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스매거진 | 윤선생 본문 바로가기

윤선생 영어능력평가 최고점 회원의 영어공부법은?

경로

지난 9월에 제1회 윤선생 학력평가(YSAT)가 치러졌습니다. 약 1만 8천여 명의 학생들이 응시했고 파닉스/어휘, 듣기/말하기, 읽기/쓰기 영역의 학습 상태를 점검할 수 있었습니다. 자녀의 영어실력이 전국에서 상위 몇 퍼센트인지 객관적으로 확인할 수 있기 때문에 많은 학부모님들의 관심을 받았습니다. 이 대회에서 최고점을 받은 학생들은 어떻게 영어공부를 했는지 궁금하지 않은가요? 9월 학력평가 우수자들을 만나서 인터뷰해 보았습니다.

영어 문장을 소리 내서 말하고, 영상으로 촬영하죠


Q1. 윤선생 학력평가에 응시하게 된 계기는 무엇인가요?

윤선생으로 영어 공부 한지 1년정도 되었는데요. 저의 영어 실력이 어느 정도인지 궁금해서 학력평가에 참가했어요. 막상 만점을 받으니 기분이 정말 좋아요. 매일 영어 공부하는 것이 힘들 때도 있지만, 참고 열심히 노력한 결과가 좋아서 보람을 느꼈어요.

 

Q2. 그럼 윤선생 학력평가를 치르기 위해 따로 대비해서 준비한 것이 있나요?

특별히 학력평가 준비를 한 것보다는 매일 꾸준히 한 것이 도움이 된 것 같아요. 저는 스마트베플리로 공부할 때 집중해서 하는 편이에요.

 

Q3. 시험에서 만점을 받았다는 건 모든 영역에서 균형 있는 영어 실력을 갖췄다는 건데요, 윤하 회원만의 영어공부 비결이 있다면요?

저는 윤선생으로 공부하면서 모르는 부분은 그냥 지나치지 않고 반복해서 공부하고 있어요. 듣기와 말하기는 수 차례 듣고 따라서 말하고, 영어 문장은 읽을 때 여러 번 읽고 있고요. 최근에는 윤선생 베플 노트에 있는 영어 문장을 소리 내서 말하는 걸 동영상으로 직접 촬영하고 있는데요. 촬영 후 다시 보죠. 이 방법이 이번 시험에서 좋은 점수를 얻을 수 있었던 것 같아요. 이렇게 보니 저는 반복해서 학습한 게 가장 큰 도움이 된 것 같네요. 😊

 

Q4. 반복학습이 비법이군요! 윤선생 교재 중 가장 마음에 드는 교재가 있나요?

저는 만들기 활동이 많은 ‘Bobo and Friends’라는 교재가 가장 마음에 들어요. 다양한 이야기와 관련된 퀴즈를 푸는 게 재밌었어요. 윤선생을 하기 전에는 유치원에서 일주일에 2번 공부했지만, 그땐 영어에 대해 잘 알지 못했어요. 윤선생을 시작한 후에 영어 실력이 많이 늘어서 영어 공부에 흥미를 가지게 되었고요, 무엇보다 예전엔 영어가 너무 어려운 거라 생각했는데 이젠 영어가 쉽게 느껴져요.

Q5. 마지막으로 윤하 회원의 장래희망은 무엇인가요?

저는 그림에 관심이 많아서 화가가 되고 싶어요. 그 중에서 애니메이션 캐릭터를 그리는 화가요. 영어공부를 더욱 열심히 해서, 나중에 미국에 가서 원어민과 대화하고 더 많은 영어 표현을 익히고 싶습니다.

매일 윤선생 영어공부로 하루를 시작해요


Q1. 선생님의 권유로 이번 학력평가에 응시했다고 들었어요. 만점 받은 소감 한마디 부탁해요.

만점이라는 소식을 들었을 땐 믿기지 않았고 너무나 기뻤어요. 저는 정말 윤선생 하면서 영어에 자신감이 붙어서 즐겁게 공부하고 있었을 뿐인데 말이에요.

 

Q2. 윤선생 학력평가에서 만점을 받을 수 있었던 지호 회원만의 영어학습 비결은 무엇일까요?

윤선생을 시작한지 2년 조금 넘었는데요, 2년 동안 매일 아침 윤선생 영어공부로 하루를 시작하고 있어요. 하루도 빠지지 않고 영어공부를 꾸준히 지금까지 해 온 것이 비결이라면 비결이라고 생각해요. 그 외에 좀더 특별한 게 있다면, 나만의 단어장을 만들어서 영어 단어를 외우고 있어요.


 

Q3. 2년 동안 매일 아침에 영어공부를 하는 게 쉽지 않을 것 같은데요. 그 비결은 무엇인가요?

조금씩 습관이 된 것 같아요. 사실, 영어학원에 대한 거부감 때문에 윤선생영어교실을 시작했어요. 윤선생영어교실은 매일 내가 정한 시간에 학습할 수 있다는 점과 남들과 경쟁 없이 편하게 영어를 학습할 수 있다는 점이 마음에 들거든요. 저랑 잘 맞다고 생각해요. 그렇다 보니 알람이 울리면 잠에서 깨어 나듯이 윤선생 할 시간이 되면 자연스레 책상에 앉아 영어공부를 하게 된 것 같아요. 윤선생을 하면서 영어실력은 비교 불가능할 정도로 성장했고, 무엇보다 영어 자신감을 얻게 된 점이 큰 변화라고 할 수 있어요.

Q4. 앞서 나만의 학습 비법으로 나만의 단어장을 만들고 있다고 했는데, 좀더 자세히 설명해줄래요?

영어 단어장을 만들지는 오래되지 않았지만, 인터넷으로 영어 강의나 평소에 문득 궁금하거나 몰랐던 단어를 정리해서 제가 보기 쉽게 만들어서 정리해요! 예를 들자면 어떤 단어 하나가 궁금해서 뜻을 찾아본 다음에 거기서 끝나는 게 아니라, 비슷한 뜻을 가진 단어와 반대되는 뜻을 가진 단어를 함께 적어서 정리해요. 이렇게 하면 단어를 더 외우기 쉽고 더 다양한 단어를 함께 외울 수 있더라구요. 평소에 영어 단어가 정말 안 외워진다면, 나만의 단어장을 만들어보는 걸 추천해요!

Q5. 지호 회원의 장래희망은 무엇인가요?

물리학자나 천문학자가 되고 싶어요. 지금처럼 윤선생과 함께 영어 공부를 꾸준히 해서 제가 가고 싶은 학교에서 영어로 수업이 진행되어도 문제없이 따라갈 수준에 오르고 싶어요. 그렇게 해서 제 꿈을 이루는 데 한 발 더 다가가고 싶습니다.

영역별 제 영어공부 노하우는 ‘이것’



Q1. 학력평가에서 만점을 받았는데요. 시험을 위해 따로 대비한 것이 있을까요?

따로 평가 대비 준비를 하진 않았어요. 꾸준하게 윤선생 교재를 학습하면서 베플 노트에서 문법을 공부하고, 작문 연습을 했고, 영어 단어 쓰기를 꾸준히 했어요. 무엇보다 선생님께서 윤선생 교재와 함께 문법을 꼼꼼하게 지도해 주셔서 기초가 탄탄하게 세워지고 이번 평가에서 좋은 결과가 나왔다고 생각돼요.

 

Q2. 이렇게 좋은 결과가 나올 수 있었던 우빈 회원만의 영어학습 비결은 무엇인가요? 영역별로 자세히 소개해 줄래요?

네, 먼저 파닉스는 배운 규칙을 활용해서 연관된 단어와 문장 쓰기 연습을 하고 있어요. 듣기와 말하기 영역은 스마트베플리에서 듣고 따라 말하는 녹음 활동이 있는데요. 저는 발음이 잘못된 문장은 여러 번 들어 보면서 올바르게 발음하여 읽을 수 있을 때까지 하는 편이에요. 읽기는 윤선생 교재 위주로 주어진 시간 내에 읽고 글의 흐름을 이해하고 모르는 단어들을 흐름 속에서 추측하는 연습을 하고 있어요. 마지막으로 윤선생 베플노트에서 문장 만들기 쓰기 연습을 하고 있습니다.
 

Q3. 7살부터 5년 동안 윤선생으로 공부하고 있다고 들었어요. 윤선생 하기 전에는 어떻게 영어공부 했나요?

7살 이전에는 영어 학습을 전혀 하지 않았던 걸로 기억해요. 유치원에서 영어 동요 따라 부르기가 전부였던 것 같습니다.

 

Q4. 윤선생으로 첫 영어를 시작했군요. 윤선생으로 공부하면서 좋은 점은 뭐가 있을까요?

윤선생으로 공부하면서 자기주도학습이 자리 잡은 게 최고의 선물 같아요. 덕분에 저는 지금도 학원에 다니지 않고 전 과목을 집에서 공부하고 있거든요. 어려운 문제는 부모님께 질문하거나 인터넷 강의를 통해 도움을 받고요. 대부분 제가 시간을 계획하면서 학습하는 편이랍니다.

영어 동화는 나의 힘! 틈날 때마다 영어 동화를 들어요



Q1. 이번 학력평가에서 만점을 받을 수 있었던 소은 회원만의 영어학습 비결은 무엇인가요?

윤선생 학습을 밀리지 않고 한 게 비결이 아닐까 싶어요. 윤선생은 초등 1학년부터 했는데, 이후로 빠짐없이 성실하게 그 날의 학습량을 소화했어요.

Q2. 그래도 나만의 영어 학습 방법이 있을 것 같아요. 좀 더 구체적으로 소개해 주세요.

어휘 영역은 교재에 나온 것을 날마다 반복해서 공부했고, 문법 영역은 교재에 나온 내용을 빠짐없이 이해하면서 암기하려고 노력했어요. 읽기/말하기 영역은 교재에 나온 본문을 놓치지 않고 꼼꼼히 따라 읽었습니다. 그리고 듣기∙말하기 영역을 위해서는 평소에 영어 동화를 자주 접했어요. 초등학교 2~3학년때부터 밥 먹을 때마다 영어 동화를 들었는데, 아침마다 습관적으로 영어를 듣다 보니까 처음에 들리지 않던 내용도 점점 들리기 시작하더라구요. 제가 듣고 싶은 재미있는 주제로 영어 동화를 들으면서 자연스럽게 영어를 접하니까 영어 실력이 느는 것 같아요! 영어가 잘 안 들리는 친구들에게 이 방법을 추천해요!


 

Q3. 그 동안 윤선생으로 영어 공부하면서 기억에 남는 교재가 있나요?

지금 윤선생에서 을 배우고 있는데, 주로 독해와 문장을 외우고 있어요. 덕분에 독해 부분에서 실력이 많이 향상되었어요. 제가 사회 과목을 좋아하는데요, 그래서 윤선생 교재 중에서는 이 가장 기억에 남아요. 영어와 사회 교과목을 같이 배울 수 있어서 좋았어요.

Q4. 마지막으로 영어 공부를 어려워하는 친구들을 위해 꿀팁을 하나 말해준다면요?

날마다 성실하게 그날 학습량을 다 소화할 수 있도록 하고요. 생활 속에서 영어와 자연스럽게 친해지도록 영어 동화와 같은 책과 자주 접해 보세요.


지금까지 윤선생 학력평가에서 만점을 받은 윤선생 회원 인터뷰를 담아봤어요. 각자 자신만의 노하우가 조금씩 달랐지만, 4명의 친구 모두 1) 매일 윤선생으로 빠짐없이 영어공부를 했다는 점, 2) 윤선생만으로도 듣기, 말하기, 읽기, 쓰기, 문법 학습이 충분했다는 점을 공통적으로 꼽을 수 있었는데요.

음식도 골고루 섭취해야 하듯, 영어도 영역별로 고루 학습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윤선생의 체계적인 학습 방식을 통해 영어실력의 기반을 탄탄히 다져보는 건 어떨까요? 아래 배너를 클릭하고, 윤선생에게 꼼꼼한 학습 상담을 받아보세요.

윤선생 무료 학습 상담 신청하기


※ 콘텐츠 활용 유의사항

- 홈페이지 내 학습후기 및 인터뷰, 전문가 칼럼에 대한 저작권은 윤선생 본사에 있으며, 일체의 무단 도용 및 배포를 금지합니다.
- 해당 콘텐츠를 무단으로 사용할 경우, 저작권/초상권 등 관련 법률 위반으로 민형사상의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해당 콘텐츠를 활용하고자 할 경우, 링크 URL을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윤선생 무료체험 윤선생 학습상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