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스매거진 | 윤선생 본문 바로가기

요즘 캠핑 트렌드, 차박, 불멍… 영어로는 어떻게 표현할까?

경로

최근 내국인 관광객 6000명을 대상으로 진행된 ‘경기도 주요관광지 방문객 실태조사’에 따르면 가장 많이 이용한 숙박시설 1위가 야영/캠핑장(48.4%)으로 나타났습니다.

19년도 조사에서 3위 였던 야영/캠핑(18.7%)은 코로나19로 인한 사회적 거리두기로 여행 형태나 숙박기준 선택에 영향을 미치면서 단숨에 1위로 올랐는데요. 국내 캠핑 인구가 700만이 넘는다고 하니 그 인기를 실감할 수 있습니다. 오늘은 아이들과 즐거운 캠핑을 계획중인 부모님들께 도움이 될 만한 캠핑정보와 관련 영어 표현을 함께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요즘 캠핑 트렌드 3가지는?

1) 차에서 먹고 자고 놀자! 차박 (Carsleeping)

차박은 차만 있으면 어디서나 즐길 수 있고 거창하게 장비를 마련하지 않고 최소한의 장비로 부담 없이 캠핑을 즐길 수 있어 최근 떠오르고 있는 캠핑 스타일입니다. , 차박은 ‘차 + 숙박’을 합친 말로 차에서 잠을 자면서 야영을 즐기는 것을 말합니다. 차를 끌고 가서 원하는 곳에서 머물면서 나만의 장소를 찾아가는 재미도 느낄 수 있기 때문에 차박을 선호하는 캠핑족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2) 소풍처럼 떠나는 캠핑, 캠프닉 (Campnic)

또 한 가지는 캠프닉이 있습니다. 캠프닉은 ‘캠핑+피크닉’을 더한 말인데요, 소풍 가듯이 간편하게 캠핑을 즐길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당일치기로 글램핑장을 다녀오거나 카라반이 있는 곳으로 캠프닉을 떠나기도 합니다. 텐트를 이용할 수 있는 집 앞의 가까운 공원에서 캠핑을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방법입니다.

3) 먹고 마시며 즐기자!먹핑! (Mukping)

우리나라 사람들은 캠핑의 최고 즐거움을 먹핑(먹고 마시는 캠핑)으로 꼽는다고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특히 MZ세대들은 단순한 야영보다 잘 먹고 재미있게 노는 야외활동 감성을 선호하기 때문에 이러한 트렌드에 따라 야외에서 간편하게 일품 요리를 즐길 수 있는 밀키트도 인기를 끌고 있는데요, 특히 시간제 캠핑장을 찾는 미니캠핑족은 짧은 시간 동안 자연에 편안히 몸을 맡기고 먹핑을 즐기는 사람들이 많이 있습니다.

지금 당장 떠나고 싶다면? 캠핑 필수아이템 11가지!


만약 캠핑을 떠날 계획을 가지고 있다면, 첫 캠핑은 최소한의 물품을 구매하고 집에 있는 물품을 챙겨 가서 경험해 보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경험해 보지도 않고 캠핑 용품만 잔뜩 사 두면 사용하지 않는 경우도 많다고 하는데요. 그래도 이 것만큼은 꼭 챙겨가라는 캠핑 선배들이 추천하는 필수품을 소개합니다!

1) 텐트 (Tent)

가격대부터 종류까지 다양한 텐트! 1박을 하지 않고 가볍게 따나는 캠프닉을 계획한다면 가볍고 설치가 쉬운 원턴치 텐트를 추천합니다. 1박 이상을 할 경우에는 동행인원과 예산에 맞춰 텐트를 선택해 보세요. 최근에는 감성감성한 면 텐트들이 인기를 끌고 있다고 합니다.

2) 침낭 (Sleeping bag)

여름이라도 방심은 금물! 밤이 되면 급속도로 떨어지는 기온에 대비해서 침낭을 준비하세요. 침낭이 어렵다면 집에서 쓰는 전기매트와 이불로도 가능!!

3) 랜턴 (Lantern)

일반 도심과 다르게 캠핑장에는 가로등 시설이 많지 않아요. 칠흙 같이 어두운 밤에 꼭 필요한 랜턴을 준비하세요! 화장실 갈때에도 유용!!

4) 캠핑의자 (Camping chair)

텐트에만 앉아 있을 것이 아니라면 튼튼한 캠핑의자는 필수!

5) 타프 (Tarp)

여름 캠핑에서 그늘을 만들어주는 타프!! 햇빛과 빗물 바람까지도 막아주는 유용한 아이템 입니다. 가능하다면 설치를 추천!

6) 주방용품 (Camping tableware)

가볍고 보관이 간편한 코펠이나 고기를 구워 먹을 수 있는 바비큐 도구를 준비하세요. 최근에는 전골과 바비큐 기능 모두 가능한 구이바다와 같은 제품이 인기라고 합니다.

7) 아이스박스 (Cooler)

특히 여름에는 식재료가 상하기 쉽기 때문에 아이스박스를 이용해서 식재료를 보관하는 것이 좋습니다.

8)릴선 (Reel wire)

야외에서 전기 기구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전기를 끌어와 써야하는데요. 일반 콘센트는 방수가 되지 않아 위험할 수 있습니다. 야외에서 사용가능하고 길이가 넉넉한 릴선을 이용해보세요.

9) 캠핑매트 (Camping mat)

맨 땅에 얇은 돗자리나 매트를 깔면 잠깐 쉴 때에는 괜찮지만 잠을 잘 때 불편한 경우가 많습니다. 최근에는 자동으로 바람이 충전되는 자충매트가 인기인데요. 딱딱하고 울퉁불퉁한 바닥을 커버할 수 있는 매트를 잘 준비해 가면 편안한 잠자리를 마련할 수 있어요!

10) 캠핑 감성을 UP해주는 준비물 블루투스 스피커, 빔프로젝터 ( Bluetooth speaker, Beam projector)

블루투스 스피커나 프로젝터가 있다면 휴식을 즐기며 음악을 들을 수 있고 저녁엔 온 가족이 모여 영화감상도 가능해요!!

캠핑여행 시 이용할 수 있는 영어표현

캠핑과 관련된 여러 가지 영어표현을 상황별로 알아볼까요? 캠핑을 가기 전에 이것저것 준비하면서 나눠볼 수 있는 표현, 캠핑장을 예약할 때 사용할 수 있는 표현, 그리고 캠핑장 가는 길과 캠핑장에서 한마디씩 주고받을 수 있는 표현을 알아보아요.

[Before going camping : 캠핑 가기 전]

- Should we go camping this weekend? 이번 주말에 캠핑 갈까?
- Yes! I’d love to! 네! 좋아요!

- Let’s pack all the necessary equipment to go camping. 캠핑 갈 때 필요한 장비를 챙기자.
- I think it's a good idea for each of you to bring a book to read. 각자 읽을 책도 준비해 가면 좋을 거 같아.

- What do you want to do when you go camping? 캠핑 가서 하고 싶은 게 뭐가 있니?
- I want to stare at the campfire. 저는 불멍이요.
- I want to see the stars. 저는 별을 보고 싶어요.

[When booking a campsite : 캠핑장 예약할 때]

- Can I make a reservation for Saturday at 10 am? 토요일 오전 10시에 예약할 수 있을까요?
- I would like to rent a caravan. 카라반을 빌리고 싶어요.

- Can it be assigned near the restrooms? 화장실과 가까운 곳에 배정 가능할까요?
- Can it be assigned close to convenience facilities? 편의시설과 가까운 곳에 배정 가능할까요?

- Are pets allowed to enter? 반려견도 입장 가능하나요?
- How long does it take to reach the nearby (astronomical) observatory? 근처에 있는 천문대까지 얼마나 걸리나요?

[At the campsite : 캠핑장에서]

- Let's pitch a tent here! 여기에 텐트를 치자!
- Can you help me pitch a tent? 텐트 치는 걸 도와줄래?

- I am hungry. Let’s cook some meat! 배고파요. 우리 고기 구워 먹어요!
- Let’s roast some marshmallows too! 마시멜로도 구워 먹어요!

- Let’s light a campfire since it’s cold. 추우니 모닥불을 피워요.
- It seems like the stars in the night sky are going to pour out. 밤하늘의 별이 쏟아질 거 같아요.
- Get into your sleeping bag and sleep. 침낭에 들어가서 자렴.

Tip! 캠핑 관련 용어


캠핑 가기 딱 좋은 계절에 요즘 캠핑 트렌드와 캠핑 관련 영어표현을 알아보았는데요, 아이들과 함께 자연환경을 즐기면서 쓰레기를 줍는 플로깅(Plogging), 제로 웨이스트(Zero Waste)를 실천해보는 건 어떨까요? 신나고 즐겁고 유익한 캠핑으로 기억될 수 있도록요! 그럼, 어떤 캠핑장으로 떠나볼까요? 캠린이부터 프로캠퍼까지 갈만한 캠핑장소에 관한 정보도 준비해 보았습니다. 트렌디한 시간제 캠핑장부터 아이들이 체험하기 좋은 캠핑장, 피톤치드향 가득한 숲속 야영장, 반려견과 함께 갈 수 있는 캠핑장에 관한 정보를 윤선생 블로그에서 확인해보세요 😊

▷캠핑장 정보 더 알아보기

※ 콘텐츠 활용 유의사항

- 홈페이지 내 학습후기 및 인터뷰, 전문가 칼럼에 대한 저작권은 윤선생 본사에 있으며, 일체의 무단 도용 및 배포를 금지합니다.
- 해당 콘텐츠를 무단으로 사용할 경우, 저작권/초상권 등 관련 법률 위반으로 민형사상의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해당 콘텐츠를 활용하고자 할 경우, 링크 URL을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윤선생 무료체험 윤선생 학습상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