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YBC 만점! 영어공부의 왕도는 '반복'과 '끈기'입니다_윤선생 회원 하성진 인터뷰

  • 이름 하성진
  • 나이 16세
  • 학습유형 영어숲
  • 학습기간 7년

학습후기개요

제14회 Yoon’s BEFL Contest Fluent Stage에서 만점을 받은 하성진 회원을 만나볼까요?


학습과정/방법

영어 공부를 할 때에는 연습장에 빼곡하게 단어를 쓰면서 외워요. 스펠링이 어려울 때는 먼저 발음을 영어사전에서 찾아 그대로 쓴 다음 몇 번이고 연습해요. 그러다 보면 어느 순간 단어와 문장이 자연스레 머리에 들어와요. '스마트 베플리'로 공부하면서 어느 순간 저도 모르게 자기 주도 학습이 몸에 뱄어요.

이미 알고 있다고 생각하는 어휘라도 다르게 쓰일 때가 있어요. 그래서 더 흥미를 갖고 살피게 되는 것 같아요. 그러면서 얻게 되는 성취감은 말할 수 없을 정도예요.


회원추천한마디

영어를 잘하는 비결을 묻는다면, '의미 있는 무언가를 만들려면 반드시 시간을 들여야 한다는 진실을 잊지 말라'라고 말하고 싶어요. 저처럼 꾸준히 하다 보면 영어 우등생 문제없어요!


친구들이 저보고 자신감이 넘친다고 해요. 제가 생각해도 좀 그런 편이예요. 저만의 장점이라면절대 요령을 피우지 않는다는 것이에요. 주어진 과제를 성실히 하고, 임원 수련회 등 피치 못할 사정을 빼고는 꼭 센터에 와서 영어 교재를 펴는 거예요. 학교 시험이 없을 때는 센터에서 무료로 진행하는 문법 특강도 알아서 챙겨 듣는 편이고요.

하성진 군이 알려 주는 영어 공부 Tip

1) 단어를 많이 알아야 합니다. 자신의 수준과 능력에 맞게 날마다 외울 단어를 10~30개 정해두고 꾸준히 외우는 것이 비결인데요. 외운 후에는 스스로 테스트하고 채점한 다음 확실히 내 것이 될 때까지 끊임없이 반복학습 합니다.
2) 친구들과 함께 모여 영어 공부를 하면 더욱 즐겁습니다. 서로의 장점을 배울 수도 있어 그룹 학습을 추천해요.
3) 영어 대회에 참가해보세요. 상을 받지 못해도 대회를 준비하면서 영어 공부에 더 몰입할 수 있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