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스매거진 | 윤선생 본문 바로가기

[인포그래픽] 학원 하나로는 부족해요! 10명 중 6명 한과목당 2가지 이상 사교육 병행 학습 중!

경로

1학기가 마무리 되어가고 여름방학이 다가오는 요즘, 우리 아이의 학습 계획에 대한 고민이 늘어나는 시기입니다. 체계적으로 꼼꼼하게 학습 기반을 다져주기 위해 요즘에는 영어 한 과목에도 다양한 사교육을 병행하는 경우가 많다고 하는데요. 한 과목에 2가지 이상의 사교육을 하는 ‘멀티사교육’ 에 대해 윤선생이 고등학교 이하 자녀를 둔 학부모님을 대상으로 설문을 진행했습니다. 또래 엄마들은 어떤 과목에 어떤 사교육을 하고 있을지 확인해 보세요!

학부모 10명 중 6명, ‘한 과목당 2개 이상’ 멀티 사교육 중


멀티 사교육은 하나의 과목에서 2가지 이상의 사교육을 병행하는 것을 말합니다. 예를 들어, 영어 과목의 경우, 어학원을 다니며 영어 학습지를 하거나 또는 리딩 프로그램, 영어 도서관 프로그램 등을 병행하는 것을 ‘멀티 사교육’이라고 합니다. 자녀가 사교육을 받고 있다고 응답한 학부모 61.9%는 한 과목당 2개 이상의 사교육을 병행하는 이른 바 ‘멀티 사교육’을 진행 중이라고 답했습니다.

멀티 사교육 1순위 교과는 바로 영어!


멀티 사교육 중인 과목으로는 ‘영어’가 1위를 차지했습니다. 이어 ‘수학’, ‘국어’ 순이었는데요. 1위로 꼽힌 영어과목의 경우 어학원 외에도 영어 전문 학습지나 리딩 프로그램, 원어민수업, 화상수업 등 다양한 형태의 사교육을 병행하고 있었습니다.

수능과 내신이 직결되는 국어, 영어, 수학 과목에서 멀티 사교육을 엿볼 수 있었는데요, 그 중 영어 과목이 가장 높았던 이유는 듣기, 말하기, 읽기, 쓰기 등 영역이 다양하기 때문인 것으로 분석됩니다.

왜 한 과목에 두 가지 이상의 사교육을 병행하는 걸까?


멀티 사교육을 하는 이유에 대해 물어본 결과, ‘자녀가 과목 내 영역별로 골고루 실력을 갖췄으면 해서’ 라는 응답을 가장 많이 꼽았습니다. 앞서 분석한 것 같이 균형 있는 학습을 위한 노력과 필요성 때문인 것이죠.

뒤를 이어 ‘수능, 대입, 내신과 직결되는 중요한 과목이라서’, ‘하나의 사교육만으로는 자녀가 뒤처질 것 같아 불안해서, ‘아이가 집중적으로 배우고 싶어 하는 과목이라서’, ‘교육 브랜드마다 전문성과 강점이 달라서’ 등이 있었습니다.

어학원으로 만족스럽지 못하다면?
윤선생으로 영어학습 병행해 보세요!


앞서 설문조사 결과처럼 영어는 다른 과목보다 영역별 고른 성장에 대한 학부모님의 관심이 높은 과목임을 알 수 있습니다. 하지만 여러 학원을 전전하면서 영역별 성장을 기대하는 것은 쉽지 않은 현실입니다. 그 이유는 학습에는 연속성이 있어야 하기 때문이죠. 윤선생은 다양한 학습형태의 브랜드를 갖추고 있어, 자녀의 학습성향과 상황에 따라 타 학습과 병행 또는 단독으로 영어학습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윤선생베이직은 화상관리 브랜드로, 타 영어학습과 병행하기 안성맞춤입니다. 집에서 스마트베플리와 교재로 주5일 자기주도학습을 하고, 주1회 화상으로 선생님을 만나 수업 및 관리를 받을 수 있습니다. 학습비는 월 7만9천원으로 학부모들의 가계 부담을 덜어드립니다.

▷실제 학습해본 엄마들이 꼽은
윤선생베이직이 좋은 이유 보러 가기>

윤선생영어교실은 꼼꼼한 방문 관리와 높은 학습량으로 매일 영어학습을 할 수 있습니다. 입체적인 학습 관리 서비스와 체계적인 학습 콘텐츠를 제공받을 수 있지요. ‘매일의 힘’을 신조로 체계적인 커리큘럼에 맞춰 계획적으로 공부할 수 있어 자기주도학습 습관 형성에 도움을 줍니다.

▷윤선생영어교실 3년 차
회원 학부모 학습 후기 보러 가기 >

현재 윤선생영어의 모든 브랜드 무료 체험이 진행중이니 지금 바로 신청해보시길 바랍니다!
윤선생 무료체험 윤선생 학습상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