하고 있어요. 또한 국립중앙박물관에서는 온라인 학습 영상 자료실을 운영 중인데요. 교과서에 나오는 다양한 문화재들을 영상과 사진 콘텐츠로 만나볼 수 있습니다. 아래 링크를 확인해보세요.

국립현대미술관

국립중앙박물관



좋은 홈스쿨링 콘텐츠 고르는 법
코로나19로 인해 다양한 홈스쿨링 콘텐츠가 주목받고 있습니다. 등교개학이 시행되었지만 공교육 외 학습 방식은 비대면으로 유지하는 경우도 많은데요. 지속적인 홈스쿨링을 염두하고 계시다면 아래 항목을 확인해보세요.

1) 체계적인 커리큘럼
단기간 온라인 학습을 계획하고 있더라도 커리큘럼 확인은 필수입니다. 학습을 할 때는 명확한 목표와 구체적인 계획하에 진행되어야 제대로 된 동기부여가 가능한데요. 원하는 학습 기간에 맞는 학습 내용을 제공하는지, 온라인 학습 후에 다시 학원이나 방문학습을 이어가게 된다면 동일한 커리큘럼 하에 학습할 수 있는지도 살펴보세요.

2) 수준에 맞는 학습계획
홈스쿨링의 핵심은 평가와 피드백입니다. 한 번 시작한 학습을 대충하거나, 도중에 포기하지 않는 것이 중요해요. 아이가 꾸준히 끝까지 해내려면 충분한 평가와 피드백이 이루어져야 하는데요. 실시간으로 진도와 결과를 확인할 수 있는 학습기를 활용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3) 풍부한 콘텐츠
집에서 학습을 하게 되면 일방적인 주입식 학습을 하게 되기 쉽습니다. 아이가 지루함을 느끼지 않도록 다양한 콘텐츠를 활용하는 것이 중요하죠. 선생님이나 부모 없이도 아이의 학습을 이끌어주고, 상호작용 하며 학습할 수 있는 콘텐츠를 선택해보세요.



영어도 홈스쿨링 하세요!


윤선생의 AI 스마트학습기는 아이가 해야 할 모든 것을 자동으로 알려주어 혼자서도 듣고, 쓰고, 읽고, 말하는 모든 활동이 가능합니다. 또한 영상에 익숙한 아이들을 위해 풍부한 학습 영상을 보유하고 있어 흥미 넘치는 영어 학습을 할 수 있어요. 아이의 학습 과정은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는데요. 아이의 수준에 맞춰 자동으로 맞춤 학습 방법을 제시합니다.

윤선생베이직은 학부모와 자녀가 직접 선택한 선생님과 1:1 화상으로 주1회 수업을 진행하고 있어 좀더 효과적으로 아이의 학습을 관리할 수 있습니다. 선생님 관리 없이 집에서 학습을 원하는 경우에는 초통영 교재를 통해 자율적으로 학습이 가능합니다.

방문관리를 하는 학습의 경우, 아래와 같이 가정 방문관리를 대체해서 학습이 가능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링크를 확인해 주세요!




윤선생 코로나 대응



현재 윤선생 무료 학습상담을 하면 1년 학습권을 제공하는 이벤트가 진행 중입니다. 지금 바로 무료 상담신청해보세요.


윤선생 무료체험 윤선생 학습상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