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아이와 가볼만한 이국적인 국내 여행지 TOP5
2025.10.01

전남 순천 순천만국가정원
- 12개국 전통 정원이 한 자리에
전라남도 순천에 위치한 순천만국가정원은 우리나라 최초의 국가정원입니다. 네덜란드, 이탈리아, 프랑스, 독일, 중국, 태국 등 총 12개국의 전통 정원을 테마로 조성되어 있어각 나라별 이국적인 분위기를 동시에 느낄 수 있죠. 순천만국가정원과 순천만습지는 워낙 규모가 커서 순천시 통합 입장권을 구매해 1박2일 코스로 방문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또한, 스카이 큐브와 갈대 열차를 탑승하면 이동하기 편리하니 참고해 주세요!
출처: 클립아트코리아
정선 민둥산
- 한국의 스위스라고 불리는 요즘 뜨는 등산코스
강원도 정선에 위치한 민둥산은 ‘텔레토비 동산’이라는 별칭으로 불리는 곳입니다. 민둥산에 오르면 꼭 만나야 할 명소가 있는데, 바로 ‘돌리네’입니다. 돌리네는 석회암 지대의 갈라진 틈으로 빗물과 이산화탄소가 스며들면서 움푹 파인 웅덩이를 말하는데, 민둥산에서는 이 독특한 지형을 직접 관찰할 수 있답니다. 정상까지는 가장 짧은 코스 기준 1.6km, 초보자나 아이들도 40~50분이면 오를 수 있어 부담이 없으며 돌리네를 중심으로 1.2km 둘레길도 조성되어 있어 여유롭게 한 바퀴 걸으며 풍경을 즐길 수 있습니다.
출처: 클립아트코리아
대전 상소동 산림욕장
- 도심 속에서 즐기는 힐링 자연 체험
대전 도심 가까이에 위치한 상소동 산림욕장은 가볍게 자연을 느끼고 싶을 때 방문하기 좋은 곳입니다. 숲속에 쌓아진 수천 개의 돌탑은 보면 마치 앙코르와트에 온 것 같은 느낌을 주고 있습니다. 맨발 산책로와 목재 놀이터 등 아이들이 뛰어놀 수 있는 공간이 있어 오롯이 자연을 느끼기 좋은 장소랍니다!
출처: 최혜정님 제공
충북 옥천 수생식물 학습원
- 아이들과 함께하는 습지 생태 교육 여행
옥천에 있는 수생식물 학습원은 다양한 종류의 연꽃, 수련, 부레옥잠 등 수생 식물을 직접 관찰할 수 있는 곳입니다. 2008년에 충북 교육청이 이곳을 과학체험학습장으로 지정하면서 학생들을 위한 생태교육장소로 조금씩 알려지기 시작했죠. 이 곳을 이국적인 여행지로 꼽은 이유는 학습원 안에는 총 다섯 채의 서양식 건물이 있기 때문인데요. 중세 수도원 같은 건축물에 둘러싸여 호수를 바라보고 있으면, 마치 유럽에 온 기분을 만끽할 수 있답니다.
출처: 권선경님 제공
충남 태안 신두리 해안사구
- 국내 최대 규모의 모래 언덕에서 만나는 사막 풍경
신두리 해안사구는 마치 모래사막 같은 풍경을 자랑하는 아주 독특한 자연 지형입니다. 수천 년간 바람과 바다에 의해 만들어진 국내 최대의 해안사구로 사막처럼 펼쳐진 모래 언덕에서 이국적인 분위기를 느낄 수 있죠. 주변에 위치한 해안사구 센터에서는 다양한 생물과 지형에 대한 설명도 함께 들을 수 있어 교육적인 여행으로도 아주 좋답니다. 우리나라의 특별한 곳을 찾아 떠나는 이번 추석 여행, 즐겁고 유익한 시간이 되시길 바랄게요!
※ 콘텐츠 활용 유의사항
- 홈페이지 내 학습후기 및 인터뷰, 전문가 칼럼에 대한 저작권은 윤선생 본사에 있으며, 일체의 무단 도용 및 배포를 금지합니다.
- 해당 콘텐츠를 무단으로 사용할 경우, 저작권/초상권 등 관련 법률 위반으로 민형사상의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해당 콘텐츠를 활용하고자 할 경우, 링크 URL을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