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스매거진 | 윤선생 본문 바로가기

24시간 놀이 친구 스마트랜드! “아이가 시간 가는 줄도 모르고 영어를 해요”

카카스토리 경로

코로나19로 집에서 지내는 시간이 길어진 요즘! 유치원이나 놀이터에 나가지 못하는 아이들은 너무 힘들어요. 집콕 생활도 지루하고 부족한 학습도 염려되는데, 우리 아이를 위한 즐겁고 알찬 하루를 만들어 줄 방법이 없을까요?

에너지 넘치는 아이들이 심심해할 때 제격! 엄마와 함께 해서 더 즐거운 스마트랜드! 윤선생 스마트랜드로 신나게 채운 엄마와 자매의 24시간을 만나봅니다!


스마트랜드와 함께! 24시간 영어놀이 시간표



ㅣam 8:00 Good morning!


윤스패드로 챈트를 들으며 치카치카 해요♪

아침 해가 떴어요! 언니와 동생이 부스스 일어나 가장 먼저 달려 가는 곳은 바로 욕실. 아침에 일어나면 치카치카 양치질부터 하기로 엄마와 약속했거든요. 썩은 이도, 치과도 너무너무 무서우니까요. 처음에는 정말 하기 싫었지만, 윤스패드로 챈트를 들으며 이를 닦으니 정말 신나요! Brush! Brush! Brush~ ♪♬ 언니가 즐겁게 노래 하니 동생도 열심히 따라해요.  

 교 재 : Yoon’s sound fun <1.Brush! Brush! Brush!>


ㅣ am 9:00 스티커북으로 영어 놀이 Start!


아침밥 먹을 때도 윤스패드로~

즐거운 아침 식사 시간! 식탁에 모인 언니와 동생이 윤스패드와 스마트랜드 교재를 잔뜩 가져왔어요. 아침밥을 먹으면서 즐거운 영어 놀이를 시작할 건가 봐요. 윤선생 스마트랜드 윤스패드의 다양한 놀이영어 콘텐츠가 아이의 시선을 사로잡아요. 특히 스티커로 나만의 스토리 북을 완성하는 스티커북 활동은 호기심 가득한 자매가 가장 좋아하는 영어 놀이 중 하나! 아이 수준에 꼭 맞는 인터렉티브 콘텐츠로 지루할 틈 없이 저절로 영어와 친해져요. 윤스패드와 놀다 보면 어느새 영어가 쑥쑥~ 오늘도 놀면서 똑똑해지는 스마트랜드의 마법이 시작됩니다!

 교 재 : Yoon’s sound fun 스티커북


ㅣ am 11:00 Let’s go 스마트랜드!


신나는 스토리 세상으로 떠나요

엄마와 함께 홈스쿨링 할 시간! 유치원에 못 가 부족한 학습을 스마트랜드 스토리북과 윤스패드로 채워가요. 친근한 캐릭터와 함께 하나의 주제를 체험하고 탐색하는 스마트랜드 스토리북은 아이 혼자서도 읽고, 엄마가 읽어 주기도 하면 정말 좋아요. 윤스패드의 watch me 활동을 통해 다음 이야기를 상상하며 스토리 북을 읽다보면, 스토리 속에 푹 빠지기 마련이랍니다. 그리고 누리과정과 연계된 스토리를 바탕으로 사고력과 함께 어휘와 표현력도 기를 수 있답니다. 아이의 성장에 딱 맞춰 체계적으로 커리큘럼이 진행되니까 긴 이야기도 어렵다고 느껴지지 않아요. 동생도 끼어 따라하다 보면 언니처럼 영어 놀이에 푹 빠지게 되겠죠? 온 가족이 함께 해서 더 행복한 시간이에요!

 교 재 : Yoon’s smart land 1 <1. Nice to Meet you!>


ㅣ pm 3:00 본격적인 영어 놀이 시간!


목걸이를 만들어 볼까?

지루한 오후 시간, 즐거운 활동을 더해 볼까요? 스토리북과 윤스패드를 펼쳐 놓고 교구 만들기 활동을 해볼 거예요. 엄마와 함께 읽은 ‘A pretty Necklace’ 스토리 속에 등장하는 목걸이를 상상하며 정성껏 비즈를 엮어요. 스마트랜드에는 스토리북에 등장하는 탐색 소재를 실제로 가지로 놀 수 있게 만든 실물 교구가 함께 구성되어 있어 아이들이 만지고 만들고 직접 체험하며, 영어를 몸으로 익힐 수 있어요. 스마트랜드 보면서 교구로 만들기 활동을 하니 심심할 틈 제로! 동생이랑 싸울 새도 없이 집중, 집중모드로 들어갔어요. 얼마나 집중했는지 집안이 다 조용할 정도네요.


 교 재 : Yoon’s smart land 2 <8. A pretty Necklace>


ㅣ pm 5:00 짜잔~


내가 그린 그림이 AR 로 나타났어요!

두근두근~ 이번에는 아이들이 가장 좋아하는 영어 놀이 시간이에요. 꼼꼼하게 예쁘게, 색칠한 캐릭터 그림을 눈앞에 펼쳐 보일 수 있거든요! 윤선생 스마트랜드 윤스패드만의 자랑, AR활동으로 내가 그린 그림이 생생하게 살아 움직이는 놀라운 체험을 할 수 있어요. 

 
먼저 색색깔로 예쁘게 꾸민 롤러코스터 그림을 그려 볼게요. 그림이 완성되면, 이번에는 윤스패드의 AR카메라로 그림을 찍어요. 그랬더니 그림이 윤스패드 속에서 살아 움직이기 시작했어요! 슈웅~ 하고 롤러코스터가 신나게 달려요. 윤스패드를 핸들처럼 움직이니 방향도 달라져요.


이뿐만이 아니에요! 엄마와 함께 스마트랜드 Sound Fun 드럼 세트로 미니 음악 게임을 해봤어요. 두드리고 소리를 내니, 영어를 몸으로 이해할 수 있어요. 소리와 문자, 그리고 이미지까지. AR 실감 콘텐츠로 갖고 놀면서 오랫동안 쭉~ 오늘의 영어 놀이 활동을 기억에 남게 해준답니다.


 교 재 : Yoon’s smart land 3 <9. The Roller Coaster>

              Yoon’s sound fun 드럼, 실로폰

ㅣ pm 7:00 언니는 영어를 좋아해♥


기초부터 차근차근 영어 실력을 쌓아가요

유치원생 언니는 저녁을 먹고 엄마와 둘만의 학습 시간을 가져요. 윤선생 스마트랜드를 시작한 이후로 부쩍 영어 학습의 매력에 푹 빠진 언니가 요즘 파닉스를 배우고 있거든요. 스마트랜드의 리터러시 라인 중 Phonics Fun은 영어 읽기의 시작인 파닉스를 스토리북과 알파벳북, 교구 등을 통해 재미있게 익힐 수 있도록 도와줘요. 소리에 대한 민감성이 높은 시기의 아이들은 윤스패드로 알파벳을 직접 써보며 영어를 재미있는 소리놀이로 배우게 된답니다. 튼튼한 파닉스를 기반으로 어느새 스스로 스토리북을 읽게 되니 영어 자신감이 쑥쑥~ 올라가요!


 교 재 : Yoon’s Phonics Fun <Letter Construction>

ㅣ pm 9:00 Good night!


윤스패드와 함께 해서 오늘도 즐거웠어요~

하암~ 어느새 하루가 저물고 있어요. 온 종일 집에서 즐겁게 영어 놀이를 하느라 시간 가는 줄도 몰랐어요. 이제는 꿈나라로 갈 시간! 윤선생 스마트랜드 윤스패드와 함께 하니 오늘도 행복했어요. 꼭 끌어안은 윤스패드로 자장가 챈트를 들으며 달콤한 꿈을 꾸길 기도해요. 아이들을 꼭 닮은 스마트랜드 캐릭터 ‘유니윤’과 ‘샤일라’, 그리고 ‘코코’가 밤새 함께 해주니 혼자 자도 무섭지 않답니다.
Good night! 내일 또 신나는 스마트랜드에서 만나요!  


 교 재 : Yoon’s sound fun <Night Night, Moon>

| Interview


" 엄마에게 윤선생 스마트랜드란? "

집콕 생활로 따분한 우리 아이들, 뭘 하며 놀아줘야 할지 늘 고민이었는데 이젠 걱정이 사라졌어요! 윤스패드에 있는 콘텐츠가 무궁무진해서 하루 종일 놀아도 심심해하지 않거든요. 영어에 대해 흥미를 가지고 적극적으로 참여하는 아이들을 보면 기특하기도 하고요. 스마트랜드만 있으면 아이들 놀이 걱정, 영어 공부 고민이 싹 사라져서 엄마가 정말 행복해진답니다!


스마트랜드 홈페이지 바로가기


윤선생 상담하러 가기