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스매거진 | 윤선생 본문 바로가기

여름방학이 2학기를 좌우한다! 여름방학 준비 꿀팁 (생활계획표 작성법, 영어캠프일정)

경로

이제 곧 모든 학생들이 손꼽아 기다리는 여름방학이 다가오고 있습니다! 방학은 다음 학기를 좌우하는 중요한 기간인데요. 보다 알차게 방학을 보낼 수 있는 방법을 윤선생이 알려드립니다. 가장 기본적인 생활계획표부터 영어 실력 쑥쑥 향상시키는 영어캠프 일정까지 확인해 보세요!!


여름방학 Tip 1. 체계적인 시간관리가 핵심! 여름방학 계획표 만들기!


하루 종일 부모와 함께 하는 방학. 24시간을 어떻게 보낼 지도 자녀와 학부모가 함께 정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지나치게 놀이나 휴식 위주로 가거나 학기 중과 다른 패턴으로 시간 배분을 하면 안 되며, 또 과도하게 공부 중심으로 계획을 짜는 것도 바람직하지 않기 때문이죠. 일단 아이 스스로 계획을 짜보게 한 후 부모와 함께 수정 및 보완해 나간다면 여름방학을 뜻깊게 보낼 수 있는 완벽한 계획표를 완성할 수 있을 겁니다!

    여름방학 계획표에 반드시 포함되어야 할 5가지!

  • ① 매일 실천해야 할 필수 항목 (예: 연산 문제집 2장, 독서 1시간, 일기, 줄넘기)
  • ② 가족과 함께 하는 시간 (예: 저녁 식사 후 온 가족 오락 시간, 주말 캠핑)
  • ③ 여름 체험 활동 (예: 숲속 체험, 곤충 체험, 물놀이)
  • ④ 1학기 복습 (예: 심화 문제 풀어 보기, 단원 별 필수 어휘 및 문법 정리 노트 만들기)
  • ⑤ 2학기 예습 (예: 교과서 미리 훑어보기, 기본 문제 풀어 보기, 관련 도서 읽기)


여름방학 Tip 2. 여름방학 적정 공부시간은?


학습 시간과 놀이 및 체험 시간의 비율을 효율적으로 정하기

많은 학생이나 학부모님들이 방학 때 평상시 못 했던 공부를 보충하겠다며 무리한 계획을 세우곤 하는데요. 작심삼일에 그치지 않기 위해서는 평소 공부 습관을 고려해 실천 가능한 계획을 세우는 것이 중요합니다.



방학 동안 집에서만 공부하는 경우에는 아이의 의지와 필요에 따라 학습 시간과 놀이 및 휴식 시간을 적절히 배분하되, 반드시 방학 전 공부 습관이 그대로 유지되도록 시간 관리를 해야 합니다. 학년 x 30분 정도는 매일 같은 시간 공부할 수 있도록 독려합니다.


학원 또는 공부방을 다니는 경우에는 학원 공부를 위한 예습 30분 + 학원 수업 + 학원 수업과 연계한 복습 1시간은 반드시 학습 시간에 포함되어야 합니다. 따라서 나머지 학습 시간을 과도하게 잡으면 무리가 될 수 있다는 점에 유의해야 합니다.


여름방학 Tip 3. 영어 캠프로 영어실력을 키워주세요!


여름방학 동안 평소 하기 힘든 특별한 체험과, 동시에 부족한 영어 실력을 업그레이드할 좋은 기회로 영어 캠프를 선택하는 학부모님들이 많은데요. 자녀에게 지나치게 공부 부담을 가지지 않게 하면서, 학부모의 비용 부담도 줄일 수 있는 영어 캠프가 곳곳에서 안전하게 진행되고 있으니 활용해 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마포구 연세대와 함께하는 여름방학 온라인 영어 캠프 (1차7.26~8.6 / 2차 8.9~8.20)

과학실험 및 만들기 활동이 가능한 키트를 제공해 오프라인 체험학습을 온라인 환경에서 구현한 비대면 화상수업 방식의 영어 캠프입니다. 소수정원의 반 구성과 원어민 교사와 한국인 보조교사의 팀 티칭으로 세심한 학습관리가 가능하며, 마포구에 주민등록상 주소가 등재되어 있는 3~6학년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합니다.

자세히 보기 


의왕시 청소년 온라인 영어 캠프 (7.20~8.10)

미국 조 바이든 대통령이 졸업한 모교에서 영어와 미국 문화를 배우는 영어 캠프가 열립니다! 델라웨어 대학교 ELI에서 운영하는 영어 캠프로 100% 영어로만 진행하며, 의왕시에 거주하는 중1~고1 학생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습니다. 영어 읽기, 작문, 토론을 통한 문법, 영어회화 지도를 안전하게 화상수업으로 진행합니다.

자세히 보기 


양평 Un-tact 글로벌 영어 캠프 (1차7.26~7.30 / 2차 8.9~8.13)

원어민과 함께 숙박형으로 진행되는 양평 글로벌 영어 캠프가 거리 두기 지침에 따라 올해는 Un-tact로 진행됩니다. 5일간 진행되는 언택트 영어 캠프 프로그램은 회화 교육 및 흥미를 느낄 수 있도록 설문게임, 수업 키트 등을 활용해 다채로운 수업이 구성되어 있는데요, 경기도민 대상으로 할인 혜택이 적용되니 기회를 놓치지 마세요.

자세히 보기 


강남구립국제교육원 초등학생 여름방학 온라인 영어 캠프 (8.2~8.20)

초등학생 2~6학년을 대상으로 하는 STEAM 융합교육 과정으로, 원어민 강사진과 실시간으로 소통하며 배우는 온라인 화상 수업으로 진행됩니다. 각 주제에 대해 다양한 교과를 영어로 학습하는 A/B/C 과정과 팝송의 표현과 내용을 배우는 중/고급 과정으로 구성됩니다.

자세히 보기 


용산구 숙명여대와 함께하는 여름방학 어린이 온라인 영어 캠프 (1차7.26~8.6 / 2차 8.9~8.20)

용산구 거주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방학 동안 원어민 교수화 함께하는 영어캠프입니다. 영어교육 전문기관인 숙명여자대학교 TESOL-SMART에서 개발한 다양하고 체계적인 영어 프로그램을 제공하며, ZOOM을 통해 안전하게 비대면으로 진행됩니다.

자세히 보기 


길지 않은 여름방학, 하지만 학기와 학기 중간에서 징검다리가 되는 중요한 기간인 만큼 자녀와 함께 알찬 계획 세우셔서 의미 있게 보내 보시기 바랍니다!

영어캠프의 경우, 배운 내용을 점검하고 활용해 보는 시간을 갖는 것이 핵심인데요. 평소 영어의 기초를 탄탄히 쌓은 아이라면 영어 캠프에서도 자신감 있게 영어로 말하고 활동을 할 수 있는 반면, 기초가 없다면 한 마디도 하지 못하고 시간을 버리기 쉽습니다.

여름 방학 영어 기초가 부족한 아이라면, 윤선생으로 영어 기초를 탄탄히 다져보세요.

윤선생 상담하기

*지금 상담 신청하면 1개월 학습비 무료! *


윤선생 무료체험 윤선생 학습상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