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스매거진 | 윤선생 본문 바로가기

똑소리 나는 학부모의 영어 공부방/교습소 선택 기준

카카스토리 경로

우리 아이 영어 교육, 어떻게 하고 계신가요? 아이들이 어렸을 때는 영어 노래를 틀어놓고 따라 부르거나 영어 그림책을 읽어주면서 학부모님들이 직접 하시는 경우가 많은데요, 초등학교에 들어가면서부터는 상황이 조금 달라집니다. 영어에 흥미를 가지는 것도 중요하지만 좀 더 체계적인 커리큘럼이나 구체적인 교육이 필요하다는 것을 느끼실 거예요. 그래서 전문가의 도움을 받을 수 있는 공부방이나 교습소에 관심을 가지게 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하지만 공부방·교습소가 너무 많다보니 어떤 곳을 가야할지 막막한 것도 사실입니다. 주변의 추천이나 인터넷의 리뷰도 중요하지만 가장 좋은 것은 학부모님이 직접 명확한 기준을 가지고 선택하는 건데요, 오늘은 윤선생이 어떤 기준을 가지고 영어 공부방·교습소를 선택해야 하는지, 똑 부러지는 선택 기준 4가지를 소개하겠습니다!


선택기준1. 일대일 맞춤학습을 제공하는가?


아이들의 영어 수준은 환경이나 상황에 따라 천차만별입니다. 하지만 많은 학원이나 공부방은 학년을 기준으로 평균 수준에 맞춰 수업을 진행하는 경우가 많은데요. 수준에 맞지 않는 수업은 영어의 흥미를 잃을 수 있고, 영어는 일단 흥미를 잃으면 실력을 키우기가 어렵죠.
따라서 내 아이가 꾸준히, 재미있게 학습할 수 있는 환경을 갖춘 곳이어야 하는데요. 이 때, ‘일대일 맞춤 학습이 가능한가’를 따져보세요. 그러기 위해서는 레벨테스트가 제공되어야 하고, 결과에 따른 맞춤 교재와 학습 방법을 피드백을 정기적으로 받을 수 있어야 합니다.


선택기준2. 원장 선생님이 영어 전공자(경력자)인가?


영어학원과 달리 공부방과 교습소는 규모가 작아 1~2명의 교사 체제로 운영됩니다. 원장 선생님이 직접 학생들을 가르치고 관리하는 비중이 크기 때문에 사업 관련 전공자 보다는 영어 전공자인지, 또는 영어 관련 경력이 있는 살펴볼 필요가 있습니다. 그래야 아이들이 어떤 부분에 취약한지 어떤 도움이 더 필요한지 알 수 있고 수업에 대한 아이들의 질문에도 원활하게 답할 수 있기 때문이죠.


선택기준3. 창의융합 프로그램이 운영되고 있는가?


요즘은 문제해결 능력을 기를 수 있는 융합적 사고력과 독창성을 기를 수 있는 교육이 대세입니다. 영어를 배운다고 해서 오로지 영어를 잘하는 것에만 몰두하면 그 시기에 성장할 수 있는 다른 능력에 소홀할 수 있기 때문이죠. 그래서 아이들의 사고력, 창의력을 키워주는 다양한 분야의 융합 교육이 필요한데요, 영어의 경우, 학년별, 수준별 교구로 흥미롭게 영어도 배우고, 미술, 과학, 수학 등 타 과목도 연계해 배울 수 있는지 따져봐야 합니다.


선택기준4. 학습 공백이 없는 공부방·교습소인가?


‘긴급 상황에도 학습 공백 없이 수업이 운영되는가?’ 코로나19 시대에 반드시 확인해야 할 새로운 선택 기준입니다. 아이들이 학습하는데 있어 공백은 더 이상 없어야 하죠. 최근 교육업계에서는 어떤 상황에서, 어디에서나 영어학습을 이어나갈 수 있는 ‘하이브리드 러닝’ 시스템이 주목받고 있습니다.

하이브리드 러닝은 대면 교실 수업과 비대면 온라인 학습의 특장점을 결합한 학습 시스템인데요. 학원, 공부방∙교습소의 집합금지(휴원) 등 긴급상황에서도 학생들은 원에서 학습하던 진도를 그대로 집에서 이어나갈 수 있기 때문에 학습 공백이 없을뿐더러 안전한 학습환경이 보장되죠. 앞으로는 우리 아이가 다닐 공부방∙교습소나 학원에 ‘하이브리드 러닝’ 시스템이 운영되고 있는지 꼭 확인하세요!


윤선생 영어 공부방·교습소는 다 있습니다!


윤선생 우리집앞영어교실은 초·중등 영어전문 공부방∙교습소 브랜드 입니다. 수준별 개별학습의 장점에 협동 학습의 장점을 더해 즐겁게 공부하며 실력을 쌓을 수 있습니다. 또한, 영어 전공자인 원장님들이 운영하고 있어서 안심하고 맡길 수 있죠.

윤선생 공부방∙교습소는 지난 해부터 창의융합형 영어수업 ‘윤스팀 클래스’를 론칭해 수학, 과학, 미술 등의 과목을 영어로 배우는 수업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친구들과의 소통과 협력을 통해 문제를 스스로 해결하고, 지식 융합을 통해 새로운 것들을 만들어내는 스팀(STEAM)교육을 매월 1시간씩 영어로 진행합니다.

마지막으로, 우리집앞영어교실의 하이브리드 러닝 시스템 운영도 빼놓을 수 없는데요. 코로나19로 인한 집합금지나 긴급 상황 등으로 공부방에서의 학습이 어려워지더라도 그 진도 그대로 집에서 영어공부를 할 수 있어 재원 중인 학부모님들의 만족도가 아주 높은 편입니다. 집에서도 간편하게 스마트폰에 학습 앱을 설치해 교재와 함께 영어학습을 진행하고, 원장 선생님의 실시간 학습 모니터링과 피드백 제공까지 받을 수 있습니다.


우리 아이를 위해 똑똑한 공부방∙교습소를 선택하고 싶다면, 윤선생과 함께 우리집앞영어교실로 시작해보는 건 어떨까요? 아래 링크를 클릭하시면, 집에서 가까운 위치의 상가 또는 가정집에 마련된 우리집앞영어교실을 찾아보실 수 있습니다.

가까운 윤선생 공부방·교습소 찾기



무료 상담신청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