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스매거진 | 윤선생 본문 바로가기

파닉스 다음 시작하기 좋은 교재 추천! 윤선생 신간교재 <Yoon’s Step Up Reading>

경로

영어 교재에 진심인 윤선생이 2023년에도 신간 리딩 교재를 출시했습니다. 'Yoon’s Step Up Reading'는 파닉스 학습을 마친 후에 그 법칙을 적용해 읽기 연습을 하면서 어휘와 문장까지 익힐 수 있도록 만든 교재입니다. 내용은 물론 삽화에도 심혈을 기울인 신간 교재! 리딩과 파닉스를 같이 공부하며 최고의 학습효과를 기대할 수 있는 'Yoon's Step Up Reading'를 만나볼까요?


추천 이유1. 시선을 사로잡는 스토리와 삽화!



파닉스를 막 뗀 아이들 연령대라면, 보통 미취학~초등 저학년일텐데요, 책 선정하는데 있어 그림체가 좌지우지될 나이이죠.

'Yoon’s Step Up Reading'에서 가장 먼저 눈에 띄는 것은 표지와 삽화입니다. 세계적으로 유명한 삽화가들의 손길을 통해 아이들이 자연스럽게 영어책 속으로 몰입할 수 있도록 기획됐습니다.

또한, 요즘 아이들이 관심 가질 법한 주제를 다룬 스토리도 이목을 끄는데요. 예를 들어, 반려견을 처음 맞이한 가족 이야기나 문화가 다른 곳에서 온 전학생과 친구가 되는 이야기 등이 있죠. 이는 공동체 의식을 바탕으로 다양성을 이해하고 서로 존중하며 배려와 나눔, 협력을 실천하고, 공동체 역량을 갖춘 미래 인재를 키우겠다는 2022년 개정교육과정의 트렌드와 결을 같이한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추천 이유2. 파닉스 법칙이 적용되어 배운 내용을 자연스럽게 복습!



'Yoon’s Step Up Reading'의 또 다른 특징은 파닉스 법칙을 적용해 복습할 수 있다는 점입니다. 예를 들어, pen이라는 단어에서, /p/와 /en/을 구분하는 훈련 후, 이 둘을 합쳐서 /pen/으로 읽을 수 있는 훈련까지 진행됩니다.

스티커를 붙이면서 파닉스 훈련을 하고, 챈트로 마무리하기 때문에 파닉스를 반복학습 한다는 인식 없이 재미있게 학습할 수 있답니다. 이외에도 라임이 같은 단어 분류하기, 첫소리 써 보기, 라임이나 첫소리가 같은 단어에 동그라미 하기 등 다양한 활동을 통해 파닉스를 완벽하게 완성한다는 점 기억해 주세요.


추천 이유3. 다양한 활동으로 리딩 흥미 UP!



우리 아이, 파닉스를 뗐다면 마냥 파닉스만 복습하고 있을 순 없죠. 다음 단계도 척척 올라가야 하는데요. 'Yoon’s Step Up Reading'은 그림을 보고 단어를 고르거나, 반대로 단어를 보고 그림을 고르는 활동, 일치하는 단어와 그림을 연결하는 활동 등을 통해 어휘 학습을 할 수 있습니다.

또한, 영어 스토리를 읽고, 독해 활동이 있다는 점도 눈길을 끄는데요. 예를 들어, 스토리의 순서에 맞게 그림을 배열하는 활동, 스토리에 해당하는 문장이 참인지 거짓인지 구분하는 True or False 활동이 있는데요. 이렇게 스토리의 내용을 바탕으로 답을 고르는 연습을 하면서 독해의 첫 단추를 잘 끼울 수 있답니다.


추천 이유4. 초3 공교육 영어까지 대비 가능!



'Yoon’s Step Up Reading'에 나오는 문장은 공교육에서 제시하는 필수 의사소통 문장으로 구성했습니다. 즉, 초등학교 3학년 영어 시간에 배우게 될 문장들로 구성함으로써 학교에서 수업시간이나 테스트를 치를 때 자신있게 대답할 수 있도록 했답니다. 단순히 문장을 따라 읽고 쓰는 수준에서 한 단계 더 나아가 문장 패턴을 이용해서 자신의 이야기를 써 보는 기회도 제공합니다.


파닉스 다음 교재는 윤선생 'Yoon’s Step Up Reading'



'Yoon’s Step Up Reading'이 파닉스 다음 단계 교재인 이유, 이제 이해되셨나요? 파닉스 학습에서 리딩으로 자연스럽게 넘어갈 수 있도록 구성된 'Yoon’s Step Up Reading'은 파닉스를 마친 학생들에게 맞춤형 리딩 교재로 총 18권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윤선생 커리큘럼에서는 초등과정 중 Rookie 단계로, 초 2 단계의 아이들을 대상으로 출시되었는데요. 스토리북의 내용을 초등 1, 2학년의 인지 수준에 맞추었기 때문에 아이들이 더욱 흥미를 가지고 영어 학습을 단계별로 해 나갈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파닉스를 배웠는데도 읽지 못하고 있나요?
파닉스를 뗐는데, 다음 단계를 어떻게 공부해야할지 고민 중이신가요?

그렇다면, 윤선생과 함께 'Yoon’s Step Up Reading'로 영어공부 해보는 건 어떨까요? 윤선생의 촘촘한 커리큘럼으로 여러분 자녀의 영어실력을 탄탄히 다져드리겠습니다.

▷파닉스 다음 공부도 윤선생
학습상담 신청하기


※ 콘텐츠 활용 유의사항

- 홈페이지 내 학습후기 및 인터뷰, 전문가 칼럼에 대한 저작권은 윤선생 본사에 있으며, 일체의 무단 도용 및 배포를 금지합니다.
- 해당 콘텐츠를 무단으로 사용할 경우, 저작권/초상권 등 관련 법률 위반으로 민형사상의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해당 콘텐츠를 활용하고자 할 경우, 링크 URL을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윤선생 무료체험 윤선생 학습상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