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스매거진 | 윤선생 본문 바로가기

재미로 알아보는 MBTI 윤선생 학습법!

경로

요즘 MZ세대들이 열광하는 성격 유형 검사, MBTI를 아시나요? 과거 혈액형과 별자리로 성격을 유추하던 시대는 어느새 지나고, 요즘은 4개의 알파벳으로 조합된 MBTI가 유행이라고 합니다. 아이들의 성격이 전부 다르듯 MBTI도 다른데요. 오늘은 우리 아이의 학습 능률을 UP시킬 수 있는 MBTI 유형 별 윤선생 학습법 추천드리려고 합니다. 평소 아이의 학습법에 고민이 많으셨던 학부모님들이라면 아주 흥미로우실거예요! 물론, 재미로만 참고하시고 상담을 통해 시작하는 것 잊지마세요!


나의 성향을 알려주는 지표, MBTI


MBTI는 세계적으로 알려진 성격유형 검사입니다. 한 사람이 가지고 있는 성격을 내향/외향, 감각/직관, 판단/인식, 사고/감정 등의 8가지 성향을 조합해서 특징을 16개의 유형으로 분류하죠. 해당 질문에 내가 얼마나 동의하는지 동의하지 않는지 등을 체크하면 되는 간단한 검사라 일반인도 쉽게 이해할 수 있는 검사 방식입니다. 검사지에 답변한 뒤 측정된 성격 유형은 굉장히 비슷해서 사람마다 매우 놀란다고 하네요.

재미로 알아보는 MBTI 유형별 윤선생 학습법 MBTI 유형에 딱 맞는 윤선생 학습 브랜드는 무엇일까요? MBTI 유형 중 대표적인 4가지를 소개하면서 각 유형에 맞는 윤선생 학습을 소개해드릴게요. 우리 아이에게 조금 더 효과적인 학습 기회를 제공하고 싶다면, MBTI 유형에 맞춰서 영어 학습법을 달리해보면 어떨까요?

무료 MBTI 테스트 받기


NT 유형 – 분석형 (ENTJ, INTJ, ENTP, INTP)


[대표 키워드] 창조, 상상력 도전, 연구, 독립적

NT 유형은 이성적이고 객관적인 성격을 지녔습니다. 또 어떤 것에 대한 호기심이 생기면 순순히 궁금해서 끊임없이 질문하고는 해요. 새로운 걸 알아가는 것에 즐거움을 느끼고, 무언가를 분석하고 탐색하며 자기 스스로 노력해서 문제를 해결하는 능력이 탁월합니다. 배움에 대한 욕구가 높기 때문에 공부를 매우 적극적으로 하는 편이에요.

▶ NT유형에게는 윤선생 웰스터디와 윤선생 베이직을 추천해요!


윤선생 웰스터디와 윤선생 베이직은 아이가 스스로 공부하면서 영어 전문 선생님의 정기적인 학습코칭을 받을 수 있는 브랜드입니다. 스스로 문제 해결을 하는 데 재미를 느끼는 NT 유형의 아이에게 딱 알맞은 학습 방법인데요.

윤선생 웰스터디와 윤선생 베이직은 집에서 스스로 학습하는 방식은 같지만, 선생님의 학습 코칭 방식이 다르죠. 윤선생 웰스터디는 선생님이 직접 방문하여 관리하는 브랜드인데요, 월 1회나 3회 중 선택이 가능하고, 방문 관리가 없더라도 수시로 학습 상황을 점검한답니다. 윤선생 베이직은 화상 관리 시스템으로 진행이 되고, 주 4일 학습, 1일 복습으로 구성된 알찬 학습량을 채우는 방식이에요. 아이가 원하는 대로 학습 방식을 선택할 수 있는 윤선생 웰스터디와 윤선생 베이직을 추천해요! 

브랜드 자세히 보기


NF 유형 – 외교형 (ENFJ, INFJ, ENFP, INFP)


[대표 키워드] 인간관계, 협력과 협동, 의사소통, 그룹활동, 배려, 공감

NF 유형은 사람들의 관계를 중요시하고 생각이 많은 이상주의자예요. 어떠한 목표가 있고, 그것을 이행할 때에는 주변 사람들에게 어떤 영향을 끼치게 될 것인가 고민하고 행동하는 편이죠. 물론 행동을 실천할 때에는 꼭 동기부여가 있어야 해요. 언어 능력이 뛰어나고 직접적이나 간접적으로 사람들과 대화를 하고 관계를 형성하는 것을 즐기는 성향이 강합니다. 그러니 무언가를 배울 때에는 다른 사람과 함께 발전하면서 배우는 것이 좋아요.

▶ NF유형에게는 윤선생 영어숲과 윤선생 IGSE아카데미가 제격!


사람과 관계를 갖고 함께 있는 것에 즐거움을 느끼는 NF 유형의 아이들에게는 윤선생 영어숲과 윤선생 IGSE 아카데미가 제격이에요. 윤선생 영어숲은 ‘스마트 학습’과 ‘그룹 수업’의 듀얼 체제로 진행되는 학습인데요. 혼자가 아닌 또래 친구들과 함께 수업 진행하니 영어 공부에 재미를 느끼기 쉬워요.

스마트 학습은 인풋(Input) 위주의 듣기와 읽기 학습을, 그룹수업은 아웃풋(Output)을 중심으로 평가와 결과를 통해 아이에게 취약한 분야를 분석하고 그에 맞는 수업 방향을 잡아줍니다. 내신부터 수행평가∙수능까지 대비하며, 친구들과 함께 다양한 그룹 프로그램을 통해 서로 상호협력하고 때로는 경쟁하며 실력을 쌓을 수 있는 윤선생 영어숲과 윤선생 IGSE아카데미와 함께 하세요.

가까운 윤선생 학원찾기


SJ유형 – 관리자형 (ESTJ, ISTJ, ESFJ, ISFJ)


[대표 키워드] 계획성, 안전 추구, 체계적, 현실적, 책임감

SJ 유형은 정해진 규칙을 지키는 힘이 강합니다. 책임감도 높은 편이라서 맡은 바를 충실히 이행하고, 완벽하게 해결하죠. 단체의 소속감을 중요하게 여기고, 다른 사람들에게 도움을 주는 일도 마다하지 않아요. 자유로운 학습보다는 체계와 질서가 잡힌 곳에서 역량을 발휘하기 편합니다. 단계별로 계획성 있는 일을 차근차근히 해 나가는 것을 좋아하지만, 계획대로 되지 않을 것에 대한 스트레스도 많이 쌓이는 편이에요.

▶ SJ유형이라면 윤선생영어교실 YES멤버스 어떠세요?


SJ 유형은 체계적인 커리큘럼에 맞춰서 계획적으로 공부하면 큰 효과를 볼 수 있어요. 꼼꼼한 방문 관리와 높은 학습량으로 매일매일 꾸준히 영어학습을 할 수 있는 윤선생영어교실 YES멤버스가 딱 좋습니다. YES멤버스는 프리미엄 멤버십 프로그램으로, 레벨과 학습량에 따라서 구성된 4개의 프로그램 중 하나를 선택해서 가입하면 학습 관리 서비스와 체계적인 학습 콘텐츠를 제공받을 수 있어요. 교재 학습과 스마트 학습 콘텐츠로 공부를 하고, 입체적인 방문 관리와 더불어 온라인에서 수시로 관리도 해준답니다. ‘매일의 힘’을 신조로 자기주도학습 습관 형성에 도움을 주니 꾸준한 학습에 높은 역량을 지닌 SJ유형 아이들에게 효과적이에요.

YES멤버스 자세히 보기


SP 유형 – 탐험가형 (ESTP, ISTP, ESFP, ISFP)


[대표 키워드] 호기심, 경험, 체험, 과정 중시, 칭찬

SP유형은 새로운 것에 대한 호기심이 굉장히 강하고, 자신이 겪은 경험을 신뢰하며 결과보다는 과정을 더욱 중시하는 성격이에요. 자유롭고 활동적인 반면 충동적인 성향도 지니고 있답니다. 순발력이 좋아서 일을 시작하는 데에 어려움은 없지만 반대로 말하면 한 가지 일에 집중을 잘 못 하는 편이에요. 빠르게 시작하고 빠르게 포기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 SP유형이라면 윤선생 우리집 앞 영어교실이 좋아요!


호기심 많고 자유로운 SP유형 아이들에게는 윤선생 우리집앞 영어교실을 추천합니다. 윤선생의 공부방/교습소 브랜드로 아파트 1층, 학교 앞 교습소에서 만날 수 있는데요. 최근 윤선생 우리집앞 영어교실에서는 수학, 과학, 미술 등의 과목을 영어로 배우는 특별한 수업, ‘윤스팀 클래스’를 새롭게 마련했습니다. 윤스팀 클래스는 미술, 자연, 동식물, 과학, 사회, 체육 등 다양한 주제를 직접 체험하며 영어 중심으로 수업하는 창의융합 수업입니다. 

자신의 경험을 중시하는 SP유형 아이들에게는 체험과 협력을 통해 스스로 문제를 해결하고, 생각하는 힘을 길러주니 아이들에게 더욱 효과적인 학습법이 될 수 있죠. 여기에 원장 선생님이 직접 일대일 밀착 코칭을 해주니, 영어 실력도 쑥쑥 늘겠죠? 윤선생 공부방에서 진행되는 윤스팀 클래스를 체험해 보고 싶다면, 거주 지역 인근 윤선생 우리집앞영어교실로 문의하세요! 

가까운 윤선생 공부방 찾기


재미로 알아본 MBTI 유형별 윤선생 교육 방법, 어떠셨나요? 아이의 성격을 정확히 안다면 그에 맞는 학습법이 영어 공부에 더욱 효과를 가져올 수도 있어요. 물론, 이게 꼭 정답은 아니랍니다. 아이의 영어 교육으로 윤선생을 고민하고 있다면 MBTI는 재미로만 참고하고, 윤선생 전문가와 꼼꼼한 상담을 통해 아이에게 꼭 맞는 맞춤 학습 브랜드를 찾아보세요!

윤선생 무료체험 윤선생 학습상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