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스매거진 | 윤선생 본문 바로가기

[유아영어] The New 스마트랜드와 함께 한발 더 넓어지는 우리 아이 영어세상

카카스토리 경로

“우리 아이 영어 어떻게 시작할까?” 윤선생 스마트랜드는 2015년 런칭 이후 유아 영어에 대해 고민하던 학부모님들의 해답이 되어주었죠. 그렇다면 즐겁게 놀이하며 영어를 배울 수 있는 스마트랜드가 새롭게 리뉴얼된 소식도 알고 계신가요? 아이들이 직접 만지고 느끼며 일상에 맞게 발화할 수 있도록 윤선생만의 노하우와 스토리에 맞는 교구까지, 꼼꼼히 준비한 스마트랜드가 기다리고 있습니다! 새로워진 스마트랜드로 어떤 영어놀이를 할 수 있는지 한 번 살펴볼까요?


영어놀이를 함께할 The New 윤선생 스마트랜드 소개


오늘의 영어놀이를 함께 할 윤선생 스마트랜드를 먼저 소개할게요. 윤선생 스마트랜드가 새로워졌거든요.

이번에 리뉴얼된 윤선생 스마트랜드 1, 2 프로그램은 기존 윤스패드에 세이펜 기능이 추가되었답니다. 자그마치 1천 5백여 개 윤스패드 앱 콘텐츠에 세이펜 기능이 추가되니, 영어 노출 환경이 더욱 강력해졌고요. 스토리북에 세이펜 기능이 추가돼서 활용도가 높아졌습니다. 아이가 보고, 듣고, 직접 녹음하며 아이가 생생한 영어 세상을 즐길 수 있겠죠?


놀이 교구도 한 층 업그레이드 됐습니다. 대형 로켓과 밴더카트로 아이가 직접 참여하는 놀이가늘어났는데요. 윤선생 스마트랜드 캐릭터 인형과 대형 교구 등을 활용해 역할놀이를 하며 사회성 및 창의력을 향상시킬 수 있죠.

오늘은 이 놀이 교구들을 활용해 영어표현까지 배울 수 있는 ‘로켓놀이’, ‘시장놀이’를 소개해드릴게요. 놀이와 함께 익힐 수 있는 쉽고 재미있는 영어표현까지 준비했답니다! 놀이 전에, 더 새로워진 윤선생 스마트랜드가 궁금하다면 아래 버튼을 눌러 지금 바로 확인해보세요!


The New 스마트랜드 자세히 보기



영어놀이 추천) 로켓을 꾸며 친구들을 도와주자! 로켓놀이


윤선생 스마트랜드1 스토리북 에서는 귀엽고 깜찍한 4명의 캐릭터들이 로켓을 타고 여행 떠날 준비를 합니다. 로켓 탑승 전, 캐릭터 친구들을 도와 여러 가지 모양 블록을 가져다 주어야 하는데요, 책을 읽고 그림에 맞는 스티커를 책에 붙이면서 Square, Circle, Heart, Triangle과 같은 네 가지 도형에 대해 익히고, 물건을 주고 받을 때의 영어표현을 배울 수 있어요.


  • I need a circle.
    (나는 동그라미가 필요해요.)
  • Here you are.
    (여기 있어요.)


물감과 크레파스로 예쁘게 칠하거나 스티커를 붙여서 대형 로켓 꾸미기를 완성합니다. 실제로 아이가 쏙 들어갈 수 있는 대형 사이즈이기 때문에 눈으로 보고 만지며 직접 들어가서 오감으로 느낄 수 있답니다.


영어놀이 추천) 같이 쇼핑하러 갈까? 종이 카트로 진짜 같은 시장놀이


역할놀이하면 물건을 사고 파는 시장놀이가 대표적인데요. 윤선생 스마트랜드2 스토리북 에서는 4명의 캐릭터 인형과 함께 시장에서 재미있는 물건들을 구경하며 물건을 사고파는 시장놀이를 할 수 있답니다. 일상에서 보이는 다양한 단어들을 넣어 자유롭게 활용할 수 있는데요. 자, 그럼 아이와 함께 대형 카트를 만들어 진짜 가판대처럼 꾸며보세요!


  • Welcome to my shop.
    (우리 가게에 오신 것을 환영해요.)
  • Please, try some.
    (한 번 드셔보세요.)
  • I will buy two.
    (2개 살게요.)


인형을 벤더카트에 올려두고 물건을 판매하는 역할과 구매하는 역할로 나눠 대화할 수 있습니다. “Do you like this fruits?” 라고 물어보면서 여러 과일 이름도 알아보고, “Yes, I like it.” 이라고 대답해보세요. 아이가 좋아하는 물건들을 말해보는 것도 좋습니다.


Tip! 놀이 후, 윤스패드와 세이펜으로 복습활동 해요


영어 놀이 후, 다양한 활동으로 배운 영어표현들을 한번 더 되짚으면 금상첨화겠죠? 윤선생 스마트랜드는 윤스패드와 세이펜, 스토리북을 유기적으로 활용해 다양한 반복학습을 할 수 있답니다.


윤스패드를 활용한 다양한 상호작용 활동으로 아이 스스로 재미있게 놀이에서 배운 영어표현을 반복할 수 있어요. 또한, 세이펜 기능이 추가된 스토리북으로 묻고 답하는 문장까지 자연스럽게 익힐 수 있습니다.

어떠세요? 간단한 놀이활동으로 쉽고 재미있게 영어표현을 익힐 수 있겠죠? 엄마표 영어놀이는 단순한 학습활동을 넘어, 정서적 안정감을 주어 영어에 대한 친근감을 더욱 쉽게 쌓을 수 있답니다. 새로워진 윤선생 스마트랜드로 우리 아이 영어 놀이 시작하세요!


The New 스마트랜드 자세히 보기



The New 스마트랜드 Q&A


윤선생 스마트랜드가 기존 윤스패드에 세이펜이 추가되었는데요. 어떤 효과가 있을까요?
먼저, 윤스패드는 영상을 보고 다양한 활동을 하며 영어에 대해 흥미와 재미를 느끼게 해줍니다. 특히 윤스패드에는 상호작용이 가능한 콘텐츠들로 이루어져 있기 때문에 쌍방향 학습으로 아이들이 직접 참여할 수 있죠. 세이펜은 영상 외에도 영어 소리에 집중적으로 노출될 수 있는 장점이 있어요. 윤스패드로 충분히 스토리에 익숙해지고 배움이 진행되면, 세이펜으로 듣고 말하기 연습을 할 수 있습니다. 세이펜의 문장별 듣기, 목소리 녹음하기 등의 기능을 활용하면 영어 발화에 더 친숙해질 수 있을거예요.


그렇다면, 윤선생 스마트랜드를 더 효과적으로 활용할 수 있는 팁이 있다면 무엇일까요?
윤선생 스마트랜드 활용 팁 첫번째! 스토리북과 윤스패드를 통해 충분히 보고, 듣고, 터치합니다.
두 번째, 세이펜으로 스토리북을 직접 클릭하면서 언제 어디서나 듣고 말할 수 있게 도와주세요! 특히 잠들기 전에 세이펜으로 책을 읽으면 더 영어를 즐길 수 있을 거예요~
세 번째는 놀이 교구를 충분히 활용해 배운 표현들을 일상에서도 알맞은 상황에 발화해보는 겁니다! 책 읽기와 놀이에서 끝나지 않고 일상에서 지속적으로 떠올릴 수 있게 도와주시면 좋습니다.
마지막으로 스마트랜드 캐릭터 6명에 대해 살펴보고 이름을 부르며 역할놀이에 활용하면 더 즐겁고 신나게 스마트랜드와 함께할 수 있을 거예요!


무료 상담신청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